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한겨레21에 스팀잇 특집 기사를 쓴 이유

in #kr6 years ago

마지막 disclaimer 재미있네요. 그러나, 암호화폐 보유 않아야 관련 기사를 쓸수 있다면, 해당 기자들이 시대에 뒤떨어지는 손해를 볼수도 있지 않을까요? ㅋㅋ 부동산 기자가 기사 말미에 강남부동산 보유않고 있다고 적는 것과 우스운 점에서 별 차이 없는 것 같음요.

Sort: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도록 적당량 코인을 보유하고 다양한 시도도 해볼 생각입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음.. 적당량 보유.. 많이 도와주세요.. 에
마음 약해져서 회복덜된 파워에도
힘껏 풀보팅 해 봅니다.

ㅎㅎ 저 때문에 회복 속도 늦어지겠어요. 저도 좋은 글에 팍팍 보팅하는걸로 보답하겠습니다

아마 신문사 법무팀에서 보유하지 못하도록 규정했을 겁니다. 마치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이 커버하는 종목 주식을 보유하지 못하는 것 처럼요.

보유하지 못해도 커버할 수는 있죠. 다만 흥미로운건 스팀잇의 경우 글을 쓰면 스팀으로 리워드를 받는만큼 제외가 된다는 것 같네요.

네 스팀잇에 있는한, 스팀을 보유 안할수가 없습니다ㅋ 보유와 공개 여부와 관련된 원칙은 만드는 중입니다.

저는 당연히 부동산 주식 경험이 있어야, 제대로 공부하고 쓸 수 있단 입장입니다. 그래서 주변 동료기자에게도 적당한 범위 내에선 주식투자를 권유하기도 했구요. 고지사항은 암호화폐가 없어야 글을 쓸 수 있단 의미에서 적은 것이 아니고, 글(특히 기사)을 쓸 때 내가 어떤 이해관계 속에 있는지 정도는 밝혀야하지 않을까란 생각에서 적었습니다. 유시민작가의 발언처럼 블록체인의 가능성을 조명하는 언론마저, 코인가격 띄워서 이득을 얻으려는 언론으로 치부하려는 세간의 인식이 있는 것이 사실이구요. 사실 해외의 코인데스크란 매체가 모든 기사 말미에 고지사항으로 이해관계가 섞여있지 않고 글쓴이의 암호화폐 보유내역을 공개한단 편집방침을 준수한다고 밝히고 있고, 저도 그 뜻에 동의해서 적었습니다. 물론 개인으론 저도 제글이 스팀잇에서 보상을 받고 싶은 사람입니다. 생각해보니, 스팀잇 외부에 이곳을 알리는 글에 적합한 고지사항을 적은 게, 좀 오바였단 생각도 드네요

암호화폐에 반대의 의견인 경우에는 그런 시각도 있을 수 있겠네요.

하지만, 암호화폐가 대세 화폐가 될 것이라는 기대나 확신이 있는 경우라면,
보유않음을 밝혀야 기사를 쓸수 있다는 생각은 하지 않겠지요.

또는 보유, 투자 임을 밝히고, 찬반 어느 방향의 기사를 써도 될 것 같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1238.36
ETH 3278.38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