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언제까지 다녀야 할까?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고민이 많은 @sunnnside 슈앤입니다.

회사는 언제까지 다녀야 할까요?
andrew-neel-237802.jpg

요즘 저와 제 또래 친구들이 갖고 있는 고민입니다 ㅠ
일단 저는 여자고, 저 포함 주위 사람들은 대부분 기업의 충실한 쥬니어급 노예로 살고 있어요.
개중에는 일찍 승진한 수석노예도 있고 글쓰는 노예, 출장이 잦은 노예, 공공기관 노예, 전문직 노예도 있지만..
뭐 손에 든 빗자루의 가격만 다를 뿐 직장인의 삶은 거기서 거기죠 ㅎㅎ

그러다보니 요즘 만나기만 하면 직장인의 한계에 대해서 이야기한답니다.
우리는 100살까지 살텐데, 빠르면 45세, 정년 채우면 60~65세까지 일한 뒤
그 후는...? 에 대해 고민하게 되는 것이죠.

공공기관 노예라도 결국 정년 이후엔 자신의 삶을 다시 채워야 하고 돈도 계속 모아야 하니.. 진짜 심각한 고민이 아닐 수 없습니다.

jeff-sheldon-2556.jpg

게다가 어르신들이 말씀하셨던 평생 직장 시대도 더이상 의미가 없어진 것 같아요. 인크루트에 따르면 지난 7월 20일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직장인의 73%가 '지금 업무는 평생직업이 아니다'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이미 많은 주변인들이 플랜비를 세우고 있는데요, 어떤 사람은 조용히 식당을 차려보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상담사 같은 자격증을 따기도 해요.

회사의 명함을 벗어나서도 오롯이 자신의 이름으로 자생(?)할 수 있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키우는 사람도 있습니다. 책을 내거나 온라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식으로요. 스팀잇 하나의 방법일 수 있겠네요.

저도 플랜비 수립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 찾아보니 이런저런 방식들이 눈에 보이네요.

아, 물론 직장인을 절하하는 건 절대 아닙니다. 사람마다 가치관도 다르고 생각도, 상황도 다르니까요!
하지만 저는 사무실이 갑갑한 부적응자이기 때문에..보다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고민합니다 ㅎㅎ

뻘글을 마치며.. 애정하는 스티머분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Sort:  

저도 곧 회사 떠납니다. 대학원 가려고요~
돈은 없지만 우리 애들이랑 와이프랑 오손도손하게 잘 살겁니다 ^^

정말 멋지신데요!? 결단력이 너무 부럽습니다^^ @jinhyui님 행복하세요! 얍! :)

저도 직장 다닐땐 사직서 마음에 엄청 쓰고다녔던거 같아요 ^^
근데 지금 돌이켜 보면 그때가 그리울때가 많네요 ^^

그러시군요!! 저도 이 날을 그리워할 때가 오려나요 ^^ ㅎㅎ 생각해보면 직장생활도 나름 재밌기도 한데말이죠.
ㅎㅎ댓글 감사합니다 :)

is that chines or japanis language

평생직장이라는 말이 무색해진 요즘 시대에 플랜비를 챙겨두는 것은 거의 필수인듯 합니다...ㅠㅠ

맞는 말씀이세요. 요즘은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부터 플랜비를 고민하고 있더라구요. 착잡한 현실입니다 ㅠㅠ

많은 직장인들의 고민이네요~ㅠ 잘보고 갑니다 선팔했어요

24시간 절 떠나지 않는 질문이기도 하죠.ㅎㅎ 감사합니다 맞팔합니다 :D

뻘글 아니네요. 진실한 고민이죠. 저는 4년직장을 마치고 그때부터 내가 고집하는 삶을 살아보았습니다. 스팀잇 안에서 분명 희망이 있다고 봐요.
오늘에사 첨 뵙네요. 보팅& 팔로 합니다. 놀러오세요.

요즘 제 머릿속에 늘 떠다니는 고민이랍니다 ㅠ 4년 이후 원하시는 삶을 사셨다니 멋지시네요. 저는 그 시간이 훌쩍 넘었는데, 이제는 실행의 시점을 진지하게 고민해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저도 맞팔합니다!

ㅎㅎ 노예라
저도 돈의 굴레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코인투자를
하지만은 ㅠㅠ
어려운 문제네요

돈보다 하고싶은일을 하는 게 더 중요해! 라고 얘기하고다니던 때가 있었는데..지금은 돈의 중요성을 깨달았어요.ㅎㅎㅎ 가능하면 즐겁게, 제 스타일에 맞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벌고 싶네요^^ 모두의 바람이겠지만요 ㅎㅎ 좋은하루 보내세요!

제가 @sunnnside 님의 처하신 상황이나 내용은 잘 모르지만, 말씀과 같이 어떤일이던, 내인생, 내가 선책하는것이기에, 선택의 마지막 기로에서는 결국 본인 스스로를 믿는게 가장 중요한게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게 곧 자신의 삶이기 때문이겠죠..

아무리 주위에서 달콤하던, 씁쓸하던 꼽씹던, 달게 넘기는 말을 하든 말이죠. 아무쪼록 잘 해결 되시길 기원합니다~ 내르막이 있으면 항상 오르막도 기다리고 있을테니 말이죠~ ^^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 찾아보니 이런저런 방식들이 눈에 보이네요.

이 말씀에 저도 많은 공감을 합니다~ ^^

따뜻한 조언 감사합니다 :) 조직생활에서 많은 걸 배웠고, 앞으로 배울 것들이 더 많겠지만 이젠 그간 배운 것들을 기반으로 좀 더 즐겁고 자유롭게 일하고 싶네요^^ 앞으로도 열심히 더듬이를 세워가며 제게 맞는 일들을 써치해봐야겠습니다 ^^

저도 항상고민하는중 ...

저도 고민이 고민을 낳고있어요 ㅠㅠ 같이 힘냅시다 :)

좋은 플랜B를 찾으실수 있을거에요 :)

감사합니다, 열심히 노력해볼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986.23
ETH 3026.15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