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蟲:조어(造語)] 꽃샘더위

in #kr6 years ago (edited)

[언어蟲:조어(造語)] 꽃샘더위

[테니스충] [시간충] [사진충] 겸용 글.
( https://steemit.com/kr/@steamsteem/2vadif )
2018.06.01.금. 01:26, by @SteamSteem, 다운보팅 전쟁중 숨겨진 것을 한글판으로 되살리며, 수정, 보완.
가끔 이 글을 참조할 필요가 있을텐데, 글이 숨겨져 번거러우면, 독자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보고 되살림.

2018.04.28.토. 15:57, by @SteamSteem, 최초원본은 한영대역, https://steemit.com/kr/@steamsteem/languagebug-coin-flower-envy-hot

==

한국어에는 많이 사용되는 표현이며, 한 단어로 있지만,
영어 사전에 한단어로 없는 영어 단어 의 조어를 제안한 바 았다.
그것은 한국말 '가정적인' 에 해당하는 영어단위 'hometic' 이었다.
https://steemit.com/kr/@steamsteem/coin-hometic-english

이번에는 반대 개념의 단어는 한국어 사전에 있으나,
이 개념의 단어는 국어사전에 없는 한글단어 조어를 하나 제안해 본다.
내가 조어를 제안하는 그 단어는 '꽃샘추위' 에 대응되는 '꽃샘더위' 이다.

그런데, 네이버 검색하면 꽤 많은 사람들이 이 조어를 이미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0180421토1500utc+9_g5사진_0428토1400cali_감성공장_꽃샘더위.jpg

오늘은 2018.04.28.토 이고, 낮에 운동하기에는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했다.
이제 봄을 끝내고, 여름이 시작되는 것 아닌가 생각할 정도로..
본격적인 여름으로 나아갈지, 다시 봄의 상쾌함을 느낄수 있을지는
내일부터의 날씨 여하에 달렸다고 본다.

그러나, 지난주 토요일 2018.04.21.토 역시
그 전 금요일 까지의 봄꽃놀이 하던 날씨와 다르게,
낮에 운동할 때, 올해 들어서 처음으로 반팔과 반바지를 입었지만,
땡볕과 땀 뻘뻘 더위를 느꼇었다.

지난 주 토요일 낮에 한참 더울 때 역시,
이제 봄이 끝나고, 여름으로 들어가는 것 아닌가 생각했었다.

그러나, 지난 주 토요일이 지나고 나니,
다음날 일요일은 가랑비도 내렸고,
보통 계절이 바뀔때면, 비가 내리고 나면, 바뀌는 계절로 나아가는데,

오히려, 일요일도 시원했고,
월화수목금 모두 덥지 않았고,
꽃들이 아직도 예쁘고 좋았다.

20180421토1600utc+9_g5사진_반래연못꽃1.jpg

20180421토1600utc+9_g5사진_반래연못꽃2.jpg

20180421토1600utc+9_g5사진_반래연못꽃3.jpg

그러했다면, 지난 토요일 같은 일시적인 더위를 '꽃샘더위' 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제안하는 조어는 '꽃샘추위' 에 대응하는 반대 개념의 단어 '꽃샘더위' 이다.

혹시나, '꽃샘더위' 라는 단어가 한국어 사전에 올라간다면,
나의 조어 제안의 공이 없다고 하지 못할 것이다.
ㅋㅋㅋ..
자뻑 공헌감..

--

그냥 마치기 심심하니, 위 사진 관련하여 퀴즈 2개를 낸다.

역시 이의제기 불가 자체 판단으로 해당 문제 별로 가장 적절한 답을 주신 분 각 1분께
역시 이의 제기 불가 자체 판단으로 적절한 보팅 드립니다.
당근 답안 제출자의 보팅 여부가 정답 선정에 영향을 미칠수도 있겠지요? ^..^

(다운보팅 전쟁중에 숨겨진 글을, 새로 한글판으로 올리는 현재,
아래 [퀴즈2] 는 원본 글에서 이미 정답자가 나와서 여기서는 마감되었습니다.
아래 [퀴즈1] 은 원본 글에서 아직 정답자가 나오지 않았으니, 여기나 거기나 아직 유효하다. )

[보팅 퀴즈1]

지난 토요일 2018.04.21 낮에는 꽃샘 더위로 인해
아마도 올해 처음으로 반팔, 반바지 입고 운동하지 않았나 생각되는데,
위 첫번째 사진을 자세히 보면, 반팔을 입고 운동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보통 테니스 경기에서는 보기 드문 상황인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이 무엇일까요?

원본글에서 퀴즈 진행해보니, 어려운 것 같아서, 추가 사진과 추가 힌트를 드립니다.

20180421토1500utc+9_g5사진_테니스코트2_1600x900@SteamSteem.png

힌트는 가까운쪽에서부터 3번째 코트의 상황입니다.
사진을 확대해봐야 어렴풋이 알 수 있습니다.

