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자] 해외여행준비 #2 생각보다 간단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하기(오키나와 해중도로를 기대하며)

in #kr7 years ago (edited)

해외여행메인압축압축.jpg

이번에 일본의 도쿄와 오키나와, 그리고 후쿠오카를 잠시머물고 돌아오는 여행할 계획입니다.
도쿄는 일본의 수도라 유명하여 설명이 필요없고 오키나와는 일본인에게도 휴양을 꿈꾸는 우리나라의 제주도 같은 느낌입니다. 아무튼 도쿄같은 경우에는 전철이 굉장히 발달해 있어서 이동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오키나와는 대중교통이 크게 발달해 있는 편이 아니라 구석구석 찾아 다니려면 차가 더 편할 때가 많습니다. (수영장이 있는 리조트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시는 경우는 예외^^) 그래서 그런지 렌트카 서비스도 많이 발달해 있지요. 한국에서도 쉽게 한국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도 가능하더라구요.

찾아보던중 오키나와의 본토와 섬을 잊는 약 4.7km에 달하는 해중도로 사진입니다.
오키나와해중도로.jpg
(출처:일본오키나와공식홈페이지)
해중도로지도.JPG

멋지죠? 이런 곳을 돌아다니려면 드라이브가 제격이지요. 그렇다면 해외에서도 운전을 하기 위해선 운전면허증이 필요하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국제운전면허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여행준비 #2 생각보다 간단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1.발급가능 기관

가까운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민원업무과)를 찾아갑니다.
저는 가까운 경찰서를 찾아갔습니다. 사실 처음에 좀 두근 거렸어요. 경찰서를 찾아갈 일이 없으니까 쪼오금 무서웠다랄까요.... 이렇게 아래의 사진과 같이 경찰서의 민원업무 보는 곳으로 찾아갑니다. 저희 동네 경찰서는 입구에 민원업무 보는 곳이 바로 있어서 안쪽까지 들어가지 않아도 되었답니다.

aa민원봉사실2.jpg

2.준비물

여권, 여권사진, 운전면허증, 수수료 8,500원 (편하게 카드결제 하세요! 현금으로 구입하게 되면 인지를 따로 사서 와야한다고 합니다. 그냥 편하게 카드결제 추천합니다!)

여권발급시 여권사진 에피소드도 한번 참조해 주시고요^^~
[떠나자] 해외여행준비 #1 여행지를 정했다면 여권만들기 (여권사진 두번찍은 사연)

3.양식을 적고 신청후 수령받는다!

뚝딱! 시간 정말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저는 사람이 없어서 10분이내로 발급 받았어요.
aa국제면허증.jpg

주의!

해외에서 운전하실 때에 여권은 당연히 가져가시겠고…
발급된 국제운전면허증과 함께 한국의 운전면허증도 필히 같이 지참해야 합니다!
잊지말고 한국의 운전면허증도 같이 챙겨서 출국하세요!
(사실 저는 한국 운전면허증까지 필요한지는 의외였거든요^^; 하마터면 안가져가서 렌트비용은 렌트비용대로 다~ 지불하고 운전도 못할뻔 했습니다.)

해외 렌트카를 신청할 때는 꼭 국제운전면허증 잊지마시고
발급후 1년은 사용이 가능하고 하니 간단하게 신청 하세요!

그럼 이제 렌터카를 알아봐야겠죠?
다음에 일본 오키나와 렌터카 예약후기로 찾아뵐게요~

Sort:  

I upvoted this and also resteemed!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오키나와는 한여름에 가도 많이 덥지 않을까요? 아니면 오키나와도 찜통일까요....? (ㅠㅠ) 시간이 여름밖에 안나는데 고민이네요 오키나와 ㅠ.ㅠ....

@sinnanda2627님ㅋ 그냥 신난다님으로 불러도 될런지ㅋ
네, 많이 많이 찜통이긴 하죠 지금 최고기온 32도라 합니다^^;
하지만 백조가 된이상 이때가 기회다하고 통장 탈탈 털어 출발한답니다.
신난다님도 여행 계획중이시군요. 역시 시간은... 꼭 이럴때 나지용. 찜통일때 ㅠㅠㅋ 많이 맘에 걸리면 시원한 곳을 찾아가는 건어떤가요? 호주는 살짝 쌀쌀하다던데요~^^ 아, 근데 아마 비행기값이 조금 많이 드는것 같긴합니다ㅠ

네 신난다라고 불러주세요! ㅎㅎㅎㅎㅎㅎㅎ 해변에 참방참방 말만 들어도 좋습니다 (ㅠㅠ).........

오키나와 가시는군요. 제가 갔을때 느끼기에는 공항쪽이랑 시내만 벗어나면 차가 많이 없어서 운전할만해요. 또가고 싶네요 : )

아니, 여기에 이미 다녀오신분이!
드라이브 기대로 벌써부터 두근거리네요~

오키나와 여행 후기까지 쭉 기대하고있을게요~

네, 좋은 후기로 또 찾아올게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여행 자주 가는데 참고하기 편하게 리스팀 해갈게요 ㅇㅁㅇ/

저도 올해 일본여행 함 가보려고 계획중이예요
신나고 즐거운 여행 하세요 ^^

네 말씀감사합니다^^
@eunstar님도 올해 꼭 좋은 추억이 가득남는 일본여행 해보시길 바래요~~

운치있을거같군요 ㅎㅎ 오키나와는 차 없이 다니기 어렵다고하던데용ㅎㅎ

맞아요~ 여기저기 다니려면 그렇다고 하네요.
아따금씩 차없이 휴양으로 리조트만 즐기고 오시는 분들도 있긴해요~
하지만 저는 차를 타고 슝슝 달려보는걸로^^

생각보다 발급 절차가 훨씬 간단하군요! 오키나와 여행 후기 꼭 보고 싶어요.

네, 곧 오키나와 후기를 써보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이 이렇게 쉬운줄 몰랐네요!! 저는 따로 시험을 쳐야하는줄......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저도 처음에 특별한 시험을 따로 쳐야하는 줄 알았어요~^^

오키나와 수족관 너무 멋있어요~^^ 볼곳이 많으니 재밌게 놀다 오셔요~^^ 아 그리고 거기 두부 완전 맛있어요. 찰떡같음~~!! 그거 기념품으로 꼭 사오셔요 한국오면 자꾸 생각남 ㅜㅜ

바쁘게 준비한다고(거기다 스팀 알람이 안떠서ㅠ) 이제야 댓글을 봤네요! 네, 수족관 멋있었어요! 말씀하신 두부도 진짜 신기했구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828.34
ETH 2917.60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