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과 병동 실습 1주차를 마치며

in #kr6 years ago (edited)

20160421_202153.jpg

요 며칠 글을 안썼다.

너무 피곤했다.

근무하고 집에와서 30분, 혹은 1시간만 자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눈떴을때 3,4시간이 지난걸 확인하곤 했다.

이런걸 몇변 경험하다 보니까 내 몸상태를 내가 잘 모르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방금도 그랬다

1시간만 자면 될것 같았는데 눈떠보니 5시간이 지나버렸네

흠...

.

.

.

.

.

아직 적응이 안되서 그럴까, 나만 유독 힘든걸까?

스스로가 부끄러울 정도로 체력이 부족함을 느꼈다.

젊고, 운동도 많이 했는데 왜 이렇게 힘든걸까

내일이면, 9시간 뒤면 또 가야하네

가기 싫다.

.

.

.

.

.

사실 실습 3일차쯤에 1시간에 걸쳐서 글을 쓰긴 했다.

근데 쓰다보니 이건 스팀잇에 게재하면 안될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그냥 개인 일기장에 저장하기로 했다.

이 글을 다 쓴 후에 일기장에 쓴글을 한번 읽어봐야겠다.

.

.

.

.

.

1주일 내내 꿈이 너무 안좋았다.

이번학기 수업 내용 중에 무의식, 꿈 뭐 이런걸 배웠다.

내 무의식속에 이렇게 끔찍한 것들이 있다고 생각하니 무서웠다.

그러던 중 상당히 안좋은 소식을 접해 들었다.

그때그때의 감정을 해소하지 않으면 그것은 무의식 속으로 들어가 이상한 감정으로 나온다는 교수님의 말씀이 생각나 어떻게든 그 감정을 해소하려고 했다.

그러는 과정에서 어떤 감정이 올라올때 너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나도 몰랐던 나의 방어기전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정말 내 마음을 나조차도 몰랐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

.

.

.

.
%BA%CF%C3̹%E6%C6%C4%C1%A6.png

오늘도 꿈을 꿨다.

사진 처럼 어떤 해안가에 방파제에 혼자 있었다.

스스로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고 조금 붉은색의 공이 하나 있었는데 내 생각대로 공이 움직였다.

공이 나 인것 같기도 했다. 공이 움직이면 나도 공을 따라 움직였다.

왼쪽으로 갔다가 오른쪽으로 갔다가도 하며 바다로 빠지지 않게 유의하며 계속 앞으로 향했다.

다른 공을 쳐내기도 했다.

나 말고 다른사람은 없었고 사진과는 달리 빛 하나 없이 완전 어두웠다.

소리도 들리지 않았다.(꿈은 원래 소리가 안들리나?ㅋㅋㅋ)

그러다가 집에서 밥을 먹고 있었다.

아까와는 집안의 형광등으로 인해 달리 엄청 밝았다.

밥을 먹는데 뭔가 딱딱한게 씹혔다.

뭔지 보니 아까 그 공이다

이게 왜 여깄지? 하며 꿈에서 깬다.

그리고 현실의 나는 1시간만 자려고 했는데 너무 고요해진 주변에 이미 1시간 이상 잤다는것을 직감한다.

.

.

.

.

.

제목에는 신경과가 들어가있는데 내용에는 신경과 내용이 1도 없다.

병원 이야기는 뭔가 하기 조심스러운것 같다.

나에게는 흥미 있는 이야깃거리지만 다른이들에게는 정말 재미없는 내용이 될수도 있고 자칫 잘못하면 그 자체만으로도 문제가 생길수 있기 때문이다.

심지어 모 병원에서는 실습전 교육내용으로 병원에서는 화장실에서 셀카도 찍지말라고한다.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

.

.

.

.

.

.

.

.

.

과제를 해야한다.

뭐 하기 싫은데 어쩌겠는가

아까 먹은 라면이 잘못되었는지 배가 아프다.

누우면 더 아플것 같으니까 그냥 앉아서 과제나 해야지.

이번주 5일은 오후 근무이다.

1시부터 10시까지

조금은 편할려나?

글은 여기서 마무리 해야겠다.

.

.

.

.

.

이번주부터는 스팀잇에도 글 자주 쓸게요 ~

화이팅!#$!!

Sort:  

병원의 하드워킹은 너무 심한것 같아요 레지던트나 간호사에 대해.....특히 실습생 열정페이....
건강챙기시길 바랍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오랜만에 썼는데 많은분들이 응원해주시네요.

건강 챙겨가면서 할게요 !!

실습 힘들테니 피곤한 것은 당연한거죠
건강하게 실습 잘 해요~!

건강 챙겨가면서 실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eelsogood님 :)

병원으로 실습나가셨군요
글만 봐도 힘드신게 느껴지네요
힘내세요 화이팅~!!

5일만하면 1주일 쉬니까요 ㅎ

화이팅!$

고생많으시네요 힘내요!

태진박님 정말 오랜만이네요 ㅎㅎ

잘 지내고 계시죠?

감사합니다@!#$@#!

생명을 다루는 곳이니 긴장하고 일해야하는 곳이지만 그럼에도 따뜻한 곳이길 바라는건 이기적인걸까요..
참 어렵고도 힘든 일을 해주시는 타나마님 힘내세요 화이팅..

따뜻해질래야 따뜻해질수 없는곳일까요

전 실습생인데요 뭐 ㅎㅎ

응원 감사합니다 #@$!

Congratulations @tanam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5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60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rick or Treat - Publish your scariest halloween story and win a new badge
SteemitBoard notifications improve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615.94
ETH 2475.04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