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온하게만 보였던 풍차의 속모습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풍차를 보면 동화 속의 마을이 연상됩니다.
예쁜 앞치마를 두른 아가씨도 나올 것 같고
농부의 복장을 한 건장한 아저씨도 있을 것 같은...

그런 동화 속에나 나올 법한 마을 잔세스칸스는
네델란드 암스텔담과 아주 가까운 옆 마을에 있습니다.

사실 네델란드를 가면 노력하지 않아도 저절로 눈에 들어오는 모습이 풍차입니다.
국토의 1/4이 해수면 보다 낮으니
저지대에 위치한 땅에 고이는 물을 풍차를 이용해 퍼내어
옆의 수로로 연결시켜 강으로 내어 보낸다 합니다.

그중 풍차의 마을로 유명한 잔세스칸스는
네델란드 특유의 오래된 목조가옥들과 함께하여
더 멋스럽고 전통적이 모습으로 다가옵니다.

그런데 보시는 것처럼 집 앞에까지 수로가 있는 곳이 많으니
이곳에 더더욱 풍차들이 많이 필요했지 싶습니다.

이곳을 관광하다 보니 약간의 비용을 지불하면
풍차의 안까지도 들어가 볼 수가 있습니다.


풍차안의 모습은 밖에서 보던 고요하고 평화로운 모습관 달리


어마어마하게 큰 쇳덩이들이 있고


엄청난 크기의 기계가 서로 얽혀있어 무서운 기운마저 있었습니다.


옛날 한국의 맷돌처럼 거대한 쇠바퀴가 곡물을 갈고 있습니다.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었습니다.


계단을 올라가 밖을 보면
우리가 생각했던 풍차의 높이보다 훨씬 높아 약간의 아찔함도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있었기에 좀 더 높게 느껴졌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네델란드를 여행 후 확실히 알게된 사실은
풍차가 그냥 그나라를 상징하려는 전시물이 아니란 겁니다.

젖은 땅을 말리기 위해 그렇게 많은 풍차가 필요한
듣던데로 풍차의 나라 네델란드가 맞습니다.

네델란드는 상당부분의 땅이 축축하고 진흙입니다.
그래서 목초지로도 많이 사용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델란드 도심을 벗어나 자연을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신다가 버려도 좋을 막신발을 하나쯤 준비하시면
저처럼 후회가 없으실 듯 합니다.^^

목축업이 많은 관계로 이곳의 들판에선 소나 염소들을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편엔 목축업에서 생산되는 치즈에 대해 써 보겠습니다.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부탁드립니다.하루만 더 지나면 주말이군요 ^^!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맞을 준비 완료했어요^^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hank you cheerup!

풍차하면 어릴적 좋아했던 만화영화 플란다스의 개가 생각나네요^^ 땅에 고인물을 수로로 연결시켜 강으로 내보낸 역할을 하네요 자녀와 함께하는 여행속에 좋은교육의 장이 되었겠네요 실제 안의 모습도 보구요~풍차의 마을 잔세스칸스를 볼 꿈을 꿔봅니다 감사해요 ^___^

여행지로 강추하는 첫번째 나라가 전 네델란드예요.
굵직한 볼거리가 작은 나라안에 오밀조밀 다 있어요.
기회가 되시면 꼭 가보세요.^^

잔센스칸스 정말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혼자 암스테르담에서 기차타고 가서, 기차역에서 걸어 마을까지 가고..
풍차마을의 풍경도 아름다웠고, 치즈와 나막신이 참 인상적이었죠. : )

그쵸~ 정말 특색이 확실한 나라 같아요.
어디서 기차를 타고 갔나요? 같은 유럽쪽에 계셨으니 가능했을 것 같네요.
전 뱅기 타고 가야했죠.

왕.. 사진들다 주노님께서 찍으신건가요?
하나같이 다 작품이네요!!ㅎㅎ

아무렴 그랬겠어요? ㅎㅎ

와 그림같은 사진!
생각해보면 풍차는 옛날의 공장 같은 거니까... 내부는 저런데 겉에서 보면 한폭의 풍경화라는게 재미있네요 (:

내부는 무지막지해요.
겉은 평화로운데^^

사진 잘 찍으시네요^^
사진속 풍경이 이쁘네요.

경치가 참 이쁜 곳입니다.

아름답네요 . 그 파트라슈던가 그 만화영화가 급떠올랐어요 ㅎㅎ 저리 예쁜데 진흙이 그리 많다니 ㅜㅜ 장화 준비해야 겠네요

포장된 길로만 다니면 괜찮으데
좀 가까이 볼려고 비포장 목초지로 들어가면 신발이 엉망이 되더라고요.
저도 파트라슈 너무 좋아했던 만화였는데...^^

풍차마을 참 예뻐요.
저곳 사람들은 평소엔 예쁜 신발도 못 신겠어요. ^^;

농촌 구경할때는 신발이 좀 망가져요.
포장도로로만 가면 괜찮은데.^^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8445.33
ETH 3158.42
USDT 1.00
SBD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