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 일기] 2018.01.12 수련 2주차 - 꿀 같은 금요일 밤, 스팀잇을 3일이나 쉬었구나.

in #kr6 years ago

많은 분들이 감사한 댓글을 달아주셨음에도, 보팅만 하러 돌아다니고 답글도 하지 못한채 3일을 쉬었다.

어느 정도 마무리된 듯 하지만 스팀잇 내에서 심난한 일들이 좀 있기도 했고, 매일 매일 시험과 시연을 하는 교육 기간이 스팀잇을 병행하기에 녹록치 않았기 때문이다.

일주일 동안 독감 비슷한 것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에서 매일 매일 쌓여있는 과제와 시험거리, 검사 공부는 밤잠을 설치게 만들고, 밤에 잠을 잘 못자니 다음날 멍한 정신으로 꾸역꾸역 머리에 지식들을 쑤셔넣었다.

그래도 좋은 사람들 사이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오늘은 슈퍼바이져 선생님께 이주간 나름 능숙해졌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물론 자잘한 실수들을 많이 했기에 격려차 해주신 말씀이겠지만, 칭찬이라는 것이 가뭄에 비오는 듯한 이 분야에서 작은 격려도 큰 힘이 된다.

생각해보면 스팀잇의 뉴비분들에게 작은 보팅이 큰 격려로 느껴질 것 같다. 여유가 있을 때 조금이라도 보팅을 하고 돌아다녀야겠다.

Sort:  

고생하시네요. 완치바랍니다!

현실과 스팀잇 두 곳에서 활동하지만, 정작 중요한 건 현실이죠. 스팀잇이 주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사회 초년생이라 아마도... 현실에 더 집중하심이 좋을 것 같네요.

네 그래서 스팀잇을 며칠 쉬었네요... ㅎㅎ 아마 한동안은 스팀잇엔 주말에만 들어오지않을까 싶습니다 ^.ㅜ 열심히해서 빨리 적응해야겠어요!

건강괜찮으신가요...ㅜㅜ
정말 일상과 이곳 모두를 제대로챙기는건 너무 힘든일 같습니다

요즘 독감이 장난아닌 것 같습니다 허허... 이젠 일상에 좀 더 비중을 두고 스팀잇을 잠시 떠나야할지도 모르겠어요 ㅠ

쾌차 하셔서 자주뵙길 바랍니다
편한밤 되세효~~!

감사합니다 @jsj1215님 :) 저도 자주뵙길 바랍니다 ㅠㅠ 좋은 밤 되세요!

요즘 독감 너무 유행이에요 ㅠㅠ 작년 말일에 걸린 감기가 아직도 뚝 떨어지진 않네요 항상 건강 조심하셔요!!

허허그쵸... 전 연초에 걸려서 떨어지지가 않네요 ㅠㅠ 독하네요 정말;; @jeremyy님도 어서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현실에 집중하기 위해서 쉴 땐 쉬어주셔야지요 ㅎㅎ

ㅎㅎ 그렇죠~ 문제는 스팀잇을 쉬는게 아니라 현실에서도 쉴시간이 없네요.. ㅠㅠ

너무 자신을 몰아 붙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여유가 생기실때돌아오십쇼 응원합니다!

전 절 잘 놓아주고 있는데 현실이 몰아붙이네요 ㅎㅎ... 상상만큼 힘든 듯 합니다 ^^;; 감사해요!

어유.. 아직 병마와 싸우고 계시는군요. 할일도 많아서 푹 쉬지도 못하실 거고.. 얼른 회복하셔서 자주 스팀잇에서 뵐 수 있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stella12님 ㅠㅠ 잠을 잘 못자니 낫질 않네요 ㅋㅋㅋㅋ 내일은 물릴 정도로 푹 자야겠습니다 :) 자주 뵙도록 뽜이팅 하겠습니다 ^^

hello!.. @vimva great writing ... i'm use google translate and reading your post .... @tuhin786

저도 직장 처음에 힘들엇는데 시간은 금방흐르고 어느새 모든게 익숙해져있을겁니다 ㅎㅎ

흐흐 그렇겠죠? 아직 오히려 너무 초반이라 하루하루가 힘들게 느겨지는 것 같습니다 ㅠ 그래도 나름 재미는 있어서 다행이에요 :) 빨리 익숙해졌으면 좋겠네요!

빔바님 힘내세용 다음주는 그래도 널널하자나여 힘내세용! 이번주도 넘넘 고생 많으셨씁니다~!!! 오 그래도 슈바쌤한테 능숙해졌다는 칭찬두 받았네요 대-단-해~! 수련한지 얼마 안댔는데 넘 불안해하지마쉬고 힘냅시다~!! 스라벨 화팅이욧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ilovebeer님 ^^ 근데 선배님들 말씀들을 들어보니 그리 나아지진 않을 듯 싶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끔은 정보가 많은 것이 독이되네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눈물)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60.62
ETH 3142.95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