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수호성 1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주노 입니다.

지난 글들에서 각 별자리의 성향과 기질을 알아 보았고
각 속성별로 매치를 해 보실 수 있는 간단한 궁합, 어울림까지 알아 봤습니다.

부부의 경우 나와는 많이 다른 성향이나 기질을 갖은 커플도 꽤 있으실텐데요
이 또한 별자리에선 이유가 있고 우연만은 아닙니다.
부부운도 꽤 재밌는 설명이 많지만
오늘은 약속한 대로 수호성을 먼저 다루어 보겠습니다.

각 별자리의 성향은 무엇으로 결정이 되었을까?
무엇을 근거로 별자리의 성향이나 특성을 구별하는 것일까?
오늘 수호성으로 그 궁금증에 답해 보겠습니다.^^

내 별자리의 수호성이라 하면 수호천사를 떠오르실 것 같습니다.
한국에선 수호성이란 단어를 사용하기에
저도 여러분이 이해하시기 쉽게 수호성이란 단어를 썼지만
정확히는 "Ruler" 입니다.
"그 별자리를 지배한다"가 가장 바른 설명 입니다.
각 별자리는 지배별의 영향을 고스란히 받아 기질이나 특성이 형성 됩니다.

총 12개의 별자리지만 지배별은 10개 뿐인데
2별이 (수성, 금성) 각각 2개의 별자리를 지배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별자리차트에 이 10개의 별을 다 갖고 있습니다.
생년월일시에 따라 차트에 있는 위치가 다를 뿐 입니다.

모든 별들은 장단점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동양에서 말하는 사주와 같이 별자리에도 차트가 있습니다.
자신의 별자리차트에 각 별들이 서로 좋은 각도로 이루어져 있거나
현재 하늘에 움직이고 있는 별들과 좋은 각도를 이루어 낼 때
이 별의 장점이 가장 잘 발휘되고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루는 시기가 옵니다.
하지만 누구나 차트상의 어려운 각도가 있고(예외 없이)
현재 하늘에 이동 중인 별들과의 어려운 각도가 형성될 때가 있습니다.
그때 이 별들의 부정적인 영향이 발동되고 찰랜지를 맞습니다.
아래는 모든 별들의 장단점을 함께 설명 해 보았습니다.

양자리... 화성 MARS


(이미지들은 제가 좋아하는 수잔밀러 페이지에서 가져 왔습니다.)

화성은 붉은 색을 띠고 있고 상징성 또한 에너지, 용기, 힘, 전투력 입니다.
가장 원초적인 불의 성향이라 볼 수 있고
모든 일을 이끌어 내는 추진력에 이 화성의 영향이 꼭 필요 합니다.
화성은 열정의 별로 에너지가 넘치고 과감하게 밀어 붙이는 힘이 있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우리가 말하는 "일당 백"의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주저할 때 선두에 나설 수 있는 용기가 있어
일의 시작과 진두지휘에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남의 뒤에 서서 보조를 하는 모습보단
자신이 주관하고 앞장선 모습이 자연스럽습니다.
단점은 과열과 충돌 입니다.
자칫 화성의 과열된 특성이 발휘될 때 조절되지 않는 불꽃의 양상이 됩니다.
화성은 전쟁, 무기 등도 상징하기에 때론 무자비하고 폭발력도 있고
세계의 전쟁은 화성의 영향으로 봅니다.

황소자리...금성 VENUS

금성, 비너스를 사랑과 미의 여신이라 부릅니다.
그런데 사랑과 미 만큼 중요한 비너스의 영향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 물질과 금전 입니다.
황소자리는 이중 운이 좋게도 물질과 금전적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황소자리의 비너스는 물질적인 풍요와 금전적 가치를 상징하기에
부의 축척을 이루고자 하는 성향이 잘 발달 된 별자리 입니다.
금전적 부를 통해 화려한 생활을 하거나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성향이 누구보다 강합니다.
그리고 황소자리의 흙의 성향인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자신의 금전운을 잘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별자리 입니다.
비너스의 경제적 풍요를 이루고 누리는 것에 의미가 크다고 생각 됩니다.
단점은 큰 지출 입니다.
자칫 비너스의 영향이 지나치거나 어려운 각도일 때
지나친 낭비를 하게 된다거나 필요없는 지출도 생길 수 있습니다.

