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댓글]2018. 7.16

in #kr6 years ago

torax2.jpg

잡담

  • 드디어 대문이 생겼습니다!
    라고 저번에도 썼었지만 훼이크였죠. 하지만 이번엔 정말로 대문이 생겼습니다!
    대문 만들어 주신 @energizer000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꾸벅(_ _ (- -

  • 눈치 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오늘의 댓글 포스팅은 정기적으로 연재하는 포스팅이 아닙니다. 그냥 제가 시간이 되면 포스팅 하고 아니면 안하는... 그런 포스팅입니다^^ 매일 연재는 절대 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포스팅 할 시간에 놀아야 되니까요(단호).

  • 포스팅 제목에 적는 날짜는 제가 "오늘의 댓글" 포스팅을 작성한 날이 기준이기 때문에, 본문에 나오는 포스팅들은 날짜가 좀 지났을 수도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당일의 포스팅으로 작성하고 싶긴 한데, 제가 놀거나 하면 날짜를 미룰 수밖에 없어서... 흠흠, 암튼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오늘의 댓글-2018.07.16

1.

@gghite님의 (빵스팀) 제빵 기능사 실기 시험 대비 가이드 20. 버터톱 식빵포스팅에서 @travelwalker님이 작성하신 댓글입니다.

포스팅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합니다.
1.png

이 분도 글을 참 잘 쓰시죠.
빵... 츄릅... 내일 아침은 빵으로 결정했다+_+

이 포스팅에 달린 이 댓글이 참 맘에 들더라구요.

2.png

아차상 - @kungdel님의 댓글
3.png

에일리언 마빡... 츄릅

2.

@sunnyy님의 있어보이고 싶어서 먹은 브런치.. 포스팅에서 @fur2002ks님이 작성하신 댓글입니다.

포스팅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합니다.

4.png
비쥬얼은 맛있어 보이는데...ㅎㅎ

여기에 달린 댓글이 우리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내용이길래 베댓으로 선정해봤습니다.

5.png

3.

@armdown님의 나 깃발 꽂혔다!포스팅에서 @hersnz님이 작성한 댓글입니다.

포스팅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6.png
요즘 다운봇 얘기가 많이 들리던데 팔내려아름다운 님께도 다운봇 한 분(?)이 행차하신 모냥이네요... @위로해

그리고 여기에 달린 댓글

7.png
비유가 매우 찰지네요^^

4.

@zzing님의 아몰랑일기 70포스팅에서@orange5008님이 작성하신 댓글입니다.

포스팅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합니다.

8.png
보쌈 먹을거라고 말하고 왜 때수건을 그리셨을까요?

9.png
댓글을 보고 '왜 내가 스팀잇을 떠난다고 생각하는 걸까...' 라고 생각하며 급 진지해진 @zzing... 그러나 그냥 노래 가사 쓴 거였네요. 사실 @zzing님 포스팅은 댓글들이 너무 웃겨서 다 베댓감이죠... 다 소개하지 못하는게 아쉽습니다.
예를 들어서
금요일마다 '불금뮤직'이라는 포스팅을 연재하는 @clubsunset님을, 금요일에만(홍보 목적으로) 찾아 온다며 갈구는 등...(사실이 아닌 걸로 밝혀졌군요) 파 보면 아주 찰진 재미가 있지요ㅋㅋㅋ

여담

앞으로 큐레이팅 방침을 정리해서 올리는 날이 오(지않)겠지만, 댓글 큐레이팅은 두 가지 활동으로 이루어지게 될 것 같습니다.

  1. @torax가 보기에 좋아 보이는 댓글에 보팅을 해준다.
  2. 오늘의 댓글 포스팅으로 (1)에 해당하는 댓글을 소개한다.

그리고 댓글 큐레이팅이 인지도를 얻게 된다면 #kr-comment 태그를 활성화 해서 오늘의 댓글 포스팅을 많은 스티미언 여러분이 하실 수 있게끔 하고 싶긴 한데 (포스팅 하는게 귀찮아서 그런건 아님. 암튼 아님.) 그건 아무래도 힘들 것 같고... 제 능력에서 할 수 있는 건 위의 2가지인 것 같네요.

