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맛있게 즐기는 법, 봄나물튀김

in #kr6 years ago

1.jpg

겨울의 추위를 이겨내고, 봄의 영양을 오롯이 담은 봄나물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예요~ 산뜻한 색감도 좋고, 씹을수록 향긋해 기분까지 좋아지는 ‘봄나물 튀김’ 이랍니다. 봄에만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요리를 꼭 활용해보세요!

난이도는 쉬움, 걸리는 시간은 30분이랍니다~^^

2.jpg

재료(4인분)

냉이한줌
쑥한줌
두릅5개
튀김가루1/2컵
식용유적당량
튀김옷 재료
튀김가루2컵
찬물2컵

초간장 재료

간장2큰술
식초1큰술
물1큰술

3.jpg

STEP 1
손질한 냉이와 쑥, 두릅은 깨끗이 씻고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4.jpg

STEP 2
볼에 튀김옷 재료를 넣고 젓가락으로 가볍게 섞어주세요.
물기를 제거한 봄나물에 튀김가루를 얇게 묻혀 털어 낸 후, 섞어 놓은 튀김 반죽을 입혀주세요.

5.jpg
6.jpg

STEP 3
160도로 달군 기름에서 튀김옷을 입힌 봄나물을 바삭하게 튀겨주세요.
(나물을 튀길 때 젓가락으로 나물을 살짝 흔들어주고, 손 끝에 반죽을 살짝 묻혀 물방울 튀기듯 반죽을 뿌려주면 튀김꽃이 핀 바삭한 튀김을 만들 수 있답니다)

7.jpg
8.jpg

STEP 4
봄나물튀김을 접시에 담고 초간장소스를 곁들여주세요.

신발도 튀기면 맛있다고 했는데, 상큼한 봄을 튀겨낸다면 훨씬 맛있겠죠? 봄에 피어나는 봄나물이 멀리 사라지기 전에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건강에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답니다.

그리고 먼저 봄나물을 튀겨낸 뒤에~ 닭튀김도 같이 해서 곁들인다면 건강과 맛 둘 다 챙길 수 있겠죠? 기름 쓰는 요리를 할 때는 한 번에 많이 하는 게 손이 덜 가더라구요~ :)

최근에 많은 분들이 아내의 식탁 레시피로 요리를 해 주시고 있어요~ @sobbabi, @gi2nee, @hee4552, @romi, @lovehm1223, @goodfeelings, @ghdcks1, @mimistar님, @afinesword, @mirazrain, @pandafam, @applemint 님까지... (열흘 이내 분들만 썼어요)

사랑을 엄청 받는 것 같아 최근에 행복하답니다. 모두 감사드려요~ <3

Sort:  

오왕+_ + 바삭바삭하고 봄향기 나는 한 끼 반찬이 될 것 같네요!

봄나물을튀기다니..무슨맛일까요??봄이바삭거리는맛일까요?

먼 곳에 사니 한국의 봄나물이 참 그립습니다. 달래, 냉이, 쑥, 두릅 등등...

우와~~ 식당에서 파는 것보다 더 이뻐요~~
저렇게 하얗게 튀기는거 어렵던데~~ 아내분이 요리를 넘넘넘넘 잘하세요~ 완전 부럽~! ㅠㅠ

봄나물튀김이라니 굉장히 특별할 것 같아요 다음에 집에서 별미로 해봐야겠어요

대 박
냉이 틔김 맛있을거 같아요
일단.비주얼이 끝네주네요
팔로 꾸욱~❤

정말 봄을 튀기셨네요~^^ 봄나물을 튀긴다는건 생각 안해봤는데 예쁘기까지 하네요ㅎㅎ

식탁이 화폭이 되었네요!!
참 예뻐요.

나물을 튀기니 꽃바구니 같네요~ 봄처녀 꽃바구니 들고 간다는 고등학교때 합창노래가 생각나요 ㅎㅎ 진달래꽃 아가씨 어쩌구.. 하던건데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478.46
ETH 2384.5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