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스팀잇 팔로워 변동사항 체크 프로그램 공개(Follower Change Checker)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upergiant입니다.

지난 포스팅 [호기심] 스팀잇은 어떻게 자동로그인이 가능한가?의 마지막 부분에 다음과 같은 문구를 적었었는데요

"가까운 미래에 저도 Local Storage를 이용해 여러분이 좋아하실 만한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스팀잇 커뮤니티 일원으로 보잘것 없으나마 작은 공헌을 하고 싶어 말씀드린대로 Local Storage를 이용해 만든 팔로워 변동사항 체크 프로그램을 공개합니다.

왜 만들었는가?

블로그의 팔로워 수가 늘기도 하고 줄기도 하는데 최근에 누가 날 팔로우 했는지 누가 언팔로우 했는지 궁금했습니다. steem api 공부할 겸 시작했는데 만들고 나니 다른 분들도 같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 공개합니다.

사용법(how to use)

  1. 브라우저로 https://supergiantx.github.io/followerchecker.html 에 접속하면 초기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를 제외한 스팀잇 ID를 Username 부분에 입력하세요.

  2. Check Now 버튼을 누르면 현재 팔로워 수를 가져옵니다. 처음 실행한 경우와 팔로워 숫자 증감이 없는 경우에는 number of follwers 부분에 (↗0↘0)로 나옵니다.

  3. 일정 시간이 지나고 팔로워 수가 변동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변동이 있는 경우 number of followers 부분에 현재 팔로워 수와 증감이 표시됩니다.


마지막 실행했을 때의 팔로워 정보와 현재 팔로워를 비교해서 화면에 표시해주는 아주 단순한 프로그램입니다. 추가된 ID는 녹색, 언팔로우한 ID는 노란색으로 표시하며 마우스로 클릭한 경우 해당 사용자의 블로그로 연결됩니다.

끝으로..

  • 저는 스팀잇을 사용하면서 https://www.steemnow.com를 가장 많이 접속하는데요 이 프로그램도 사용자들에게 그만큼 많이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요즘 장이 우울해서 스팀잇 사용자가 별로 없어 이 글도 묻혀버릴까 걱정이 됩니다 주변 분들에게 많이 전파해 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Sort:  

유용한 정보 잘읽고갑니다.

유용하셨다니 다행입니다

멋지십니다.^^ 프로그램을 직접 만드시다니 대단하세요!!
요즘 하락장이긴 하지만 스팀잇을 위해 노력하시는 대단한 분들이 많으셔서 미래는 밝다고 생각합니다.^ㅅ^ 화이팅!!

스팀잇의 미래는 우리가 만들어 가는 거죠~! 함께해요
근데 조회수가 적어서 많은 사람이 사용하긴 틀린거 같아요 ㅎㅎ

아공~
감사드립니다.^^
팔로워.팔로우 관리가 사실은
않되드라구요..!!
이번 기회에 관리 들어갈수 있을것
같아 조으네요!!!
감사합니다..소중한글 묻히면 아깝잖아요..ㅎ
하여
리스팀 해갈께요!!

리스팀 감사합니다
많이 이용해 주세요 ㅎㅎ
나중에 쓰다가 불편한점 말씀해주시면
기능 수정도 가능합니다

스팀잇도 팔로우 팔워 관리가 가능하군요^^ 저는 그동안 몇 안되지만 일일이 수작업(?)으로 ㅋㅋ
자이언티님 덕분에 좋은 팁 얻어갑니다^^ 리스팀 할께요^^

포스팅 쓸때마나 팔로우 수가 늘어나는대 누군지 궁금해서 만들기 시작했어요 ㅎㅎ
많이 이용해주세요

오 멋지시네요,저도 한번 유용한 거 만들어보고 싶네요


팔로 꾸욱~💕

감사합니다 생각해보면 개선할 점이 보일꺼예요

스팀가격이 떨어지는 절대보팅금액이 줄어드네요...
ㅠㅠ
그래도 같이 힘냅시다!! 화이팅!
후후후 딸기청이나 만들어볼까합니다!
https://steemit.com/kr/@mmcartoon-kr/6jd2ea

짱짱맨 화이팅

우와.... 좋은 프로그램 감사합니다! 리스팀 해갈게요~!

리스팀 감사합니다 많이 사용해 주세요 ㅎㅎ

유용한정보네요0

감사합니다

유용한 정보가 많네요^^ 팔로우할게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드디어 만드셨군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바로 해봐야겠네요.^^

많이 이용해 주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021.51
ETH 3262.66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