놀고 싶은데 스팀잇을 해야 해서 놀지를 못하네요...ㅠㅠ 이것이 말로만 듣던 스라벨 붕괴인가...
헛소리도 써야 되는데(헛소리를 하기는 맨날 하지만) 도저히 쓸 짬이 안 나고... 이거 원 큰일났네요ㄷㄷㄷ

Sort:  

일종의 댓글 resteem 이라고 보면 되겠군요.

헛소리 기다리고 있는 1인 들렀다 갑니다.

매우 감동적인 댓글이므로 베댓에 임명해드리는 바입니다. 짝짝~

댓글 큐레이션이라니 대단한 매의 눈을 가지셨!!!👍 루테인 챙겨드시고 즐 스팀잇 하세요~^^

dssccc.jpg
칭찬한다고 기뻐서 보팅한 건 아니니까...!

댓글 안달면 다녀간지 모르나봐 ㅠㅠ

무튼 수고많으십니다 ㅋ

ㅋㅋㅋ

나도캡쳐할테다

와... 뽑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kr-comment 활성화 정말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비슷한 형태의 포스팅을 하시는 분이 또 있는데, @calist님이십니다. 상의를 한번 해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뭘요... 명성도 낮고 뉴비라 별로 도움이 못 되어 드려서 죄송할 뿐이죠^^
@calist님 포스팅을 보니 어후... 고퀄이군요ㄷㄷㄷ 알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무슨 말씀을요. 이런 시도들이 스팀잇을 좋은 곳으로 만드는 거죠 !
재미있게 해 나가시길 응원합니다 ^^

캬~~~ 멋진 프로젝트~~!

(댓글 인용시 글 올리기 전 사전 양해를 득함이 어려운 점 충분히 이해됩니다만...그럼에도 불구하고... 댓글이 박제되어 싫어할 수도 있을지 모름...ㅠㅠ)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댓글의 이중박제.
kr-comment 태그는 구체적인 사용법이 있을까요?

  1. 댓글의 이중박제라는 부분은 계속 고민중입니다. "제가 이러이러한 포스팅을 했는데(또는 하려고 하는데) 혹시 싫으시면 말씀해 주세요" 라고 메세지를 보내고 있긴 하지만... 예의상 거절하지 못하는 분들도 꽤 많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래서 그냥 링크만 첨부할까도 생각하고 있긴 합니다. 근데 그러면 재미 면에서 많이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것이 고민이네요. 그냥 봐도 그 자체로 재미있는 포스팅을 생각했는데, 제 포스팅 내에서 해당 댓글의 내용이 안 보이면... 안 재미있을 것 같아서요.

  2. 뉴비분들이 사실 "내가 어떤 포스팅을 해야 할까?"라는 고민이 많은 것이 사실이죠. 자기만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없는 분들이 대다수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도 그냥 스팀잇 돌아댕기다가 "아 이 댓글 재밌네"하면 그걸로 손쉽게 포스팅 하나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봤는데, 위의 댓글의 이중박제, 또는 일종의 저작권 침해(?) 같은 우려가 있지 않을까 하는 점과, 그 태그를 달았을 때 나오는 보상이 미미하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두 가지 치명적인 문제가 있기 때문에... 아마 현실적으로 실현되기 힘들지 않을까 라고 지금은 생각하고 있습니다ㅠㅠ

멋진 생각입니다.
저도 예전에 비슷한 생각으로 재미있는 댓글상을 드리기도 했어요^^
스팀잇에 댓글은 정말 소중하니까요.

네 정말 소중하죠. 저는 보팅도 좋지만 댓글이 더 좋거든요.
근데 열심히 돌아댕겨본 결과
댓글을 다는 분들만 열심히 다는 것 같네요...ㅠ.ㅠ 이론ㅠㅠ

일정수 이상의 보팅을 달기엔 시간이 부족해서 또 그런것도 있죠.
(한계가....ㅎ)

와~~ 오늘에 댓글에 뽑히는 영광을 저에게~
감사합니다.
왠지 저의 글을 신중히 읽고 그에 대한 댓글까지 꼼꼼히 읽어주신 것 같아 기분이 더 좋아요.
멋진 대문까지 생기셨으니 "오늘의 댓글"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절 뽑아주셔서 그런 건 아니고(긴가?)... 풀봇합니다.^^

네 물론 글을 다 읽는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9788.22
ETH 3727.34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