쌍둥이자리...수성 MERCURY

수성은 가장 부지런하고 바쁜 별입니다.
늘 태양과 가까이 머무는 별로
가끔 태양과의 거리가 멀어질 때면 역행이란 것을 하여
다시 태양과 가까운 거리로 돌아 가기에 일년에 3~4번 역행을 합니다.
수성은 모든 정보, 이동수단,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기에
우리의 일상과 가장 밀접한 별이고 쉴 사이가 없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정보수집이 가장 큰 역활이기에
말, 글, 서류, 전화,인터넷...등과 같은 모든 소통과
차, 비행기 등과 같은 모든 이동수단과
출장, 여행등도 수성의 담당입니다.
수성은 인간의 지각과 지성을 나타내기에 인텔리전트한 별로 부릅니다.
내 개인 별자리차트에 수성이 어느자리에 있는냐에 따라
그 사람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와 지식을 나타 냅니다.
수성이 잘 발달된 사람은 머리가 좋고 언변이 훌륭하며 재치가 있습니다.
수성이 잘못 발휘될 경우 잔소리가 많거나
수성이 역행할 때는 정보통신의 오류나 막힘이 발생하거나
이동수단일 경우 연기, 취소등이 발생 합니다.

게자리...달 THE MOON

달은 감정, 어머니, 가족, 나의 뿌리, 과거를 뜻 합니다.
태양이 내 인생에 중요한 남성들을 상징한다면
달은 내 인생의 중요한 여성들을 상징 합니다.
달은 모든 별들 중 가장 빠르게 움직이며 각 별자리를 이동하기에
다이나믹한 변화,
즉 인간의 변화무쌍하고 폭넓은 감정을 상징합니다.
그러기에 달을 지배별로 두고 있는 게자리는
누구보다 풍부하고 예민한 감성을 갖고 있고
자신의 가족, 주변사람들을 잘 돌볼 줄 아는 별자리 입니다.
예민한 감성은 수줍음이나 낮가림으로도 나타날 수 있고
직접적 표현보단 간접적으로 감정표현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달의 설명을 좀 더 덧붙이자면
초승달은 새로운 일의 시작을 알리고
보름달은 앞서 진행했던 일의 결실을 알립니다.
초승달과 보름달을 이용해 사업택일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달이 어려운 각도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단점은
지나친 예민함이나 변덕스러운 기분을 들 수 있습니다.

사자자리...태양 THE SUN

생동력, 의지, 자부심, 나의 위상을 상징 합니다.
태양계의 중심에 있는 가장 밝고 생명력이 있는 별 입니다.
달이 내 인생의 중요한 어머니등 여성을 상장한다면
태양은 내 인생의 중요한 아버지등 남성을 상징 합니다.
태양계는 태양을 중심으로 돌고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태양을 지배별로 갖고 있는 사자자리의 특성은
자기 중심적인 영향을 강하게 상징하는 별자리임을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태양이 자리하는 곳엔 나, 내 의지, 내 목표, 내 이미지 등
나를 중심으로 한 것에 집중을 요하게 됩니다.
가장 밝은 별인 만큼 에너지가 넘치고 긍정적인 부분이 많기에
태양의 긍정적 에너지를 잘 사용하면
하고자 하는 일의 동기부여와 결정력에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양이 어려운 각도에 맞물릴 때 나타날 수 있는 단점은
이기심, 아집, 독불장군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녀자리 ... 수성 MERCURY

쌍둥이자리와 더불어 수성이 처녀자리의 지배별이지만
쌍둥이 자리와는 조금 다른 의미에서의 수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수성은 가장 부지런하고 바쁜 별입니다.
늘 태양과 가까이 머무는 별로
가끔 태양과의 거리가 멀어질 때면 역행을 하여
다시 태양과 가까운 거리로 돌아 가기에 일년에 3~4번 역행을 합니다.
가까운 태양의 영향으로는 집중, 포커스를
지배별 수성의 영향으로는 매일의 일처리를 요합니다.
고로 처녀자리는 매일 반복되는 일에도 누구보다 잘 집중하고 처리하는
특별한 재능을 갖고 있습니다.
일상의 계획, 정리, 처리,하루 일과, 직장생활등등
늘 쉴새없이 반복되거나 새롭게 날라오는 것들을
지루해 하는 기색없이 척척 진행하고 담당하는 것이
처녀자리를 지배하는 수성의 부지런한 역활 입니다.
처녀자리는 건강관리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가족들의 건강을 돌보거나
건강관련 직업과도 잘 어울리는 별자리 입니다.
수성이 힘든 각도일때의 단점은
소화하기 힘들만큼의 밀려드는 일상과 업무이고
수성이 역행할 때의 조심할 부분은
잘못된 일처리로 인해 두번 세번 같은 일을 반복해야 하는 오류발생입니다.

