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역프리미엄 입니다!! 해외거래소에 달러 마련하시죠!! - 스마트한 재정거래하기 5편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와나베 입니다.

여러분도 스마트한 재정거래하기 1 ~ 5편을 쭉 보시면 G-MAIL로 프리미엄이 일정 % 이상/이하일때 메일이 오게 할 수 있습니다!!

1편 : 스마트한 재정거래 하기 1편 - 가상화폐 재정거래 실제 수익 인증 및 시리즈 연재 공지 (https://steemit.com/kr/@wanabe/3ari7w)

2편 : 스마트한 재정거래 하기 2편 -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하여 김프 및 수익율 한눈에 보자!
(https://steemit.com/kr/@wanabe/2)

3편 : 스마트한 재정거래 하기 3편 - 스프레드시트에 국내/국외 거래소 코인시세를 자동으로 받아오자!!
(https://steemit.com/kr-dev/@wanabe/3)

4편 : 자동으로 환율정보 받아오기 - 스마트한 재정거래 4편 (https://steemit.com/kr/@wanabe/4r61gg-4)

이시리즈를 쓰면서 프로그램의 오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글을 쓰니 이런 이점도 얻네요 ^^

마침 프리미엄이 많이 줄어서 제가 만든 프로그램이 역프리미엄 문자를 보내주네요 이렇게요! ㅎㅎ
{바로 이문자를 자세히 보다가 이상하다는걸 느꼈습니다 ㅎ 제프로그램은 프리미엄이 +4% 이하일때 25% - 프리미엄 - 11%(수수료) = 수익율 로 계산하여 보내줘야하는데 아래 사진을 보시면 25% - 3% - 11% = 11% 이어야 하는데 8%로 잘못 계산되어 왔네요 ㅎㄷㄷ}
역프발생 문자.PNG

CEX.IO는 일반적인(폴로닉스나 비트렉스 같은) 해외거래소보다 코인가격이 5프로 정도 높아서 역프리미엄이 빨리 붙습니다.

아무튼 원리는 이렇습니다.

  1. 구글스프레드시트에서 일정 조건이되면 G-MAIL로 메일을 보냅니다.
  2. G-MAIL에서 내 메일이 오면 IFTTT(프로그램간을 융합시켜주는 프로그램)가 감지합니다.
  3. IFTTT가 G-MAIL의 메일 내용을 가공하여 저에게 텔레그램으로 보내줍니다.

어때요 참 쉽죠??

비전공자라서 코드가 굉장히 지저분한데요 ㅎㅎ

그리고 이해를 다 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코드 설명은 건너뛰겠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복사하여 붙여넣으시면 구글스프레드시트에서 일정조건이되면 G-MAIL로 메일을 보내게 됩니다.

function cexmail_BTC() {

//여기부터 BTC
var ss = SpreadsheetApp.getActiveSpreadsheet();
var sheet = ss.getSheetByName("CEX");
var value = sheet.getRange("D4").getValue();
var value2 = value * 100
var value3 = Math.round(value2);
var inversevalue = sheet.getRange("D16").getValue();
var inversevalue2 = inversevalue * 100
var inversevalue3 = Math.round(inversevalue2);
var premium = 0.30
var inversepremium = 0.04
if(value >= premium) sendEmail1(value)
if(inversevalue <= inversepremium) sendEmail2(value)

function sendEmail1(value){
var expectprofitratio = SpreadsheetApp.getActiveSpreadsheet().getSheetByName("CEX").getRange("B4").getValue();
var expectprofitratio2 = expectprofitratio * 100
var expectprofitratio3 = Math.round(expectprofitratio2);
var recipient = "[email protected]";
var subject = "CEX BTC" + " " + "프리미엄 발생";
var body = "현재" + " " + "프리미엄은" + " " + value3 + "%"+","+"\r\n"+"예상"+" "+"수익율은"+" "+ expectprofitratio3+"%"+" "+ "입니다."+ "\r\n"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gHebJEO4joD5cNUV1EjFsPg0vsG6orNk5myHlo5LNU8/edit#gid=1215951990";
MailApp.sendEmail(recipient, subject, body);
};

function sendEmail2(value){
var expectprofitratio = SpreadsheetApp.getActiveSpreadsheet().getSheetByName("CEX").getRange("B16").getValue();
var expectprofitratio2 = expectprofitratio * 100
var expectprofitratio3 = Math.round(expectprofitratio2);
var recipient = "[email protected]";
var subject = "CEX BTC" + " " + "역프리미엄 발생";
var body = "현재" + " " + "프리미엄은" + " " + inversevalue3 + "%"+","+"\r\n"+"예상"+" "+"수익율은"+" "+ expectprofitratio3+"%"+" "+ "입니다."+ "\r\n"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gHebJEO4joD5cNUV1EjFsPg0vsG6orNk5myHlo5LNU8/edit#gid=1215951990";
MailApp.sendEmail(recipient, subject, body);
};

}

위 코드는 BTC 조건만 적은 코드이구요. 저는 가상화폐 5개에 대해서 프리미엄을 계산하고 있기때문에 다른 가상화폐 4개에 대해서도 이같이 코드를 생성해줘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정상 작동 한다면 이러한 메일이 옵니다.