[보팅 퀴즈2]

(원본글에서 이미 정답자가 나와서 마감되었습니다.
https://steemit.com/kr/@steamsteem/languagebug-coin-flower-envy-hot
여기서는 그대로 복사해둘 뿐..)

위 꽃과 정원 사진을 자세히 보면,
시원하기도 하고 덥기도 한 '꽃샘더위' 의 상황을 나타내는 소품이 하나 보이는데,
혹시 무엇인지와 설명을 주실수 있을까요?

위 두 퀴즈 모두 사진을 확대해 보아야 알 수 있습니다.

Sort:  

사진 확대해서 보다가 눈빠질것 같네요..ㅎㅎ 너무 어려워요

죄송합니다.

사진 해상도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님께서 못 맞출 정도면, 더 기다려도,
정답이 나오지 않겠네요.

조만간에 정답 발표하고, 후속 글 이어 가겠습니다.

결단을 내릴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Nice to see you and I Upvoted you :) !
:
Ignorance is bliss.

테니스충 시간충 사진충에 대해 관심이 가네요. 너무 좋네요~

그냥 테니스 관련 이야기는 [테니스충]
시간 관련 이야기는 [시간충]
사진 찍은 것은 [사진충]

이렇게 분류하고 있습니다.

ㅎㅎ잘모르겠네요 힌트 없나요?유모차밖에 보이질 않네요 ㅋㅋㅋㅋ

(또, 종북 간첩성 공산주의자로 생각되는 자가
다운보팅하며 글을 숨기고 있네요. ㅋㅋㅋ
다시 올립니다.)

--

유모차가 보이는 [보팅 퀴즈 2] 는 이미 원본 글에서 정답자가 나와서
여기에서는 마감되어 있습니다.
죄송.

ㅋㅋㅋㅋㅋㅋ알겠습니다 다음 편에 한번 그때는 진짜 맞춰보겠습니다

[보팅 퀴즈 1] 은 아직 살아 있습니다.
아래 다른 분 댓글에 있는 힌트 보시고,
정답 제안 해 주셔도 됩니다.

ㅎㅎㅎ테니스 룰관련 된건가요? ㅎㅎ 제가 테니스를 몰라서;;;;그냥 전 한번씩 들리러 오는건만 해야될지도 ㅋㅋㅋㅋ

룰에 관한 것은 아닙니다만, 잘 맞추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사진이 워낙 작게 나오기도 했고..

네.. 절대 응모 강요 등이 아니니,
편안하게 해 주시면, 됩니다.

때로는 바쁜 일로, 댓글이나 인사를 생까셔야 할 때가 있어도, 전혀 부담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번씩 들러주시는 것만 해도 충분히 힘이 됩니다.

유모차가 보이는 [보팅 퀴즈 2] 는 이미 원본 글에서 정답자가 나와서
여기에서는 마감되어 있습니다.
죄송.

추가 힌트 드리면,
양쪽 사람을 잘 봐야 합니다.
두 사진을 모두 확대해서 상상력을 발휘해 봐야 겨우 눈치챌까 말까..

경기를 보는 동안은 2코트 너머의 상황이었지만, 바로 앞 코트 상황보다 더 흥미 진진했습니다.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 인가요? 정원이 아름답습니다.

본문 글과 댓글 내용만 보면, 참으로 좋은 대화가 오갈 수 있는 댓글이지만,
답글 드리는데, 참 조심스럽습니다.

혹시 무슨 말인가? 싶으신 분들이나,
적고나서도 까먹고 뭔지를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스스로를 위해서
일단 관련 링크 한 두 개 남김니다.

https://steemit.com/kr/@steamsteem/terminator

또, 아직 본문글로 만들지는 않았지만, 언젠가 본문글로 쓰려고 준비하고 있던 내용이,
내 준비와 행동보다 훨씬 더 빠르게 전개되는 스팀세계의 상황에 의해서 끌려나온 댓글하나.

영원불멸? 이라는 블록체인 스팀에서의 익명성 가치에 대한 내용...
https://steemit.com/steem/@steamsteem/re-steamsteem-re-steamsteem-steembug-blockchain-eternal-voteusdquiz-20180602t075240309z

간첩신고 번호를 모를까요?

종북 간첩 공산주의자라고 생각하는 자들을 비판하는 글을 적으니,
광분하고 다운보팅에 나서는 등의 심정적인 증거는 있지만,

결정적인 증거가 없어서 포상금 신청을 못할 뿐..

결정적인 증거를 내 놓아 보삼.. 신고해 드림.

님이 자주 언급하는 청와대 공무원이나 방송인부터 하는게 어때요? 난 간첩이 아니라 사소한 증거도 없어요.
그리고 님에게는 며칠 후부터 나에게 행한 인격모독의 대가로 플래그 드릴께요. 좀 간지러우실 듯.

Loading...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68.07
ETH 3133.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