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새(생각거리)

in #kr6 years ago (edited)

SmartSelectImage_2018-05-17-13-59-20.png

벌새

세상에서 가장 작은 새는 몸무게가 1페니 동전
보다 가벼운 꿀벌새입니다

덩치에 대한 비율로 따지면 벌새의 뇌는 우리
인간의 뇌보다 무려 두배나 큽니다

그래서 벌새는 대형동물을 능가하는 행동을
할수있습니다

공중에 뜬 채로 꽃의 꿀을 핥는 독특한 능력도
벌새의 뇌가 특수하게 발달한 덕분입니다

큰 뇌

벌새는 자외선 스펙트럼을 다른 새보다
잘 볼수 있으며(아마도 꽃을 더 잘보기위함
일듯합니다) 상당히 큰 뇌의 구역을
시각 조절에 할애해 초당 최대 200회
퍼덕이는 날개가 공기를 휘저음에도 불구하고
대상을 또렷이 볼수 있습니다

SmartSelectImage_2018-05-18-00-43-54.png

비행기술

벌새의 비행기술 또한 특별합니다

어깨관절은 모든 방향으로 180도 회전할수
있고 벌새가 공중에 떠 있을때 양 날개의
끝은 대부분의 새처럼 위아래로 움직이지
않고 수평으로 8자 패턴을 그립니다
이때문에 벌새는 날면서 전진 후진
심지어 배를 하늘로 향한 채 날수도 있습니다

이 기술을 차세대 비행체나 드론기술에
적용하면 공중에서 자연스러운 방향전환과
정밀촬영이 가능해 보안이라든지 영화촬영
구조활동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수 있
을 듯합니다 물론 현재도 드론이 개발되고
상용화됐지만 전시장에서 직접 드론을
조종해본 경험상 아직 발전해야할 부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시간감각

또한 벌새는 인간과 마찬가지로 시간 감각이
정확합니다 먹이가 있는곳과 자신이
그곳에 갔던 때도 기억합니다
그래서 꽃들이 꿀을 재충전하면 기다렸다가
다시 찾아가는 놀라운 지능을 갖추었습니다

SmartSelectImage_2018-05-18-00-44-07.png

모자와 가방의 재료로 벌새의 껍질을
찾는 광적인 수요는 19세기 후반에 절정을
달했다 런던의 어느 상인은 한해 벌새 껍질
40만점을 수입했다 기록되지 않은 많은
벌새 종이 인간의 사냥으로 멸종했다
결국 1918년 벌새 사냥이 금지되었다

Sort:  

벌새.. 굉장히 알록달록하게 생겼네요
덕분에 좋은 정보 잘 알고 갑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주말 잘보내세요 ㅎㅎ 일주일간 수고하셨어요

스프링님의 글을 보면 지식과 안목이 넓어지는 것 같아요

설명을 상대방이 이해하기 쉽게 하는 것 같아요

선생님이시죠? ㅋㅋ

선생님(?)까지 ~ 과찬이십니다 하하
연휴 잘보내세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하네요

진짜 저 벌새의 비행술은 대단해요..
공중에서 비행기가 주유 하는것 처럼
꿀을 먹고 있으니...ㅋㅋㅋ
신비롭습니다^^*

공중 주유기술이랑 비슷하네요
공중 주유도 한치의 오차없이 정확해야 하잖아요

부리도 뾰족하니 넘이쁜 녀석인데
능력도 대단하네요^^

이번 새는 작고 귀엽죠? ^^

벌새가 지능이 이렇게나 높았다니......
새대가리라고 놀리면 안되겠어요.^^

다른 새에 비해 벌새두뇌가 큰거같아요
생활패턴보면 다른 새들도 영리한거 같은데요 ㅎ

벌새에대해서 잘 보고 갑니다^^

넵 ^^ 감사합니다

날개짓이 빠른건 들어봤는데 눈이 엄청 발달했군용~ 8자로 날개짓하는것도 신기해요.
지식창고 스프링님 블로그네요~^^

감사해요!! 써니님 굿밤되세요

엄청난 능력을 지녔군요! 제자리 비행을 한다는 건 알았지만... 신기하네요^^ 인간의 탐욕이란... 에휴~

인간은 돈만된다싶으면 인정사정없이 달려드니
말입니다 ㅜㅜ

흔히 말하는 새대가리라고 부를 순 없겠네요 ㅎㅎ

네 벌새는 두뇌크기가 무려 2배수준이라서요 ㅎㅎ
똑똑한 새들도 존재하네요 벌새는 봐도스마트하게 생겼어요

요놈의 벌새는 능력도 능력이지만
색깔이 제 취저에요....ㅎㅎㅎㅎ

벨로님 고급스러운 거 좋아하시네요
벌새정도면 저도 키우고 싶어요 똑똑하고 귀엽고~~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359.95
ETH 3492.9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