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CLEAN] 캠페인 관련하여 한 말씀 드립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많은 분이 도와주신 덕분에 예상보다 캠페인의 성과가 있었습니다.

  • [행동하는 양심이 됩시다.] KR-CLEAN 모두 동참해주세요

(https://steemit.com/kr/@think-big/kr-clean)

특히 @marginshort 님의 글이 많이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marginshort 님 아니였으면 글이 묻힐 상황이었거든요.

  • 분노하며 고발합니다. 도를 넘어선 포스팅표절

(https://steemit.com/kr/@marginshort/5knypz)


제가 이렇게 글을 쓰는 것은 KR-CLEAN 채널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위함입니다.

제가 이래라저래라 할 위치는 아니지만, KR-CLEAN에 대해 아래와 같이 말씀드립니다.

1. KR-CLEAN 캠페인의 존속을 위해, 참여뿐만 아니라 KR-CLEAN 글을 마음껏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테그는 KR과 KR-CLEAN 둘 다 넣어주세요.

(의견이 다른 분들에게 참여하라는 말은 아니오니 오해하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2. 제가 작성한 글의 참여 방법을 참고하시고,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추가 또는 수정하여 진행해주세요.

제가 쓴 글이 충분히 가이드라인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제기를 하고 7일뒤 에 들어오는 수익을 참여자에게 1/N로 나눠주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물론 보상을 바라보고 참여한 분들보다는 불의를 참지 못하고 참여한 분들이 많다는 것을 잘 압니다.

하지만 우리가 자선활동을 하는 것도 아니고, 그 누군가에게 자선활동을 바란다면 이런 일에 나서는 사람이 적어집니다. 인간은 신도 아니고, 천사도 아닙니다. 내 눈앞에 지갑이 떨어져 있으면 견물생심이 조금이라도 생기는 것이 인간입니다.

정당한 보상을 받는 것이 무슨 문제입니까? 당당하게 받고, 당당하게 받는 사람들을 응원해주세요.

3. 맞보팅 조직을 결성하여 활동하시는 분들은 적어도 KR 채널은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맞보팅 하는 것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으나, 적어도 KR채널에서 선량한 사람과 뉴비들의 보팅은 양보하세요.

4. 오늘 이후로 저는 KR-CLEAN 글을 쓰지 않겠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의 기분을 살펴 가며 글을 쓰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번에 작성한 글에 대하여 불편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취지로 작성했으나 글에 대한 저의 태도 때문에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길 원치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KR-CLEAN에 '다운보팅' 참여만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참여하고 응원해주신 분들이 많아서 개인적으로 뿌듯합니다.

Sort:  

포스터를 하나 그려봐야겠군요 ㅎ 팔로우합니다


http://i.imgur.com/8EcEUxr.jpg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싶어 포스터하나 그려봤습니다.
링크 복붙해서 쓰시면됩니다 ㅎ

멋지네요.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ㅎㅎ

https://steemit.com/life/@gkfmxm077/han-gong-ju-2013

이 시각에도 kr 채널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표절인지는 모르겠으나, 리플무, 페이지뷰 5개, 보트 29개)

당신이 움직이지 않으면 KR-CLEAN은 곧 사라질 것입니다.

'나 하나쯤이야' 보단 '나 하나만이라도'라는 마음이 충만한 스팀잇이 되길 기대합니다.

응원합니다 :)

응원합니다! !

@penta @lifewordmission @littlestar @qhaltpal @godknows @gkfmxm077 @letitbe @doremi
현재 문제가 되고있는 아이디들입니다.
전 이 분들이 타인의 댓글을 보지 않을 수 도 있고, 기타 개인적인 사정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했기에 좀 시간을 두고 지켜볼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지났고, 이렇게 까지 논란이 됨에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는 것은 더 이상 판단을 미룰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gtk610님의 블로그도 이상해 보이네요. 위 아이디들 처럼 정보전단 및 개인의견 없음과 동시에 댓글이 없네요. 그 어떤 댓글이나 반응도 보이지 않는군요.

저야말로 씽크빅님 글이 아니었으면 저런 파렴치한 사람을 모르고 넘어갈뻔 했습니다. 분명 대중의 참여를 이끄는 것이 역기능이 있을 수 있지만 이런 순기능도 분명 작용한다고 생각하기에 씽크빅님 또한 응원하겠습니다 ㅎㅎ 감사드립니다 ^^ 남은 토, 일 주말 행복하게 보내셔요~~

저도 마진샷님 처음에 경제글 0화 쓰실때부터 응원하고 있었습니다.
마진샷님도 항상 건강하고 행운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Congratulations @think-big!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오오. 감사합니다 씽크빅님! kr-clean 이벤트 보상 잘 받았습니다!^^ 앞으로 저도 발견하면 클린하게 될 수 있도록 하고 싶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1.38
ETH 3157.43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