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eeti's 생각 ] 외국인들의 한국어 포스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에 대한 @mattchoi님의 글을 보고

in #kr7 years ago (edited)

대문2.jpg

안녕하세요 스팀잇 귀염둥이 스위티에요~

방금 맷최(발음이 맞나용?^^)님의 포스팅을 보고 저도 지난번부터 생각해왔던 주제라 이렇게 저의 생각을 적어 봅니다.

저는 외국인들이 단순히 글을 번역해서 kr태그를 단 포스팅에 대해서 개인적으론 부정적인 생각입니다.

스팀잇에 글을 올리는것은 "그 포스팅을 본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는 것"이 본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잘된 번역글을 올렸다 해도, 그 후에 한국인들이 댓글을 달았는데 더이상의 소통이 안된다면, 그건 "그냥 나는 일방적으로 글을 올릴테니 내 글 대충 보고 보팅만 해"라는 심보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저도 영어로 한번 번역기 돌려서 올렸던 경험이 있습니다.

영어로 댓글이 달리기 시작하는데, "아 이건 아니구나" 싶어서 바로 그만두었죠.

사실 그 외국인들이 표절을 한 것도 아니고 단순히 번역만 해서 kr태그로 올린것은 엄연히 따지면 잘못된 행위는 전혀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번역글들은 번역조차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 한국인들이 진짜로 이해하고 읽을 수 있는 글들은 별로 없을겁니다.

아직 힘이 없는 제가 어떻게 할 수 있는건 아니고 아직 해결책조차 생각나지 않지만, 쾌적한 한국 스팀잇을 위해서라면 분명 도의적 조치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얘기해봅니다.

kr태그"한국의 컨텐츠"도 아닌, "한국어로 쓰여진 컨텐츠"도 아닌,

"한국인들이 소통하는 공간"이라는 의미이니까요.

Sort:  

게다가 그렇게 번역된 글들은 대부분 자기 생각을 쓴 게 아니라 인터넷에서 긁어온 내용들이죠. 소통의 의미보다는 보팅받으려는 목적이 클 거에요.

인터넷에서 긁어온 것 같은 느낌의 글들이 많긴 많은거 같아요^^

Nice work

바로 이런걸 말하는겁니다^^
글 내용을 이해하시고 나이스라고 하신건지 항상 궁금했어요.

대박 ㅋㅋ 바로 좋은 예가 빡 ㅋㅋㅋ 저는 스위트님과 완전히 같은 생각입니다. 사실 보기 안좋아서 열댓개 정도 찾아서 설득작업을 해봤는데 대부분 묵묵부답 적반하장 이더라구요. 힘을 좀더 키워서 다시 도전해봐야겠다 싶어서 기다리는 중이에요.

ㅋㅋㅋ 저도 이글에 첫댓글로 딱 저 댓글이 달린게 엄청 신기해요 ㅋㅋㅋ
저도 힘을 키워야겠어요 ㅠ

재밌는 예시가 바로 올라와줬네요~ㅎㅎ

그니까요 ㅋㅋ
한국어를 아는 사람이라는 반전이 있을수도 ㅋㅋㅋ

ㅋㅋㅋㅋㅋ

저는 이또 한 관심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마울 뿐이죠. ㅎㅎ

마자요~ kr태그의 위상이 그만큼 높아진건 기쁜일이에요^^

"그 포스팅을 본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는 것"
이말에 공감합니다.

스팀잇에서 소통없이 포스팅만 하는것은 정말 의미가 없는거 같아요^^

맞습니다. 포스팅을 올리며 많은분들과 소통을 하면서 지내나보면 자연스럽게 보팅도 늘어나죻ㅎㅎㅎ

맞아요.. 소통과 정보공유가 가장 큰것이죠!!

정보공유라도 제대로 된다면 그나마 괜찮은데 번역기 돌린 한국어는 정말 이해하기 어려워요^^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인지라 잘은 모르겠지만 충분히 공감이 가는 글입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nice~ be easy!

저도 공감합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layop님 항상 감사드려요~:)

Very nice images, I likes
I love to join steemit and to help earh other
#vote and follow you
Do not forget to follow me

동의합니다!

감사합니다 @hansikhouse님^^
스팀공원 항상 응원하고 있어요~^^

영광입니다.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248.25
ETH 3471.4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