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한다면 피해야할 말린 과일!

in #kr6 years ago

건강에 좋은 간식 과일!


나름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한가지 노력이 있었으니 바로 빵이나 과자 등의 간식을 말린과일로 대체를 하는 것이었죠. 언뜻 생각해도 의학적인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 하더라도 과자보다는 과일이 더 좋지 않나라는 생각 모두들 하실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다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말린과일 섭취에 있어서 조금의 신중함을 기해주셔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말린 경우라면 이야기가 달라지는!


왜 그런고 하니 과일을 말리게 되면 칼로리가 높아지기 때문인데요. 그 예로 얼마나 칼로리가 높아지는지를 좀 살펴보자면

  • 바나나[100g 기준]
    92kcal ▶ 265kcal
  • 감[100g 기준]
    44kcal ▶ 238kcal



보시면 얼마나 칼로리가 넘쳐나게 되는지 간단하게 확인을 해보실 수가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이는 꼭 바나나나 감 뿐만이 아닌 다른 과일에도 해당하는 사항이라고 할 수가 있죠.

다이어트 하신다면 주의하시는 것이 좋은!


먹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말린과일 옆에 있으면 그냥 계속 주섬주섬 먹게 되는데요. 건강한 간식이라고 안심을 했다가는 예상치 못한 칼로리 폭탄을 맞을 수도 있다라는 사실 반드시 기억을 해두셔야 하겠습니다.

말린과일이 과자보다 더 좋은 간식임은 분명하고 말리게 되는 경우 말린 과일이 생과일보다 영양소도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다만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은 주의를 해주시는 것이 좋다라는 이야기를 마지막으로 오늘은 이만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글쵸..
말린 과일 위험합니다. ㅋㅋㅋ
이게 당뇨인한테도 좀 위험해요..
당이 응축되어 있어서요. ^^

엌... 큰일이네요. 자주먹었는데..
그래서 그런가..체중이.. ㄷㄷㄷ

칼로리가 3배이상이군요~~헉
다이어트하려면 생각 좀 하고 먹어야겠어요~

헉~~~~엄청나게 높아지네요.
말린과일 자체를 조심해야겠네요. 여자에겐 다이어트는 평생 숙제니깐요ㅜㅜ
정보 감사합니다^^

헉생각지도못했네요 말리면영양가가더높아진다하여 건강식으로챙겨먹으려했는데...절대안되겠네요 좋은정보정말감사합니다큰일날뻔했어요!!!!ㅎ

말린게 비싸서 잘 안먹었는데... 다행이네요~ㅋㅋ

네????????????? 지금 사과말린거 먹고 있는데요??

왜 말리게되면 칼로리가 올라가는거죠.. 먹을 수 있는 양이 늘어나기때문인가요? 동일한 양이라면 대체 왜..

ㅎㅎ 저는 마음 놓고 먹어도.. (말라서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1
BTC 61243.73
ETH 2974.21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