[영상]마음을 확실히 녹이는, 잔치국수

in #kr8 years ago

깔끔한 맛에 자주 찾게 되는 잔치국수 어떠세요? 국물 우려내기부터 고명 얹기까지- 레시피를 차근차근 따라가다 보면 정겨운 국수 한 그릇이 완성된답니다. 알찬 고명 얹고, 간장 살살 뿌려 후루룩 들이키는 잔치국수로 행복한 식탁을 채워보세요.

1.jpg

재료(2인분)

마른소면200g
애호박1/2개
달걀2개
부추반줌
청양고추1개
다시마멸치육수6컵
소금약간
식용유약간

국물양념 재료

국간장1/2큰술
소금1/2작은술
후추약간

양념간장 재료

간장3큰술
맛술1큰술
다진마늘1/2큰술
고춧가루1/2작은술
후추약간

2.jpg

STEP 1
다시마멸치육수에 국물양념 재료를 넣어 따뜻하게 준비해주세요.

3.jpg
4.jpg

STEP 2
청양고추와 부추는 송송썰고, 애호박은 채썰어주세요.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채썬 애호박 넣고 약간의 소금을 넣고 센불에서 살짝 볶아주세요.

5.jpg
6.jpg

STEP 3
달걀에 소금 한꼬집을 넣어 풀어주세요. 달군 팬에 약간의 기름을 두르고, 약한불에서 지단을 부친 후 지단을 돌돌말아 채를 썰어주세요

7.jpg
8.jpg
9.jpg

STEP 4
끓는 물에 소면을 펼쳐 넣고 물이 끓어오르면 2~3번 찬물을 넣어 국수를 삶고 찬물에 행궈 사리를 지어주세요.

10.jpg
11.jpg

STEP 5
송송 썬 청양고추와 부추에 양념간장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국수사리를 그릇에 담고 달걀지단, 애호박, 양념장을 올리고 따뜻한 국수국물을 부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잘게 썰은 신김치, 김가루, 간장에 삭힌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 곁들여도 맛있답니다.)

설이 끝나가고 있네요~^^. 오늘은 모두 같이 상을 차렸답니다. 설거지도 같이, 청소도 같이. 모두 다 같이 준비하면 가족끼리 사이도 좋아지고, 서로 얼마나 힘든 지 이해할 수 있더라고요. 설의 마지막까지 화목하게 흘러가네요~

모두들 귀성길 조심히 들어가세요. 여러분의 길이 막히지 않길 바라는 로키가 :)

Sort:  

로키님 블로그에 며칠못왔더니 맛있는 음식이 한가득이네요!!! 저는 지단 2등분해서 잘랐는데 저런방법이.. 다음에는 저렇게 해야겠어요. 잔치국수는 진짜 제가 너무 애정하는 메뉴인데 저 거짓말 안하고 사진에 있는거 세그릇은 혼자먹거든요 ... 김장김치와 함께 지금 이 순간 너무 먹고싶네요 ㅠㅠ

내일 올려주신 레시피대로 만들어서 가족들에게 맛보게 해줘야 하겠네요. ^^)*

잔치국수ㅠㅠㅠ너무 맛있어 보여요..😭 보팅&팔로우 하고 가요^^

진짜 고퀄의 음식 만들기 포스팅이네요. 오늘도 감탄하고 갑니다:)

복 많이많이 받는 한 해 되세요~ 베가입니다^^ 저도 잔치국수 참 좋아하는데요,, 음식이 정말 정갈하고 맛있어 보이네요~~ 침 꼴깍입니다.ㅎ

어쩜 사진을 이렇게 잘 찍으시는지요 너무 맛있어보여요!!

으아! 오늘점심은 잔치국수먹어야되려나봐요!

와~ 오늘도 역시 사진만봐도 군침넘어가네요. ㅋㅋ 특히 저 노란 계란지단은 색이 너무 곱고 예뻐서 가짜같이 느껴질 정도에요. @wcuisine님 글 보러 올때마다 도전해 볼 요리가 늘어서 큰일이에요. ㅋㅋㅋ

계란지단 멋지게 하는군요 배워야겠어요^^ 좋은 레시피 잘보고갑니다
남은 연휴 잘보내세요^.^
맞팔보팅소통해욤

국물이 시원~하니 맛있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5
BTC 60328.01
ETH 1579.98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