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어뷰져 논쟁은 올드스톤님과 클레이옵님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가 속한 사회의 공정성의 문제입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일단 표면적인 어뷰징이 더 문제인 이유는 그로인해 다른 사람들을 떠나게 할 수 있으며, 저사람 하는데 나는 왜 라는 이유로 또다른 어뷰저를 양산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많이들 그러신것 같기도 하고, 저 또한 그로인해 짧은 기간이긴 했지만 잠시 떠나있었죠.

Sort:  

@uksama님. 고래가 자신을 위하여 (셀봇, 맞봇, 담합봇, 교모하고, 음성적인 방법 포함) 10번 중 몇 번을 하여야 어뷰저라고 정의하시는지요?

그리고 고래가 본인을 위한 봇팅은 1회라고 하는 증인의 주장이 부담이 되어서 떠나시는 분도 계십니다. 미래 고래가 되었을 때 이 기준을 맞출 자신이 없다는 분도 계십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저는 셀봇 횟수에 대해 의미를 두지는 않습니다. 그럴만한 글이라면 저는 하루 10번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생각되기에 제 스스로에게 정한 선은 3번 정도이죠. 그리고 횟수를 떠나 이런 경우는 단 한번으로도 어뷰징이라 정의합니다.

. 본인 포스팅에 점찍고 풀봇. 제 기준에 이런 셀봇은 어뷰징입니다.

. 다른사람이 정성들여 쓴 글에 5% 보팅하고, "잘 봤습니다." 댓글달아서 풀봇. 제 기준에 이런 셀봇은 어뷰징입니다.

. 이상한 태그 쓰면서 숨어서 부계정 여러개로 하는 담합보팅. 제 기준에 어뷰징입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다양한 의견이 나와서 좋습니다.

제가 위에서 말한 '다운보팅에 의한 어뷰저 축출'은 합의없이 즉각적으로 취해질 상황을 염두한 겁니다. 그래서 이제 기준을 만드는 단계로 넘어갔으면 하는 바람이 있구요. 어디서부터 어뷰징인지를 알아야 제재도 할 수 있겠죠. 올드스톤님이 스파별로 제시한 기준과 클옵님이 제시한 기준을 놓고 얘기하는 것에서 논의를 새롭게 출발했으면 좋겠습니다.

올드스톤님 기준은 담합보팅에서 아무런 양보가 없습니다. 그쪽 팀은 애초에 셀봇이 문제가 아니거든요. 15%씩 쪼개서 보팅하니까요.

아, 이 댓글을 이제 봤네요. 어딘가에서 댓글로 봐서 정확친 않습니다만 부계정 등등 통 털어서 클옵님이 5% 말씀하셨던 것 같습니다. 일단 정식으로 제안할 필요는 있지 않을까요.

문제는 올드스톤님이 대부분을 뮤트해서 대화 자체를 피하고있습니다. 저 말고도 여러 사람들이 댓글을 몇번을 달아도 소용이 없더라구요. 그러면서도 계속 글로 인신공격과 선동을 하고있으니 뭐.. 더 대화 시도를 하실랑가 모르겠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64630.77
ETH 3189.08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