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Albens Cider Factory- albens original apple cider

in #kr6 years ago

E81D9F28-7DA6-40D3-9003-4107E2EA3BBA.jpeg

ABV 4.9% RB, BA 정보 없음 Style Cider

오 드디어 발견한 인도네시아 크래프트 브루어리(?)로 추정되는 브루어리에서 나온 맥주(사이다)이다. 사이다는 우리나라에서는 칠성 사이다, 스프라이트 등 탄산음료를 말하지만 서구권에서는 보통 사과에서 발효한 과실주=알콜음료를 뜻한다.

알벤스 사이다 팩토리는 주로 발리에 기반을 둔 브루어리로 보이는데 아마 주류가 일반적이지 않은 인도네시아에서 그나마 외국인이 많고 관광업이 발전된 발리에 기반을 둔 것으로 보인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망고 애플 사이다, 딸기 애플 사이다 등 사이다 위주로만 판매하고 있었고 기대하는(?) 맥주는 없었다.

사실 처음 집에서 간단하게라도 양조를 시도해 본 것이 애플사이다 만들기인데 만드는 법은 정말 간단하다. 코스트코에서 파는 커클랜드 애플쥬스에 효모를 넣고 이산화탄소가 발효하면서 잘 빠져나올수 있게 간단한 장치를 해주면 끝이다. 나는 키트로 만들긴 했지만 어쨌든 저렇게 만든 애플사이다도 맛이 꽤 좋았는데 이번에 사먹은 애플사이다는 후지 사과를 선별해서 전통적인 영국식 애플사이다 제조방법으로 만든다고 한다.

흠.. 뭔소린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맛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면 탄산이 적었고 단맛이 강해 쥬스같은 느낌이 나는 애플사이다였다. 그래도 효모취도 제법 나고 애플사이다 같은 느낌은 났다. 알콜도수가 꽤 되지만 단맛이 강해 술 같은 느낌은 거의 없다. 쥬스같고 맛있긴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드라이하고 탄산이 강했으면 좋았을텐데 약간은 아쉬운 맛이었다.(=내가만든 커클랜드 애플 사이다 맛 ㅎㅎ)

어쨌든 인도네시아에서 뜬금없이 사이다라니 재미있구만
FA82A015-01D8-487A-8C98-3335CD24B5EE.jpeg

Sort:  

맥주 즐기지 않는 분들도 가볍게? 마실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외국에서는 사이다가 알콜이었군요. 몰랐던 사실 하나 배우고 갑니다!

맞아요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있을거같아요 ㅎㅎ 감사합니다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알벤스 사이다 팩토리 한 번 맛 좀 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나쁘지 않았어요 ㅎㅎ 한 번 드셔보세요!

개인적으로 과일느낌나는 맥주를 정말 좋아합니다. ^-^ IPA 종류만 찾아마시는데 인도네시아 맥주도 마셔보고 싶네요

저도 IPA좋아합니다! 과일향 맥주 좋아하시면 뉴잉글랜드 스타일 IPA도 좋고 시큼하고 검붉은 과일향나는 두체스 드 브루고뉴같은 사우어도 추천드립니다 ㅎㅎ 임페리얼스타우트에는 커피향나는맥주도 많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1일 1포스팅해주시면^^ 짱짱맨은 하루에 한번 반드시 찾아온다는걸 약속드려요~

You got a 4.16% upvote from @minnowvotes courtesy of @watermelon13!

Thank you watermelon13 for making a transfer to me for an upvote of 1.52% on this post!

Half of your bid goes to @budgets which funds growth projects for Steem like our top 25 posts on Steem!

The other half helps holders of Steem power earn about 60% APR on a delegation to me!

For help, will you please visit https://jerrybanfield.com/contact/ because I check my discord server daily?

To learn more about Steem, will you please use http://steem.guide/ because this URL forwards to my most recently updated complete Steem tutorial?

You got a 2.84% upvote from @whalebuilder courtesy of @watermelon13. Join @whalebuilder family at our Discord Channel. Don't let your precious stake(SP) go stale...Make it do more so you have to do less. Deligate it to @whalebuilder by clicking on one of the ready to delegate links: 50SP | 100SP | 250SP | 500SP | 1000SP | 5000SP | custom amount.

You got a 0.85% upvote from @postpromoter courtesy of @watermelon13!

Want to promote your posts too? Check out the Steem Bot Tracker website for more info. If you would like to support the development of @postpromoter and the bot tracker please vote for @yabapmatt for witness!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0
BTC 67689.07
ETH 3801.39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