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0도 필요없다. 100명의 절친을 찾자!

in #kr7 years ago

뉴비들의 고민 중 핵심이 뭐죠?.................... 보팅 해주는 이가 별로 없어요.ㅠㅠ

왜 그렇죠? ................. 팔로가 적으니까요. 팔로가 늘지 않아요~~징징징 ㅎㅎㅎ

팔로는 뭐죠? 여러분-내 팔로는 뭘 의미할까요?

팔로=내 피드에 존재하는 사람-다시 말해 내 마을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여기 참 좋은 마을이죠? 동네 사람을 내가 정할 수 있어요.
그래서 숫자에 급급하여 아무나 팔로 삼을 필요는 없단 말씀을 드려보고 싶네요.
500명...천명...좋은데-그 친구들 매일 만나서 대화할 수 있나요?
천명의 집을 방문하여 그들의 삶의 이야기를 제대로 경청할 수 있나요? 절대로 불가능합니다.

우리는 하루에 몇 친구를 만날 수 있으며 몇 친구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대꾸해줄 수 있을까요?
대충 말고 진실로 말입니다.

그것은 제가 풀보팅 할 수 있는 수와 비슷합니다. 즉...열명? 열 두명?
그런데 1000명의 숫자가 무슨 필요가 있을까요?

100명의 절친 어떻습니까?
내 마을에 정말 속 터놓고 대화해도 좋을사람 100!

들여다 보면 즐겁고 눈이 마주치면 절로 웃음이 나오고
그 이름을 보고 그냥 지나치기가 뭣한 그런 친구-100
그 친구가 상심해 있으면 만사 제쳐놓고 가서 들어주고 토닥여주고픈 친구...
그 친구가 좋은 일 있다하면 만사 제쳐놓고 가서 축하해줘야 직성이 풀리는 친구-

100명을 잘 골라서 잘 사귀어두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그 친구의 100명 안에 내가 포함될 가능성이 커지지요. 소통은 오는만큼 가고 가는만큼 오곤 하니까요.
내 포스팅에 백명이 관심을 보이고 모여든다면 어떨까요?

엄청난 일입니다.
엄청난 사랑을 받게 되는거죠.
깊이가 넓이를 만듭니다. 저절로 팔로가 늘어나요.
길을 가는데 친구들이 달려들고 나중에는 모르는 사람이 말을 걸고 미소지으며 내 주머니에 돈을 찔러넣어줍니다. 막을 방법이 없어요.

어떻게 하면 100명의 절친을 만들 수 있을까요?

기준:
-팔로의 명성도나 스파 등을 따지 마세요. 사람이 속물되어갑니다.
-재미있으면 사귀세요.
-유익하면 사귀세요.
-재미있고 유익하면 한사코 그 집을 다니면서라도 친해두세요. 최소한 배울 것이 있습니다.
-자꾸 새로운 친구 사귀는데 혈안이 되기보단 친해진 친구 더 깊이 친해지는게 쉽습니다.
넓이는 조금씩만 넓히고-깊이에 중점을 두는 겁니다.
-노트나 메모장에 나의 100명을 하나씩 적어보세요. 그들을 소중히 여기세요.


오랫만에 사진도 그림도 없이 올리니까 그것 참 신선한걸요? ㅎㅎㅎ

Sort:  

공감합니다
많다고 다 좋은건 아닌것 같습니다
진정 소통할 수있는 벗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판길님! 재미와 유익!^^ 주욱 밀고 가시길!

자칫하면 스팀만 생각하다 스팀잇이 하나의 고된 노동이 될 수도 있는 거 같아요. 슬쩍, 팔로하고 갈게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여행가는 일이 고된 노동이 아닌것처럼.......
저는 스팀잇 하는 일이 너무나 행복합니다.
처음 뉴비시절에 황량한 툰드라지대를 잘 넘어오시는 일이 중요하죠.

정말 신선(?) 하네요
현재 73명 팔로우중인데도 피드읽기도 벅차네요
그래도 열심히 읽고 댓글달며 소통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친구사귀는게 어렵네요 ^^;

저는 요즘도 피드보다는 뉴를 많이 보긴 합니다. 아직 절친 100명이 안찼거든요 ^^

당장의 어떤 수익을 남기기 보다는 콘텐츠를 만들고 서로 공유하는 문화를 만드는 일이 더욱 유익하고 가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tata1 님의 취지에 깊이 공감이 되네요. 앞으로도 좋은 글 기대하며 팔로잉 신청합니다.

수익때문에 들어왔으나 가다보면 친구가 남죠.
그 친구들과 즐거이 걷다보면 수익이 따라오는걸 보게 됩니다.

스팀잇 친구 100명만들면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네! 그 친구들이 어느 정도 진실한 관계라면요.^^

소통할수있는 팔로우 100명만 있어도 엄청 성공하거죠 ㅎ 다른거 생각말고 소통할수 있는 친구가 중요한거 같아요 ㅎ

호걸님프사 바꾸셨군요? ㅎㅎㅎ 잘하셨어요. 그때 사진으로는 여성들이 좀....ㅎ
네! 소통이 이 시대의 핵심어가 아닌가 싶네요.

언제나 tata1님의 글은 유익하고 재미있습니다. ㅎㅎ

우앗! 유익과 재미!!! 넘 기쁘네요.^^

스팀잇을 하며 소중한분들을 많이 만나는것 같아요.

그리고 그분들에게 가장 크게 느낀것은 진정성이에요.

비록 온라인상이지만 진심은 전달되는거 같습니다.

제 글을 읽고 진심으로 공감해주고 응원해주시는것이 느껴질때 저 역시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것 같아요.

좋은 밤 되세요 :)

아 포스팅 넘 잘보고 왔어! 홧팅이다 타나마! 난 금메달소식보다 타나마 밥 맛있단 이야기가 즐겁네!^^

오랫만에 댓글 남기는 것 같네요. 사진, 그림 없어도 타타님 아이디 보고 반가운 마음에 왔습니다^^
조금 일찍 스팀잇에 들어왔다는 이유로 뉴비분들 자리잡으시는 거 도와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느라, 정말 친한 분들에겐 소홀했네요 ㅠㅠ
6월에 한국에 가면 한번 뵐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앗 6월에 오시나요? 꼭 뵈요! 공항에서 우리 집이 가까우니 우리 집을 들러가실 수도 있고요.
아니면 그 무렵 밋업을 하나 만들수도 있겠죠? 아...신나~!!!^^

재밌어야죠. 암요.

고추참치님 재밌어요~ ㅎㅎㅎ

리자님이 끼어들어 깨알칭찬을 하게 만드는 고추참치의 위력! ㅎㄷㄷ
이런 친구 50명 만드세요.^^

아.. 50명....
근데.. 나만 친구라 생각하면 어쩌죠?? ㅎㄷㄷㄷㄷ

그 사람들한테 일일히 댓글로 물어보세요. 당신 내 탑50인데 난 당신의 뭥미?

전.. 좀 부끄러움이 많은 사람이라...
ㅋㅋㅋㅋㅋㅋㅋㅋ

시집은 어캐 가셨댜?ㅎ

재미와 가치! 암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59519.43
ETH 2458.33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