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파이(미니pc) 설치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짜잔

어제 기다리던 라즈베리 스타터킷이 도착했습니다
네이버에서 걍 젤 위에껄 샀는데
후에 알아보니 바가지 쓴거 같습니다..
뭐.. 물건만 괜찮다면야....ㅡ,.ㅡ

각설하고..
사진으로만 보다가 직접 보니까
진짜 작더군요 -0-

신기방기해 하면서
아마군님의
🔗라브베리 파이로 채굴하기
완벽한 가이드도 있겠다

즉시 설치에 들어갔습니다.


먼저 케이스로 신나는 조립의 첫발 😃


아니!? 🎃
싱나는 조립의 첫발이.. 불량!!!
어떻게든 힘으로 밀어넣을려고 했지만
휘어지는 기판 모습을 보니


포스팅이 여기서 끝나버릴거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들었습니다. ㅡ,.ㅡ

눈물을 머금고..
걍 다음단계로 갑니다.


분노의 포장지 찢기!!


낑낑거리면서 앞으로 라즈베리파이의 하드가 될
micro sd 카드를 끼웁니다.

USB 커넥터에 끼우는 이유는
안이 텅텅비어서 운영체제 설치를
pc에서 해야 되기 때문이죠.
pc엔 SD카드 끼울수가 없으니까요

운영체제 설치는 윈도처럼 무섭진 않습니다.
라베홈피에 접속해서
https://www.raspberrypi.org/downloads/raspbian/

운영체제를 받고

Etcher 라는 SD카드에 운영체제를 설치해주는 프로그램을
받아서 그냥 굽기만 하면~

간단히 설치가 끝나죠

네.. 설치는 간단한데 20분간 받네요..
다운속도 35kb/s
간만에 pc통신시절의 향수를 느꼈습니다

뭐 보통은 가볍게 커피한잔과 미소를 곁들이며
향수를 즐길테지만
앞서 불량케이스 사태로

정신상태가 불안정하여 그런 여유는 없습니다

랜선뽑고 꼽고 재다운질 쌩쑈하다가
15분 더 날려먹고나서야

현실에 무릎꿇었습니다.


총 35분간의 다운후 5분간 설치..-ㅅ-

누드상태는 너무해서

일단 옆구리 없이 설치해볼 예정입니다
어차피 뼈대 역할만 하면 되니까요


뒷부분이 들려서 카드가 안들어감-_-


꿍시렁 거리면서 결국 누드로 설치했습니다
뭐 나름 이것도 묘미죠

어차피 케이스는 케이스일뿐
본체만 잘돌아가면 됩니다.


흐아아 부리 안드러와아아아아~~

아아아아아아아

써근 딸기를 받았어어어어

하고 다시 패닉에 빠졌다가

다른 플러그에 연결해보니 되더군요

휴 정말 다행..
멀티탭이 불량이었던 것입니다. ^^
저것도 버려야겠네요 ^^
진짜 저거 사지 마세요. 예뻐서 샀더니
고주파음도 나고, 하나씩 맛가는중..

이제 모니터랑 연결


이야~ 됐습니다. 됐어여..;ㅁ;
근데 조작을 못하네요

현재 컴터꺼 뽑아쓰기 귀찮으니


예전에 쓰다 고장난 마우스를 연결
(강력한 손가락 힘이 있어야만 클릭이 되는 마우스)

어차피 원격조작할거니까
와이파이만 연결되면 됩니다.


와이파이 비번의 압박..
........ 고장난 키보드는 없는데..-ㅅ-;


하지만 숫자패드는 있습죠


연결


뿌듯


필요한 영어는 여기저기 다른 프로그램의 글자에서
한자씩(...) 복사 붙여넣기


와이파이도 연결 성공

그리고 여차저차해서

pc에서 원격연결도 성공했습니다

정말 불쌍했던 설치기였지만
이젠 다 끝났습니다.
두려울게 없습니다.

옷만 입고 리눅스만 배우면 말이죠

열나게 배워서 큐텀 지갑을 함 돌려보겠습니다 +_+/

Sort: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이렇게 작은 컴퓨터가 존재하는 겁니까~ 완전 능력자시네요~ 2일차 뉴비입니다. 아직 아무것도 몰라서 여기저기 기웃거리며 글들에 흔적을 남기는 중입니다 헤헤 잘 부탁드려요~ ^^

정말 신기하죠.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처음 사진 보고 '요즘엔 라즈베리파이 케이스가 이쁘네~' 라고 생각했다가..
결국 누드로 돌아가는 걸 보니 마음이 살짝 아팠지만..
그래도 잘 성공하셨다니 다행입니다. -_-

큐텀 화이팅!!
(큐텀 미보유자라 안심)

큐텀의 저주가 내릴거임-_-

축하합니다
어렵게 성공하셨군요ㅎ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왠지 저도 도전해보고 싶은 의욕이 불끈나는 글이네요 +_+/

글은 저런데.. 이거 굉장히 쉽습니다.
윈도우 설치가 배로 힘들죠.
한번해보세요. 아 네이버에선 사지 마시구..

우와
역시
코인빼곤 다 잘하시는 트윈님 ㅋ

큐텀 샀슴다. 이제 오르겠죠

뭉크의 절규 그림에서 이렇게 끝나는것인가 싶었는데 결국 성공해 내셨네요~ 짝짝짝! 축하드려요~~~^^

설마 재수가 이렇게 없는건가 했는데
다행히 멀티탭이 망가졌네요 ^^
불나기전에 멀티탭 버려야겠네요 ㅎㅎ

이런거 못만져요... 그냥 블루베리파이나 먹을래요! ㅎㅎ
한번 해보고 싶긴한데... 리눅스는 한번도 사용을 안해봐서....

저도 모릅니다. 그래서
https://opentutorials.org/course/2598
여기서 처음부터 보고 있습니다 +_+
배워놓으면 쓸모가 많을거 같아요

ㅋㅋㅋ 스트라인가 하고 내려왔는데 큐텀이었군요 화이팅 입니다

아 트윈님 작년 글부터 세미나 준비용 공부한다고 잘 훝었습니다 공부가 많이 됐어요 글올리기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점심시간에 뙇 ㅎㅎ 감사의 의미로 미약한 풀봇 드리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코인네스트 큐텀 이벤트가 12시에 끝나기에 기다렸다가
똥값된 똥텀을 샀습니다. 이제 이걸로 지갑에 넣고 돌려볼렵니다 ㅎㅎ

저도 누드로 쓴 적 있는데 계속 신경이 쓰여서...

뭐 꼽고할려니까 자꾸 기판 건드리게 되던데
이제 곧 겨울이고 정전기 조심해야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6
JST 0.030
BTC 65897.19
ETH 2706.68
USDT 1.00
SBD 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