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의식

in #kr6 years ago

team-386673_1920.jpg

연대의식은 기쁨이 아닌 고통에서 생깁니다

누구나 즐거운 일을 함께한 사람보다 고통의

순간을 함께 나눈 사람에게 더 친근함을

느낍니다

불행한 시기에 사람들은연대의식을 느끼며

단결하지만 행복한시기엔 분열합니다

이유는 힘을 합해 승리하는 순간

각자 자기 공적에 비해 보상이 부족하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저마다 자기가 공동의

성공에 기여한 유일한 공로자라고 생각합니다

얼마나 많은 가족이 상속을 둘러싸고 사이가

벌어집니까 얼마나 많은 정치 단체들이

권력을 잡은 후 분열합니까

벗들과의 우정을 간직하려면 자기들이

성공한 일에 대해 자랑하는 것보다

자기들이실망한일 실패한 일을 털어놓고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쪽이낫습니다

대부분의 종교에서 순교자들을 기리는 일에

정성을 다하는 것도 그런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저마다 상상속에서나마 골고다의 언덕이나

선구자들의 고난을 겪게 함으로써 공동체의

끈끈한 연대를 유지하려는 것입니다

20180419_110526.jpg

한달전 스팀가격이 1700원으로 떨어졌을때

많은 사람들이 스팀잇을 떠나갔습니다

근시안적으로 스팀가격떨어졌다고

최저임금도 안나온다고 글안올리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꾸준히 포스팅하며

스팀잇의 미래를 보고 버틴 남아있는

스티미언들이 자랑스럽습니다

연대의식이 생기네요 이제 스팀가격도

서서히 오르고 있고 가입인원도 늘어나니

앞으로는 행복하고 좋은 일만 가득합니다

Sort:  

Joey Park의 보팅 파워 나눔

0.25$ 보팅 완료

기나긴 겨울 끝에 봄이 오는 군요

너무 좋습니다

같이 기뻐해요 요즘 너무 좋네요 하하

뒤늦게 발들여온 1인이예요 스티밋 미래를 위해여!!

반가워요 ㅎㅎ
스팀잇의 미래는 밝아요 함께합시다

연대의식은 기쁨아닌 고통에서 생긴다....
맞는 말씀...공감합니다!!

힘들때 남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죠 ㅎㅎ

떠나신 분들도 다시 돌아오겠지요 ㅎㅎ
100만 곧 넘을거 같아요^^
책읽어주는남자님 금요일 퇴근까지 화이팅!하시고
즐겁게 보내세요^^

@wooboo님도 즐거운 주말되세요 ㅎㅎ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반가워요 자주 소통해요 ㅎㅎ

똘똘 뭉쳐서! 연대해서 서로서로 보팅해주는 보팅풀을... 음?

힘을 합쳐 스팀잇 같이해요 ㅎㅎㅎㅎ

맞아요 우린 고통을 함께 견뎌낸 스팀잇 가족이예요 ㅎㅎ
앞으로 좋은 날만 있었으면 좋겠어요

네 좋은일만 가득할거에요 ㅎㅎㅎ
불금 잘보내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

가즈아~!! 스팀~!! 스팀달러~!! >ㅁ< ㅎㅎ

울곰님 불금 잘보내세요 한주동안 수고하셨습니다 ㅎ

언제나 고통 속에서 피는 꽃이 아름답고
더 소중하다고 느끼지요...

봄날의 불금과 함께...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역시 꽃에서 의미를 찾으시는군요
꽃소개 매번 잘보고 있습니다 주말 잘보내세요 ㅎㅎ

스팀잇만큼 연대의식이 강한곳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끌어주고 밀어주고!

스팀잇에 좋은 분들이 많아서 참 좋아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494.63
ETH 3508.1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