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자리(생각거리)

in #kr6 years ago (edited)

space-2638126_1280.jpg

어떤 별자리일까?

북극성 주변 하늘을 거대하게 휘감은 별자리
가있습니다 5000년전에는 북극이 용자리에
위치했기 때문에 용자리가 하늘의
중심이었지만 지금은 그 역할을 작은 곰자리
에게 넘겨주었습니다

SmartSelectImage_2018-06-09-15-00-00.png

찾아가기

작은 곰자리를 이용하면 용자리의
전체적인 모습을 찾을 수있습니다
용자리는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넓은 시야로 하늘을
바라봐야합니다

SmartSelectImage_2018-06-09-14-59-50.png

별자리즐기기

용자리는 사실 자주 찾는 별자리가
아닙니다 용자리를 이루는 별들이
밝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별자리의
크기가 너무 커서 전체적인 모습을
연결하기도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용의 머리를 이루는 사다리꼴은
천체관측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다리꼴에 위치한 4개의 별은
각각 2등성 3등성 4등성 5등성이므로
별의 밝기를 가늠하는 기준이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SmartSelectImage_2018-06-09-14-59-40.png

맨눈으로 별을 보면 그날의 대기상태나
주변의 광해에 따라 어느 별이 몇등성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때가 있는데 그럴때에
사다리꼴의 용머리가 도움이 됩니다

SmartSelectImage_2018-06-09-14-58-54.png

별자리 전설

몸이 뒤틀린 모양인 용은 원래 크로노스를
섬기던 괴물이었다 제우스의 아버지인 크로노스
는 자식들이 자신을 밀어낼 것이라는 걸 알고
태어나자마자 모두 삼켜버렸다 그러나
막내아들인 제우스는 살아남아 형제들을
구출하게 된다 제우스는 살아남은 형제들과
힘을 합쳐 아버지 크로노스와 그를 섬기는
거대한 괴물들에 대항해 이집트 골짜기에서
10년동안 싸웠다 전쟁의 막바지에 여신
아테나와 괴물 용이 맞붙게 되었다 이때
아테나에게 내던져진 용이 하늘의 회전축
에 부딪혀 몸이 걸렸는데 그것이 풀리지
않고 휘말려 올라가 별자리가 되었다고한다

photoshop-2845779_1920-1.jpg

요즘 스팀헌트가 광풍을 몰고다니네요
150만스팀파워라는데 보상이 어마어마합니다
몇몇분들이 스팀헌트에 빨리 적응하고 포스팅
하시는데 기회포착이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코인이건 뭐건 조기선점, 빠른 적응이
중요함을 다시한번 느낍니다

IT기기 쪽으로는 잘 모르고 영어또한 안쓰다보니
참여를 못해 멀리서 부러운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SmartSelectImage_2018-06-09-15-55-34.png

리스팀과 보팅으로 헌트토큰이 주어지는데
그거라도 열심히 모아야겠습니다
토큰하나당 얼마하는지 모르겠지만
훗날 스팀헌트가 대박칠수도 있으니 잘 모아
야지요~

스팀헌트의 성공적 데뷔로 이를 지켜보는
많은 개발자들이 시장에 진입할거 같습니다

스팀헌트는 스티미언스파를 임대로 시작했지만
큰 자본을 가지고 들어오는 기업이 있으면
스팀을 대량으로 구입해야하니
스팀시세도 올라서 스팀잇이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될듯해요~

여러종류의 크고 작은 SMT가 생기면서
시행착오 벤치마킹 하면서 발전하는 스팀잇
을 보고싶습니다

Sort:  

오..
용자리 진짜 용비스므리 하네요 ㅎㅎ
별자리이야기도 참 재밌어요 ^^*

꽃들처럼 별자리마다 슬픈사연이 있네요~
그리스로마 사람들은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좋은글잘읽었습니다.
주말잘보내세요 ^^

감사합니다 ㅎㅎ

용자리는 처음 알았네요 ㅎㅎㅎ 언젠가는 볼수 있는 날이 있겠지요 ㅎㅎㅎ
오랜만에 책읽는남자님 포스팅보는거 같아요^^ 즐거운 토요일 되세요 ㅎㅎ

네 오랜만입니다 바쁜일도 있고해서요~
우부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ㅎㅎㅎ

스팀헌트 저도 바라만 보고 있네요.보팅액수보면 완존 부럽네요...ㅎㅎ

부러움을 넘어 난 왜 못하지하고 자책(?)을 좀 합니다
ㅜㅜ

You received 21.99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2 on 2018.06.09. Congrats!

신화 이야기와 별 이야기는 참 재미있어요. 게임 생각나네요... 제목은 가물가물 ㅋㅋㅋ 스팀헌트 저도 해볼라고용~ 포스팅 뿐만 아니라 보팅하고 리스팀하고 댓글도 달아야하나 봐요.

네 에빵님 스팀헌트 도전하세요 잘하실듯합니다
보상도 엄청나구요

스팀헌트?? 스팀헌트가 뭘까요??ㅎㅎ

용자리 처음 알았네요.^_^ 그리스로마 신화인데 용 모양은 동양의 용 같이 생겼네요. 신기~ㅎㅎ

다른 신기한 별자리도 많아요 자주 소개할게요 ㅎㅎ

크로노스와 그 아들들의 이야기는 영화로도 참 많이 나왔죠- 어릴 때부터 들어도 참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

송블리님도 신화이야기 좋아하셨군요~
저도 참 좋아합니다ㅎㅎ

옛날에는 공기도 맑고 하늘이 별이 참 많이 보여서 이런저런 이름도 붙여주고 이야기도 만들어 내고 그랬나봐요 ㅎㅎ
스팀헌트 성공하고 제2 제3의 좋은 서비스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별자리 가볍게 읽어가시라고 올리고 있습니다~ㅎㅎ
자이언트님 IT쪽 전문가신데 스팀헌트는 안하시나요?

@resteemator is a new bot casting votes for its followers. Follow @resteemator and vote this comment to increase your chance to be voted in the future!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64.03
ETH 2431.11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