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간과 동시에 제공되는 스팀 숏텀 전망 입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주노입니다.

오늘은 이곳 kr을 위로 하고픈 맘에
@haejin 님께 한국분들에게 차트를 만들어 달라고 지키고 서 있다가
특별히 하나 건져 왔습니다.
그 덕분에 영어판에도 지금 막 실리게 된 정보 입니다.
전 해진님께 직접 말로써 차트해석을 듣고 옮기기에
영어권에 쓰여진 차트의 글과 다름을 알려 드립니다.

지금 많은 코인들이 조정작용을 거치고 있습니다.
스팀도 예외는 아닌데
지난번 차트를 중단기를 예상한 차트라면
이번엔 숏텀 전망이 필요 하실 것 같습니다.

차트를 클릭 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맨 밑에를 보시면 하늘색으로 동그라미가 그려진 부분이 있습니다.
오버 솔드 OVER SOLD
이 오버솔드는 사실 좋은 현상입니다.

가격이 계속 오를 것을 기다리던 사람들이 더 이상 오르지 않자
인내심에 한계를 드러내고 패닉 셀링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진님이 가장 경계해야 될 감정이라 늘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스팀을 장기적으로 가지고 계실 분들껜
지금 매도자들을 털어내는게 좋은 Healthy Correction 이라 합니다.

현재 차트에 오버 솔드가 되었기 때문에
앞으론 셀러는 줄어 들고
바이어가 많아 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겁니다.
그것이 가격 인상으로 이어지겠지요.
숏텀 가격의 최저점은 차트에 보이는 바와 같이 3.43까지도 가능할 수 있다 했습니다.
스팀을 매수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좋은 기회가 될 것도 같습니다.
중장기적 스팀 가격 상승의 관점은 변함이 없다 하셨습니다.

스팀의 차트와는 별개로...
저도 오늘 이곳의 돌아가는 상황을 파악하다가 알게 된 사실인데
지난번 해진님과 버니의 전쟁때 해진님의 외국 팔로워들이 이곳에까지 왔었다는 글을 봤습니다.
혹 이곳의 선량한 분들께 피해가 갔을까 제가 우려 되어서요.
해진님의 98%의 팔로워들이 이곳에 계신 뉴비분들 보다 더한 뉴비입니다.
그래서 보팅액은 0.00 과 0.01 정도인데요
그래도 혹시 그 빈총^^에 맞으신 분이 있다면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
저와 해진님이 약소하게나마 위로를 드리고 싶습니다.
이 글에 댓글로 자진신고 좀 해 주세요.^^

싸우지 않고도 서로의 말에 귀를 기울여 주고
싸움까지 가지 않고도 해결 될 수 있으면
참 좋은 세상일 것 같단 생각을 다시 한번 해 봅니다.
다시 한번 새해 화이팅!!! 합시다.^^

오직 스타쥬노만이 해진님의 차트를 가져 올 수 있단 허락을 받았습니다.
Only starjuno has been given permission to use postings from @haejin

Sort:  

ㅎㅎㅎ 해진님 차트 분석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죠 ~

해진님이 감정 조절이 가장 중요하다 했습니다.
차트를 보려면 특히 어떤 경우에도 휘둘리지 말아야 하기에.
다행이네요 편안함을 느끼신다니^^

해진님이 워낙 친절하게 그래프까지 넣어주셔서 대충 이해는 하지만 역시 한글로 된 해석이 좋네요. 최근 고구마를 잔뜩 먹은 듯한 답답함에 심적으론 스팀잇에서 멀어지고 있네요. 손가락은 기계적으로 보팅하니 보팅량은 더 늘어났지만... 빨리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싶습니다. 댓글 달 정신력도 바닥나는 것 같아요. 그래도 항상 감사하고 있는 거 알고 계시죠? ^^

고구마로 답답한 속을 시원한 동치미 같은 걸로 풀 수 있으면 좋겠네요^^
조금 한발짝 떨어져서 보도록 해 보세요.
저도 그러도록 해 보네요^^ 맘은 한발짝 나서고 싶을 때도 있겠지만^^

스텔라님!!! 저 항상 감사드리고 싶었는데, 어떻게 블로그에 쓰시는 글이 따로 없으셔서 눈팅만 하고 있었습니다 :D
댓글이 보여서 감사함을 살짝 남기고 갑니다ㅎㅎ

저야말로 르바님의 큐레이팅 잘 보고 있답니다~ ^^;; 큐레이팅만 보다가 최근에 여행기도 조금씩 읽고 있는데 일하면서 눈팅하듯이 보느라 성의있게 댓글 달기가 어려워서 보팅만 살짝하고 가요. ㅋㅋ kr 글이 너무 많아져서 다 찾아보기가 어려운데 큐레이터 분들이 금손님들, 좋은 글들이 묻히지 않도록 소개해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도 응원할게요!!

늘 기다리는 글입니다.언제나 좋은 정보글을 가져오셔서 감사드립니다. 주노님과 해진님의 건승을 바랍니다.

같이 화이팅하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나가는 폭풍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야겠습니다..ㅎㅎ 좋은 결과가 오기를..!!

폭풍후의 맑은 날씨가...^^

어차피 스팀파워는 패닉셀 할래야 할 수도 없지요!

그렇죠?^^
저희 같이 스팀파워로 쥐고 있는 사람에겐 ^^
파워다운한 사람들이 영향을 주고 있을 수도 있다 생각합니다.

전 순간 너무 놀랬지만.. 스티미언이라 스팀 조금씩 더 구입중입니다.. 일희일비하지않을려구요^^~

저도 마구 사 재끼고 싶은 맘이...^^

덕분에 희망을 가지고 소량이나마 줍줍했습니다!
한국시간과 동시에 제공되는 실시간 중계 감사드립니다.
^______^

저도 줍줍하고 싶네요^^
이번에 한국분들 덕분에 외국사람들이 차트를 얻게 되는 반대 현상이 생겼네요.^^

오직 스타주노님~

자세한 설명을 받으니 해진님 영어 설명도 더 이해가 잘가는 느낌입니다.

털어낼꺼 년초부터 탈탈 털고 가볍게 비상하면 좋겠습니다 :-)

저도 같은 생각을 했어요.
어차피 팔려던 사람들을 저가에 털어내는게 좋잖아요^^

해진님의 스팀 스달 게시물에서
카붐을 보면 좋겠습니다~~

그땐 주노 특파원님도 카붐을 안내해주셔용 ^^

저도 어제오늘 상황이 어찌될지 궁금했는데~~
덕분에 잘 봤습니다^-^
마지막 말씀 크으으으!

ㅎㅎㅎ 저 그런 사람이예요 ㅎㅎㅎ

스팀을 살 좋은 기회군요 10불 되기전 ^^

저도 마구 사고 쟁겨 놓고 싶은 생각이...^^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752.84
ETH 3153.5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