역프 메일.PNG

다음시간편에서는 IFTTT가 무엇인지와 G-MAIL과 텔레그램을 연결해주는 것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이번 편을 읽고 다 이해하지 못하실꺼라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워낙 아는것도 부족하고 설명을 잘 못해서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파일을 공유 시켜드리면 여러분들이 코드를 모두 보실수 있으세요.

조금만 가공하면 여러분이 원하는 조건으로도 변경 가능하구요.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시면 댓글로 메일주소 알려주세요.

공유메일이 요렇게 가고 빨간박스 부분을 클릭하시면 바로 구글 스프레드시트가 실행됩니다.

공유메일.PNG

공유 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좋은밤 되세요!

Sort:  

재정거래에 관심이 많아서 한번 해보려고 하는데요~ 요즘도 카드로 해외에서 코인구매가 가능한가요? 그리고 cex io 사이트에서만 가능한가요? 아직 모르는 것들이 많아서 이것저것 질문드립니다~

제가 알기로는 국내카드사에서 결재를 막았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제가 직접시도해보지는 않았지만 간접적으로 소식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프리미엄 적을때 외국거래소에 코인을 보내 달러로 바꿔두면 프리미엄 30프로 이상일때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수 있습니다 ^^

좋은 글 감사드려요. 잘 읽어보겠습니다!

네 ㅎㅎ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제가더 감사하죠 ㅎㅎ 팔로우하고 블로그 놀러가겠습니다 ㅎㅎ

우앗 !! 역프현상이 생길줄이야.. 상상도 못했네요🤠

그러게요 일년에 몇번 없는 기회입니다 ㅎㅎ

@danihwang님 포스팅 보고 왔습니다

재정거래에 관심이 있었는데요...
한번 봐서는 이해가 잘 안되는 데요...
몇번 더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짱짱맨도 홧팅입니다~!!

다음 포스팅부터는 더 자세히 써보겠습니다.
이해가 단번에 되실수 있도록!! 감사합니다!!

글을 읽으다가 의문이 생겨서 질문합니다. 역프리미엄일때 수익보는것은 빗썸에서 BTC를 구매해서 CEX에 매도하는 방법인가요?

본문 계산에서

{바로 이문자를 자세히 보다가 이상하다는걸 느꼈습니다 ㅎ 제프로그램은 프리미엄이 +4% 이하일때 25% - 프리미엄 - 11%(수수료) = 수익율 로 계산하여 보내줘야하는데 아래 사진을 보시면 25% - 3% - 11% = 11% 이어야 하는데 8%로 잘못 계산되어 왔네요 ㅎㄷㄷ}

25%는 어디에서 나오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수익을 보는 방식은 이해가 가는데, 역으로 보낸다고 해도 수수료는 손해보는상황 아닌가요? 본문처럼 프리미엄이 4%일때 빗썸에서 cex로 보낸다면 수수료때문에 손해보게되는 거래는 아닐지..

4%일때 보내면 당장은 손해겠지만 프리미엄이 다시 높아졌을때 한국으로 가져오면(예를들면 25%) 수수료 제하고도 충분히 남을수 있습니다~
25% - 4% - 총비용 = 수익 이니깐요~ ㅎ

아하! 25퍼센트에 대한 설명이 없었군요.
25퍼센트는 제가 임의로 설정한 수치입니다.
즉, 나중에 25퍼센트 프리미엄이 붙으면 다시 한국으로 돈을 가져와야지라는 뜻입니다.
만약@jingyuhan 님께서 프리미엄 30퍼센트에 다시 한국으로 가져오고 싶다 하시면 저 수치는 코드에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구글스프레드시트 공유받아보고 싶어요~
저도 비전공자인데 만드는거 관심이 있어서요 ㅎㅎ
[email protected] 이쪽으로 공유좀 부탁드릴께요

안녕하세요! 4편까지 잘따라왔는데 5편에서 막혔네요 ㅜ_ㅜ; 죄송하지만 공유부탁드립니다. [email protected]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공유좀 부탁드릴게요 1편부터 막히네요 ㅠㅠ [email protecte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1240.20
ETH 3247.86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