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게임 DRUGWARs 를 알아보자

in #kr5 years ago (edited)


(대문은 @carrotcake 님께 의뢰하였습니다)

언제나 한발 늦은 정보를 전해드리는 twinbraid 입니다+_+/

오늘은 두발 정도 늦은 듯한 정보로
DRUGWARS(마약전쟁)에 대한 것을 알아보도록 하죠

단순하고 쉽게 이겜을 정의하면
다단계형 웹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ㅅ-

다단계는 착한 다단계와 나쁜 다단계가 있는데
손익분기점을 맞출 수 있는 시점의 다단계는
착한 다단계고 그걸 넘겨서 무조건 손해볼 수밖에 없는
다단계가 나쁜 다단계입니다.

그점에서 현재 마약전쟁은

이정도 다단계입니다.

그리고 손해를 보더라도 재미를 추구할 수 있었다면
그건 이미 다단계의 영역이 아니라
엄연히 실제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점에서 마약전쟁은 어느 정도 손해를 보더라도
PVP의 도입과 매일 자동으로 들어오는 수입으로 인해
나름 소소한 재미도 주고 있어
어디의 망할 고양이게임보단 훨씬 나아보입니다.

여튼
다단계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투자대비 수익인데 그걸 알아보기 위해선
자신에게 주어지는 이익이 대체 어느 우물에서 나오며
그 우물이 언제 말라버리는건지 파악해야 됩니다.

마약전쟁의 경우
유저의 현질이 바로 우물입니다.


기본적으로 무료게임이지만
현질을 하게 만드는 요소가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쌓인 금액을
20%는 운영자가 먹고 80%는 우물에 넣어놓습니다.
그리고 매일 그 우물에 남은 양의 8%를 퍼서
유저에게 배급합니다

이 8%도

2가지 보상으로 나뉘는데
하나는 자동으로 유저에게 주어지는 보상
하나는 유저가 능동적으로 게임에 참가하여 얻어가는 보상입니다

이는 각각 6%, 2%씩 나눠집니다.

자 그럼 일단 우물을 확인하죠
https://steemit.com/@drugwars/transfers

우물에는 8만8천 스팀이 있으며
이것의 8%가 매일매일 주어집니다.

보상인 8%에 해당하는 7400 스팀을 지급하고도
보상이 더욱 채워져 다음날도 8만8천 스팀을 유지한다면
여전히 같은 금액의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참가자가 늘어서 담날 8만8천을 넘어간다면
담날 보상은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다음은 자신이 받는 보상은 어떤가 입니다.
(당연히 자기 혼자 7400 스팀 먹진 않을테니..)

이 게임은 현질요소인 스팀을 제외하고

게임내에 3가지 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3가지 자원들은 각각 생산시설이 있으며
그것을 업그레이드해서 하루 생산량을 늘릴 수 있죠

그중 유저의 보상에 관련한 것은 현재로썬
Drugs, 마약 입니다.
고로 당장의 보상을 목적으로 한다면
다른건 다 생까고
마약 생산시설만을 업그레이드하는게 좋습니다.


생산시설의 경우
하나의 자원을 생산하는 시설도 여러개 있고
각 시설이 따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그리고 각 업그레이드는

시간과

(위의 경우는 업글시 4시간 30분이 필요)


자원을 요구합니다.

그나마 하급시설의 경우는 자원이 적게 들지만
상급으로 가면

필요 자원의 단위가 달라지죠.
대신 생산량의 단위도 그만큼 커집니다.

즉, 간단하게 최고점에 다다를순 없습니다.
오랜시간 생산물을 쌓아서 업글자원을 마련하고
업글 시간동안 기다려야되죠.

하지만 한방에 가능한 것이 있습니다.



그게 현질입니다.

하급시설은 싸고 상급시설은 비쌉니다
그리고 업글을 올려갈때마다

낮은 랩에선 두배씩 효율이 올라가지만


높은랩이 되면 효율이 점점떨어져 3렙->4렙가는데는
거의 40% 정도까지 떨어집니다.
그후는 더욱 떨어지겠죠.

