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나도 스팀잇 1주년 - by Tiziano

in #kr6 years ago

의심반 기대반으로 시작했던 스팀잇

블로깅을 하면서 가상화폐를 벌 수 있다는 말에 혹하지 않을 사람은 없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SNS라는 개념 자체가 생소했고 보상체계를 비롯한 시스템이 기존의 것들과는 달라서 처음에는 다소 헤맸지만 이윽고 잘 적응할 수 있었다.

나의 경우에는 한 번 올린 글이 영구박제된다는 사실이 큰 진입장벽으로 작용했더란다.


처음에는 소통하는 것에 소홀해서 보상이 크지 않았지만 점차 스티미언들이 좋아하는 글이 무엇인지 생각하면서 블로깅을 하다보니까 나로써는 만족할만한 수준의 보상이 들어왔다.

보상이 전부는 아니지만 스팀잇을 하는 가장 큰 이유임은 틀림없다.

이 보상때문에 참 많은 소란과 대립도 있었다... 인간세계는 어딜가나 시끄러운 법이다.


그렇게 스팀잇을 매일같이 하던 지난 1년 동안 가상화폐시장은 오르락 내리락 엎치락 뒤치락 정말 광란의 도가니였다. 그때 스달 가격이 16000원까지 갔었으니 말 다 했다. 지금은 1500원도 힘들어보이는데...

꾸준히 활동하시는 분들도 있고 어느새부턴가 활동을 하지 않는 분도 있다. 뭐 이해는 한다. 한 번 스팀잇을 놓아버리면 다시 돌아오는게 의외로 힘들긴 하다. 매일같이 글을 쓰는 것 또한 누군가에게는 고문이리라.


그래도 나의 입장에서는 스팀잇을 통해서 얻은 것이 참 많다.

다양한 지식도 그렇고 여러 형태의 삶을 사는 분들을 간접적으로나마 보면서 '아 이런 세계도 있구나'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글을 잘 쓰는 분들도 많고 그림을 잘 그리는 분들도 많다. 오프라인에서는 만날 기회가 없는데 이런 식으로나마 알게 되어서 좁았던 나의 세계가 넓어지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Sort:  

최근의 소강상태를 제외하면 정말 지난 1년은 다이나믹한 시간들이었죠.
1주년 축하드립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트리님 :)

티치아노님께서 스티미언으로서
느끼신 부분이 저와 같아 공감이 확 오네요~^^
저 또한 이곳 신세계 같은 스팀잇이 매력적이라
지금까지 하고 있답니다.

감사합니다 bbana님 :)

저도 언제까지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한 번 시작한 이상 끝까지 해보렵니다

1주년 축하드립니다.
저도 스팀잇을 하면서 느끼는 것이 많은데 @tizianotiziana과 비슷한 느낌을 받네요.

감사합니다 gidung님 :)

1주년 축하드립니다.
1년이란 파도를 타보셨으니 이 다음은 더 문제 없으실듯 하네요.

파도를 지나온 지박령이 되었습니다ㅎㅎ

저도 그리되려 합니다. ㅎㅎ

1주년 축하드려요. 스팀잇은 정말 또 다른 세계같네요.

감사합니다 emotionalp님 :)

축하드립니다.
저도 꾸준히 해서 365라는 숫자를 볼수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noisysky님 :)

1 주년 축하 드리고요, 그 꾸준함이 부럽습니다.

감가합니다 hersnz님 :)

'아 이런 세계도 있구나'

아주 격하게 공감합니다.ㅎㅎ
1주년 축하합니다! :D

감사합니다 onehand님 :)

1주년 축하드려요!
시간 참 빨리가네요. :)

늘 유익한 영어지식글을 올려주시는 브리님 감사합니다 :)

1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ibumh님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260.20
ETH 2431.98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