이상 양자리부터 처녀자리까지 6개 별자리에 대해 써 봤는데
글의 길이와 시간이 엄청나게 길어 지내요.^^
읽으시는 분들은 대부분 자신의 별자리만 보시는 정도실테니
각 별자리에 관한 설명을 조금 더 보충하였습니다.

가족이 있는 분들은 배우자의 성향을 살펴 보거나
내 아이들의 성향을 잘 살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도 제 아이들의 성향을 알기에(별자리 성향과 같습니다^^)
맞춤형으로 아이의 성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아이가 갖은 성향의 장점을 잘 활용하고 이끌어 내면 좋겠단 생각을 합니다.

나머지 6별자리는 최대한 빨리 다음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Sort:  

전 언제나 전쟁과 관련있군요.ㅎㅎ

화성이 지배별이라 그러네요.ㅎㅎㅎ
전쟁은 화성의 한 특성일 뿐이고 화성없인 승리도 없어요.ㅎㅎㅎ
화성의 장점이 얼마나 많습니까...^^
화성의 도움이 없이는 어떤 일의 시작도 추진도 어려우니
자신의 장점을 잘 활용하셔서 일당백의 능력을 발휘해 보세요~^^

다음 별자리가 기다려지네요~^^
주노님 현기증날꺼같아요 ㅋㅋㅋ
주말 즐겁게보내세요!!

아~ 뽀님은 쿨~한 물병자리시라 다음 포스팅으로 넘어 갔네요.^^
글 길이나 내용을 줄이면 제가 쓰긴 편하지만
아무래도 자신의 별자리만 읽으시는 분들은 내용이 좀 부실해져서...
두편으로 나누어 별자리와 지배별 설명을 좀 더 실어 봤습니다.
뭐...그래도 모든 설명을 다 드릴 순 없지만요.ㅎㅎ

넵넵 쌍둥이자리랑 게자리 친구를 생각해봤는데
정말 신기하게 맞는거 같아요~ ㅋㅋㅋ
주말에 포스팅 보고 이것저것 데이트할때 남친한테 물어봤는데요~
아직 물병자리는 안나왔지만요
사수자리인 남자친구가
저의 뇌구조는 10대 후반의 호기심가득한 아이라고 ㅋㅋㅋ
제가 그렇게 질문을 많이 하는줄몰랐어요:) 엉뚱한 질문만 한다고 ㅋㅋ
제 질문에 대한 답을 안하고 자기 할말만 하는이유가 있었어요~
근데 이런 저는 안바뀌겠지요 ㅎㅎㅎ

별자리에 행성들이 수호성이란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군요.

전 토성이 제일 좋은데 수호성이 수성이라서 조금 아쉽긴 한데... 그래도 좋은 자리를 담당하고 있군요~

토성은 환상적인 모습을 하고 있죠.^^
하지만 별자리에서의 그 영향은 환상과는 조금 거리가 있다고 해석 합니다.
염소자리의 설명에 토성이 나옵니다.
수성의 모습은 평범할 지 몰라도 그 역활은 가장 번뜩이는 별입니다.^^

읽으시는 분들은 대부분 자신의 별자리만 보시는 정도실테니

저는 전체적인 내용을 다 읽어봐야만
댓글을 올릴수 있어요~ㅎ
저희집엔 처녀자리,전갈자리,물병자리인데요!!
큰 아들애가 처녀자리라 더 집중해
읽었답니다.
확실히 일적인면에선 부지런도 하거니와 완벽주의적이면서 독립심이 어떻게나 강한지 이젠 무소식이 희소식이라고 몇일 연락없이 집에 안들어와도 걱정없이 지낸답니다.
오늘은 어디서 뭐하는지..ㅎ
다음글 기대기대 합니다.^^

앗! 빠나님~ 저도 다른분들 글 전체를 다 읽어야만 댓글을 답니다. ㅎㅎ
그게 제 성격과 잘 맞아요.^^
큰 아들은 자기 일 잘 꾸리며 알아서 잘 살겠네요.^^
처녀자리들...대단해요~ 자기일 관리의 알뜰함과 부지런함이 부러워요.^^
정말 타고 태어난 다고... 부족함이 많은 저는 늘 감탄하게 된답니다.
전갈자리와 물병자리의 지배별들은 느리게 이동하는 별들이고 그 영향이 무척 깊거나 획기적 입니다.
무섭기도 하고 기대 할 수 있는 별들이고.
저는 이 별들의 영향을 무척 심오하게 받아 들이고 존중한답니다.
곧 포스팅으로 뵈어요.^^

제가 예민했던건 제 문제가 아니었군요...
달 때문이었어!!