고로 가장 효율적으로 즐길려면
두배의 효율을 지니는 2렙까지가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마약의 생산시설을 확충하면
자신이 얼마나 분배를 받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이런식으로나오죠.
참고로 하루 생산량이 얼마인가에 따라 보상이 정해지며
생산된 마약은 먹던 얼굴에 바르던 보상에 관계없습니다

여러분을 위해 제가 현재
한번 업글시 얼마나 보상이 오르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현재 24k만큼 생산하고 있는 시설을 2렙으로 업글해보겠습니다


2렙이 되어 48k 만큼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비용은 13.433 스팀이 들었으며


보상은
1.196 -> 1.845 로 상승

하루 0.649만큼 보상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원금회수까지는 20일가량 걸리겠네요

하지만 위에 문구에서 보듯이 이는
전체 생산량 중에서 자신의 생산량의 비중에 따라
보상이 달라집니다.

한명이 전체 마약의 50%를 생산하고 있다면

여기서 DAILY 보상은 5266 스팀의 절반
2633 스팀을 받게되겠지만

누군가가 마약시설을 투자하여
전체생산량중에 자신의 생산량 비중이 30%가 되었다면
보상도 20%가 줄어들게 되죠.

즉, 저 보상치는 지속적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지금 글을 쓰는동안에도 0.004 줄어들었네요
그러므로 20일만에 원금회수 가능성은 없겠죠

그래도 누군가가 투자를 하는동안에는
보상이 유미의하게 지급될 것이고
언젠가는 다 회수할 수 있게됩니다.

그리고 그후에는 전부 이익이 되죠.

다만 점점 시설을 사도 보상이 줄어들기 때문에
후발주자들은 지속적으로 투자회수까지의
기간이 늘어나고 어느 순간부터
너무 이익이 안되서 투자가 뚝 끊기게 될겁니다.

제가 볼땐 지금 시점이 좀 아슬아슬한거 같습니다.

한국인들도 꽤나 참전하고 있는거 같은데
제 경험상 프로젝트들이 영어로 초기 진행되는때가
많아서 영미권 유저들이 이득을 잔뜩 보고 난후
한국쪽에서 인지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리고 대게 그 시점은 손익분기점에 아슬아슬하거나
아니면 손해가 나던-ㅅ-;;
특히 제가 알게되는 그 시점 말입니다요-_-;;

지금 제가 알아버렸어요오오오
게다가 건물들 막 삼


이제 멈출수 없따!

대신 앞서 말했듯이 2렙까진 효율이 좋고
1렙까진 16정도? 스팀만 들기 때문에
안쓰는 부케릭들에게 16정도씩 줘서
마약건물들 1렙까지 전부 업글해놓고 신경끄면
지금 시점에도 최소 절반은 확실히 회수가 가능하고
장기적으로 이자 타먹는 개념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겜이 마약생산만이 다가아니라
몇가지 전략적인 것도 있습니다.

당장 자원이 3개나 되면서
마약만 보상을 주는게 심심해서 그런게 아니란거죠.

또한 위의 보상도 8%중 6%만이 지속보상인데
나머지 2%는

자신이 생산한 마약을 은행을 터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기가 아니라 마약을 사용한다는게 이상하긴한데

여튼 생산한 마약을 투자하면

현재 총투자된 비율중 자신이 투자한 비율만큼
2%의 보상에서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방치만 해두는 사람들이 많으면
저렇게 자신이 능동적으로 움직여
2%의 보상중에 꽤 타먹을 수 있죠


거기에 이벤트로 비율을 조정하기도 합니다.
수동 6%, 능동 2%를
수동 4%, 능동 4%로 5:5로 만들어버린다던지 하더군요

그럼 마약 모아두었다가 그런 이벤트때
투자하면 보상을 크게 노릴 수 있죠.

그리고 그런 것을 위해서
나머지 2개의 자원으로 게임을 진행해나가게 만들었습니다.

