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upport #253] docker, git, python, training

in #kr5 years ago

image.png
안녕하세요. 집짓기/전원생활 #kr-house, 스마트홈 #smarthome, 요리 #kr-cook 메인 테마로 하는 투루노(@trueonot) 입니다

#kr-support

  • 명성 : 당분간 제약 없이 아무나.
  • 지원 내용 : @trueonot 보팅 파워 20~75%.
  • [필수] 보팅 받기 원하시는 본인의 2일 이내 포스팅을 댓글로 남김.

뉴비 가이드

뉴비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만 정리했습니다. 확인해보세요.

번호 일기

1. docker

전 웹개발하다가 로우레벨(Embedded)로 전향한지 10년 넘은 개발자?? 입니다. 근데... 절 찾기 하다가 이것저것 공부하다가 도커를 알게되었는데.. 완전 신 세계인듯 하네요. 아직 잘 쓰지 못하지만.. 좀 가지고 놀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로우레벨 단에서도 꼭 필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모로...

2. git

제 기존 업무가 public에 공개할 만한 성질이 아녀서 github를 안 썼는데... 업종 전환도 고려중이다보니... github도 관리하려고 합니다. static web generator라는 것도 있고.. 세상이 많이 바뀌었더군요.

3. python

파이선 안 쓰이는 곳이 없더군요. 주피터 노트북도 설치해봤는데.. 이것도 나름 막강하네요. 열심히 연구좀 해봐야겠어요. 암튼 개발자라고 되어 있긴 한데.. ... 내세울 포트 폴리오가 부족해서리... 코딩도 손 놓은지 오래된거 같은데... 다시 코드에 열을 내게 만들어 주네요. ^^; 화이팅 해봅니다.

4. training

근데... 마음은 이렇게 바쁜데... 오늘은 교육입니다.. 하루종일.. 떠들어야 해서.. ... 교육 끝나고 컴터 새로 설치하고 이것저것 해보면서 연휴를 보내야겠어요. ^^;

4-1. Training

However, It is a training day even I have many things to do. I have to teach all day long. I cannot find a time to do anything. after this training, reset my computer and try to do many things in next weeks.


오늘도 모두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투루노: 마음가는 길은 곧은 길-

Sort:  

GitHub 써본지 오래 되었네요. 나중에 참고하려고 샘플 소스들 조금씩 만들어 올리곤 했었는데, 요즘은 바빠서 엄두가 안나요. ㅠㅠ

https://steemit.com/@dorian-lee/-164--1548856608465

일기에 스팀몬스터즈 이야기도 같이 쓰고 있습니다. ^^

당첨1.
해당포스트가 7일이 지났네요... 그래서 댓글에 보팅 남깁니다.
github에 온갖것이 다 있는데.. 이것저것 쓰는 법, 활용하는 법 부터라도 익숙해져야 할 것 같아요.

즐건 불금보내시고 행복한 설 연휴맞이하세요~~^

잘 놀고 있습니다ㅏ. ^^;
오늘도 두 쥔님은 스키 타러 가고~~ 전 탱자 탱자.... ^^;

네 요새 거의 docker로 많이 쓰더라고요. 편리한 툴같아요. "난 (안)되는데?" 같은 소리 못하게 만드는 툴ㅎㅎ

참 github MS가 인수하면서 private repo도 무료로 변경되었습니다^^

파이썬은 꼭 알아야 하는 것 같아요. 거의 모든 라이브러리들이 요새 파이썬으로 많이 나오니.

이것저것 닥치는데로 보다 보니... 닥치는데로 하고 싶은데...
일단 제가 잘 할 수 있는 것부터 해서.. 포트폴리오를 업데이트해야 할 것 같아요.. 너무 오랫동안 신기술들과 떨어져 지넨 듯 합니다. ^^;
ㅎㅎ

저도 작년에 후배가 괜찮은 자리하나 있다고
이력서 내보라고했는데 이력서에 쓸내용이 없더라구요
10년넘게 같은 일만 하고있으니..
언어도 c언어 하나만 하고있고..
새로 이것저것 배우는게 쉽지 않을텐데 멋지시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저도 그래서 이것저것 공부하면서 포트폴리오용으로 채우려고요..
그래서 새절 찾으면 또 손 놓을지 모르지만....
지금은 안 그러면... 쉽지 않을꺼 같네요.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불금에 연휴 시작을 알리는 날인데 교육에 무쟈게 바빠보입니다ㅎㅎ
오늘도 홧팅하세요~~

https://steemit.com/tasteem/@chkim4431/tasteem-01f929

당첨3
이번주는 풀로 놀고 있습니다. ㅋㅋ
내일도 띵가띵가 놀다가.. 하루 보낼테고.
금욜엔 스키장에서.. 보낼테고..낼 타도 되요.. 라도 말이라도 받으면 좋겠지만....잘 모르겠네요.

정말 여러가지를 공부하시는 군요!
저야말로 반성하게 됩니다 ;;
연휴가 곧 시작됩니다 화이팅 하시구요~
곧 놀러 가시겠네요~^^
휴가 가셔서 잘 쉬시고 재충전의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https://steemit.com/tripsteem/@sklara/tt20190201t062536173z
매번 고맙습니다~!! ^^

당첨4
공부야.. 계속 하면서 사는 거니깐요..
내일까지는 집에서 놀고.. 금요일에 용평 가서 놉니다.
내일 병원에서.. 괜찮다 얘기 나오길 기대하고 있어요..

정말 열정적으로 사는군요 ^^ 멋집니다
출첵합니다 ㅎ

https://steemit.com/kr-series/@trueimagine/1

Posted using Partiko iOS

당첨5.
열정적이라.. ^^;
그러려고 노력은 하는데..... 잘 은 모르겠네요. ^^;

파이썬 저도 더 공부해야되는데, 귀차니즘 때문에 ㅠ
오늘 잘 마무리하시고 설 연휴 맞이하셔야죠 ^^

https://steemit.com/kr/@feelsogood/movie-venom-2018-1548916810603

당첨2.
파이선은 좀 많이 쉽네요. (최소한 시작하기에는...)
근데 그때부터가 시작인듯 합니다. 일단 시작부터 해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391.42
ETH 3572.68
USDT 1.00
SBD 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