기린아님~ 저희 집에도 게자리가 있답니다.
그래서 전 게자리의 성향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이젠 게자리의 성향까지도 사랑합니다.^^
성향을 알고 이해할 수 있으면 어떨땐 그 감정의 예민한 반응과 대응도 너무 귀엽고
그렇게 사랑스러울수가 없어요.
그렇게 가까운 부모한테도 직접적인 요구보단 늘 간접적인 표현과 요구를 하고 ^^
그래서 저흰 게자리의 딸의 말은 늘 수수께끼처럼 말의 이면의 뜻을 해석하는 재미가 있답니다.
서운한 일엔 말보다 눈물이 먼저 고이기도 하고요.(딸이라^^)
남들의 기분을 먼저 배려하고 헤아릴 줄도 알고.
게자리 참 사랑스러운 별자리 입니다.
자신의 생각을 좀 더 적극적으로 표현하면 좋을 것 같아요.^^

우와.. 제 얘긴 줄....

아...제가 사랑하는 게자리시군요^^

주노님께서 사랑스럽게 설명해주셔서 감동 ㅋㅋㅋ
저의 수수께기 말들 때문에 가까운 사람들 환장하게 만드는데.. 말보다 눈물 먼저 고이는것도 히잉~ ㅜㅠ
다 게자리 때문이였어!!!!!

게자리의 성향만 그런 것이지 자신의 일이나 생활같은 면에선 장점도 많습니다.
움추리지거나 남의 시선을 너무 의식하지 마시고
당당하게 의사표현 하시고 사교적인 표현을 자주 쓰도록 해 보시면
훨씬 편안해 지실 수 있을 겁니다.(제가 딸아이에게 하는 말 입니다.^^)
물론 성향이란 바뀌진 않지만 노력이란 것이 조금 변화를 줄 순 있고
저처럼 게자리를 사랑하는 사람도 많을테니^^

장점이 뭘까요. 오늘은 좋은 말이 필요한 날이네요.

자신이 믿고 신뢰하는 사람에게 한없이 깊은 사랑을 줍니다.
또 자신이 꼭 해야할 상황이나 원하는 일엔 리더쉽도 있습니다.
그것은 한 계절을 여는 첫번째 별자리의 특성인 리더쉽 부분이고
게자리는 여름을 여는 그 첫번째 별자리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가족이나 주변사람들을 따듯하게 돌볼 줄 알고
요리나 가정적인 부분에도 재능이 뛰어난 별자리 입니다.
그래서 사람을 따듯하게 잘 대접할 줄 아는 것도 게자리이기도 하고요.^^
가끔 자신의 감정속으로 숨으려 하는 것만 잘조절하면서
좀 더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오픈할 수 있다면
누군든 사랑하고 싶은 것이 게자리라고 생각 합니다.^^

풉~~ 맞네요

Galaxyy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사자자리가 태양이군요
성향이 딱 들어 맞습니다. 와이프 물고기 자리 기다려집니다.
사자자리 조심할 부분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네요 . 이기심, 아집, 독불장군 전 이런거랑 멀다고 생각하는데
그것 또한 제생각일수도요. 재밌게 잘 봤습니다.
아이들꺼도 정리해서 함께 보고 알려줘야 겠네요^^
감사해요 주노님.

사자자리 성향이 잘 맞으신다니...다행이네요.^^
조심할 부부은 본문에도 썼듯이 누구에게나 해당이 됩니다.
별들이 좋은 각도를 이룰 때는 긍정적이고 뭐든 잘 풀리고
어려운 각도를 이룰 때는 그 별의 부정적인 영향이 발휘 될 수도
아님 그 별의 좋은 기운의 역량을 발휘 못하는 막힘이 있을 수 있거든요.
하지만 태양의 장점은 무척 많고 크다고 보니
그점을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기대할께요.^^

감사합니다~^^

정독하기 위해 리스팀^^

감사합니다~^^

황소자리의 비너스는 물질적인 풍요와 금전적 가치를 상징하기에
부의 축척을 이루고자 하는 성향이 잘 발달 된 별자리 입니다.
금전적 부를 통해 화려한 생활을 하거나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성향이 누구보다 강합니다.

제가 황소자리인데 성향보고 너무 맞아 떨어진 느낌적인 느낌이네요..

ㅎㅎㅎ 금성을 지배별로 갖으셨으니 부럽네요.^^
돈을 상징하는 별자리가 두개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황소자리이고 금전운이 있는 자리로 보고 있습니다.
황소자리가 흙의 자리라 노력 또한 게을리 하진 않으실 것 같네요.^^

따싀... 지금 엄청 열심히 뭔가 작업하고있는데.. 이런말 들으니 눙물이..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7.86
ETH 3092.4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