고로 대충 망할 겜은 아닌거 같네요.

일단 꼭 현질 안해도
기본적 쥐꼬리만한 소득은 타먹을 수 있으니
https://staging.drugwars.io/
살짝 둘러봐도 나쁘진 않을거 같네요.

Sort:  

이번 마약에는 안물릴랍니드아~ ㅋㅋㅋ

들어오세요-ㅅ- 빨랑.

역시 트윈님의 설명은 어려운 것들도 정말 쉽게 풀어주십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_+/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리감사합니다

현질은 신중히+_+

랩업할수록 효율이 급격히 떨어져서,,, 저는 부계 4개를 돌리고 있습죠ㅋㅋㅋㅋ
아 맞다,,, 글구 이 게임 개발자가,,, 스팀컨넥트 만든사람이라고 하던데,, 음.... 그래서 쫌 믿음이 더 가기두 하네요ㅋㅋ

부계도 만만치 않더군요. 과연 16 스팀을 회수할 수 있을지;;

아.. 저 시작한 지 얼마 안 됐는데... ㅠㅠㅠㅠ

설마 내일 망한다거나 하진 않겠죠 -0- 이건 키티와 다를거라 굳게 믿습니다

헉... 믿지 마세요 제발ㅋㅋㅋㅋ

어.. 안되는데...
어제 시작했는데 벌써 들어오시면...ㅜㅜ

저도 어제했어요 ^^ 마약동기네요. 제가 망하면 님도 망하는거임

핵심은 추후 배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유닛을 뽑아(현질? ㅎㅎ) 전쟁 나가거나 방어를 하거나. KR유저분들중 상당히 일찍 들어가신 분들이 많이 계셔서 크게 문제는 없겠으나 지금 들어갈 경우 원금 회수 어려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하루에 약 11-12%정도 지급되는 스팀이 줄고 있더군요 ㅎ

네 그게 진짜 핵심일거예요. 유닛을 현질로 뽑는거-0-
마약 시설에 투자하는 것은 다른 이들에게 아무런 도움이 안되지만
그외의 현질은 고스란히 보상풀을 증가시키는 행위니까요.
이를 위해서 미션이라거나 이벤트로 과열도 시킬 수 있게 장치해뒀더군요.
기대됩니다.
초장기로 봐서 원금회수도 기대하고 있습니다..;ㅁ;

앗..아아... 벌써 들어가셨다니 전 다른 게임을 한번 찾아보겠습니다ㅎㅎ

흨흨.. 들어오세요.. 제발

좋은 분석 감사드립니다. 말씀처럼 배틀 없는 지금의 형태면 그냥 말 그대로 폰지인듯...

사실 배틀 있어도 폰지긴 한데-ㅅ-.. 흠

해외유저들이 시작할때 소개를 해드릴까하다가 아무래도 말씀하신대로 약간 다단계성격이 있다보니ㅎㅎ 하기가 좀 그랬네요. 사실 리퍼럴면에서는 아마 다단계는 아니고 1단계죠?ㅎㅎ 이런구조가 기본적으로 폰지스킴에, 배당이란 컨셉이 있으면 사실 운영자가 계속 현질하지 않는다는 믿음도 있어야하고ㅎㅎ 애매한 부분들이 많긴하지만 뭐 게임으로 적당히 즐기실 분들은 해볼만할듯. 드럭워즈가 너무 잘돼서 스팀커넥트 개발이 미뤄지는 것은 아닐런지 걱정이 될정도ㅎㅎ

문득 다른 글에서 "정식이든 한정식이든" 이 표현이 정말 웃겼던 기억이 나요ㅎㅎ 모바일로 봐서 댓글을 못달았네요ㅎㅎ

현재 dapp중 초기에 띄우기위해 운영자 자전거래는 무조건 한다고 봅니다
그후 정상화에 들어가면 줄이거나 멈추겠죠.
드럭워즈가 잘됐으면 좋겠어요. 제 본전 회수하게-_-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1852.61
ETH 3084.08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