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자] 해외여행준비 #3 포켓 와이파이 대여. 대여시 주의점 및 대여후기.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입이 간질간질한 해외 여행 후기는 나중에 하기로 하고, 여행 준비중에 알게된 좋은 정보를 모두다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에 해외여행준비 시리즈를 더 올려드립니다. 오늘은 해외여행준비 3편입니다.

지난 이야기
[떠나자] 해외여행준비 #1 여행지를 정했다면 여권만들기 (여권사진 두번 찍은 사연)
[떠나자] 해외여행준비 #2 생각보다 간단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하기(오키나와 해중도로를 기대하며)

해외여행메인압축압축.jpg


[떠나자] 해외여행준비 #3 포켓 와이파이 대여



요즘 세상이 좋아져도 너무 좋아졌습니다! (저의 단골멘트가 되어버렸네요ㅎ;)

옛날 일본에 놀러갈 때면 로밍을 하거나 와이파이가 있는 백화점 및 호텔을 찾아 다녀야 했는데, 이제는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하여 여행지 어디에서도 빠르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일본 뿐만 아니라 미국을 비롯 동남아까지 다양한 국가에 서비스 하고 있더군요! 그럼 이제 포켓와이파이 대여시 느낀 주의점과 후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포켓 와이파이 장점

와이파이메인.JPG
이번에 사용한 와이드모바일이란 업체의 홍보이미지

1. 데이터로밍보다 저렴하고 빠르다

일본기준으로 데이터 로밍보다 빠르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참고: 로밍은 자동으로 했습니다. 혹시나 긴급할 때에 연락을 하기 위해서요. 단, 데이터 로밍은 차단하여 포켓 와이파이로 인터넷 사용을 했습니다. 혼동하실까봐 말씀드립니다!)

2.동시 접속 가능

업체마다 다르지만 저희가 대여한 기기는 최대 5기기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했습니다. 하나의 와이파이 기기로 여러명의 휴대폰과 노트북까지 동시에 사용할수 있는 것이죠. 이점에서 참 끌렸어요. 일행과 여행 일정내내 기기를 공유하여 편하게 인터넷을 사용했습니다.


대여순서와 유의점

1.적어도 출국하기 일주일 전에는 알아보자.

출국하기 몇일 전에 인터넷으로 사뒀으면 좋았을 여행용 옷이라던지 소지품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와이파이도 그중에 하나인데요. 와이파이를 알아보고 예약하고 하려면 최소한 일주일전에는 알아보고 예약을 마치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물론 이틀전에 알아봐서 부랴부랴 수령하시는 분도 있으시던데, 그렇게 하다보면 업체측에 재고가 부족하거나 예끼치 않은 상황에 대처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요 와이파이가 길찾기에 톡톡한 역할을 하거든요! 꼭 미리미리 알아보고 챙겨가세요.

2. 소셜이나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자

와이파이사이트.JPG
보통 직접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것보다 소셜구매사이트가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인터넷 쇼핑몰을 찾아보시면 되는데요. 금액은 그때 그때 다르기 때문에 여행일주일전에 비교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때 꼬옥 후기를 잘 읽어 보시고 방문하는 국가에서 문제는 없는 회사였는지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세요!

3. 예약

와이파이 기기 대여 업체마다 다르지만 보통 날짜로 기기 대여비를 책정합니다. 반납은 귀국하는날 다시 공항에서 하게 되지요. 업체마다 귀국시 반납 공항을 다르게 지정할 수 있는 업체가 있으니 귀국 공항이 다를 때는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대여비 뿐만 아니라 보조 베터리도 대여시 일수로 계산을 하구요, 분실및 파손시에 보장이 달라지는 보험도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꼭 확인해 보셔야겠죠?

4.출국 당일 수령 및 확인(중요)!

구성품.JPG
수령시에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이 바로 완전충전여부 입니다. 보통 공항에서 수령을 하는데요. 확인을 하지 않고 바로 비행기를 탔다가 현지에 도착해서 베터리가 없는 바람에 그날 하루 쓰지도 못하고 손해를 봤다는 후기도 종종 접할수 있습니다. 수령후 바로 전원을 켜서 제대로 작동되는 지 확인! 그리고 완충이 되어있는지 확인! 꼭 하세요.


이상으로 제가 조사하면서 알아볼때 느꼈던 점을 정리해봤습니다.

그리고 실제 사용했을 때 느낀점을 간단히 이야기 하자면,

처음에 크기가 클줄 알았는데 휴대폰의 2분의1 정도의 크기라 휴대하는데 불편함도 없었습니다.

충전은 당일 돌아다니기 딱 좋고 아침일찍 부터 다닌다면 개인용 충전기를 가지고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침일찍 부터 숙소를 나서서 돌아다니니 거의 저녁 쯤에 방전되더라구요. 하지만 지속능력은 참 좋은것 같습니다. 요즘 세상이 차암 좋아졌어요!

와이파이를 대여한 덕분에 일본에서 지도를 마음껏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저는 구글포토를 사용하는데 만일에 휴대폰 분실에 대비해서 사진도 바로바로 업로드 되어 안심이 되었지요.

포켓와이파이, 어느 업체든 잘 알아보고 활용해 보세요. 추천합니다^^

주의! 제가 보안 관련에 깊은 지식이 없지만, 와이파이 기기로 거래소 거래등은 민감한 부분이니 조심해야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대여 와이파이 기기에도 비밀번호가 있긴 합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꺼려져서 시세확인 정도만 했습니다. 전문가 스티미언님의 의견이 있으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이부분에 대하여 댓글로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ort:  

도시락의 문화충격이 ㅋㅋㅋㅋ 와이파이 도시락이라

정말 도시락 크기의 천으로된 네모난 가방에 구성품과 함께 넣어줍니다. 진짜 도시락 생각나는ㅋㅋㅋ

와파도시락 개꿀이죠 ㅋㅋ 특히 일본갈땐 필수입니다!

@realgr님도 잘 아시는 군요! 맞아요. 멍꿀입니닼ㅋㅋ 저는 이번에 첫사용인데 이제 포켓도시락없이는 해외 못나갈것 같아요ㅋㅋㅋ

와이파이 도시락 신기하네요 ~ ^^

그렇죠? 세상이 좋아요ㅎ 점점 편리한 물건이 계속 나오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133.17
ETH 3480.3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