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페우스별자리

in #kr6 years ago (edited)

space-2638126_1280.jpg

케페우스자리

어떤 별자리일까?

에티오피아 왕국의 왕비인 카시오페아
와 함께 별자리가 되어 북쪽 밤하늘을
밝게 비추고 있는데 그 별자리가 바로
케페우스자리입니다 부부인 카시오페아
와 케페우스는 일년 내내 하루도
떨어져 있지 않아서 금실이 좋은
부부임이 틀림이 없습니다

찾아가기

SmartSelectImage_2018-06-12-15-06-23.png

카시오페아의 남편인 케페우스를
찾으려면 우선 북쪽 하늘에서 카시오페아
자리를 찾습니다 그런 다음 알파별과
베타별을 이어서 3배정도 떨어진 지역을
찾는데 그곳 근처에 오각형의 별자리인
케페우스자리가 있습니다

별자리 즐기기

SmartSelectImage_2018-06-12-15-02-46.png

용자리와 카시오페어 자리 사이에
약간 비뚤어진 오각형 별자리가
바로 안드로메다 공주의 아버지인
케페우스별자리입니다 케페우스
자리의 별들은 밝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죠 케페우스자리의 델타별은
변광성인데 주기가 5일로 매우
규칙적입니다

SmartSelectImage_2018-06-12-15-05-25.png

변광주기와 광도사이에 일정한 규칙이
있는데 하버드 대학의 천문학 교수인
리비트가 알아낸 이 규칙을 이용하면
별까지의 거리를 비교적 정확하게 알아낼수
있습니다

SmartSelectImage_2018-06-12-17-01-36.png

별자리전설

페르세우스가 안드로메다를 구출하자
안드로메다의 아버지인 케페우스 왕은
연회를 열었는데 안드로메다의 약혼자가
무리를 이끌고 연회장에서 난동을 부렸다
페르세우스는 혼자서 이들을 상대할수 없게
되자 마법자루 속에 있던 메두사의 머리를
꺼내면서 내편인 사람들은 모두 고개를
돌리시오 라고 외쳤다 그런데 케페우스왕은
미처 그 말을 듣지 못해 메두사의 머리를
쳐다보았고 돌로 변해버렸다 제우스는 이를
가엾게 여겨 케페우스를 별자리로 만들어
주었다

photoshop-2845779_1920-1.jpg

스팀시세가 2000원까지 떨어졌네요

코인시장이 6개월간 횡보 하락이 지겹게

반복되고 있습니다

당분간 코인시세는 안보는게 정신건강에

좋겠습니다

코인카페사람들이 농담으로 세력이

변태운전수 고용한거 같다고 하는데 정말

고액연봉주고 타짜들 데려온건 아닌지

작년과는 패턴이 너무 다르네요

거기다 기초적인 보안이 안되서

해킹당한 거래소도 있다는데 뭐하는건지 하~

이젠 더이상 나올 악재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우상향 믿습니다 버티면 결국 봄이

올겁니다 비록 가격은 떨어졌지만

코인 갯수는 그대로니까 시간이 해결해줄

거라 생각합니다

Sort:  

Congratulations @springlining!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Ranking update - A better rich list comparator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해커가 뛰어난지
거래소가 무능한지...
이 또한 지나가겠죠...

거래소보안수준이 낮은거 같아요 ㅜㅜ
매년 반복되는데 보안기술은 발전이 더디네요

You received 50.39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2 on 2018.06.12. Congrats!

케페우스가 정말 가엾게 됐네요.ㅠㅠ
딸 안드로메다도 많이 슬펐겠어요.

메두사가 민폐입니다 가는곳마다 피해줍니다

좋은글감사합니다 팔로우하고갑니다!

반가워요 맞팔할게요 ㅎㅎ

ㅎㅎ 별자리 이야기는 언제 들어도 참 재밌어요
코인 시세는 덮어두고 당분간은 스팀잇에서 즐겁게 글쓰고 놀아야겠네요:)

네 스팀잇 즐기다보면 좋은 소식 오겠죠 ㅎㅎ

5월이면 회복된다더니.. 이젠 6월.... 하지만 또네요... 모르면 약인 요즘입니다..
그래도 사기엔 적기인듯 싶습니다!

스팀사기엔 적기인데 돈이 물려있다는게 함정이죠
살려면 손절해야하니까요

저도 금실좋은 부부가 되고 싶....ㅋㅋ
아구~ 변태운전수? ㅋㅋㅋㅋ 이 또한 지나가겠죠! 힘내세요^^

독거님은 분명히 좋은 남편 아이에겐 좋은 아빠가
될겁니다 ㅎㅎ 응원해주시니 힘이납니다 으샤~~

오 꼬리달린 집 모양으로 기억하면 되겠어요~
날 밝은날 찾아봐야겠어요.
메두사로 돌이된 왕이군요 ㅠㅠ

네 집모양 기억해주세요 ㅎㅎ
망원경있으면 굿입니다 ㅎㅎ

그냥 흩어져 있는 별에 이름을 붙이고 아름다운 전설까지 포장한 인간의 낭만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전 왜 밤하늘을 봐도 저런 별자리가 안보이죠?

그리스로마사람이 철학자도 많고 이야기꾼도 많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843.45
ETH 2624.02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