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의 의사소통(생각거리)

in #kr6 years ago (edited)

tree-3324730_1920.jpg

아프리카에는 놀라운 특성을 보여주는
아카시아 나무들이 있습니다 그 나무들은
영양이나 염소가 자신을 뜯어먹으려하면
제 수액의 화학적 성분을 독성으로 변화시킵니다

동물은 나무의 맛이 달라졌음을 깨닫고
다른 나무를 뜯어먹으러 갑니다 그러면
이 아카시아 나무는 즉각 냄새를 발산하여
근처의 다른 아카시아 나무들에게 약탈자의
출현을 알립니다

몇분안에 그 주위의 아카시아 나무들은 모두
동물들이 뜯어먹을수없는 것들이 되고 맙니다
초식동물들은 어쩔수 없이 그곳을 떠납니다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탓에 경보 신호를 감지
하지 못한 아카시아 나무를 찾아가는 것이죠

그런데 동물들을 대규모로 사육하는 기술이
발달하면서 염소떼와 아카시아 나무 무리가
같은 장소에서 맞부딪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그 경우 어떤일이 벌어질까요 아카시아 나무가
모두 독성으로 변하고 그런 사실을 모르는
짐승들은 독이 든 나무를 뜯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많은 수의 염소떼가 독으로 죽게됩니다

사람들은 오랜 세월이 흘러서야 그 까닭을
알게 되었습니다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책을 읽고>

tree-3330672_1920.jpg

자기방어를 위한 스스로의 화학변화와
주변에 위협전파는 참 신기합니다
아카시아 나무의 원리를 잘 분석하고
탐구하면 응용할 만한 분야가 많을거
같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아카시아 나무가 없습니다.
현재 우리가 아카시아라고 알고 있는 나무는
'아카시아'가 아니라 '아카시'혹은 '아까시'라는
이름의 나무입니다.아카시아 나무는
아프리카쪽에만 살고있고우리나라에는
아까시 나무가 있습니다.

Sort:  

la historia que cuentas es fascinante y la foto ilustra la inteligencia colecciva de estos árboles

식물들의 생존방식이 나름 흥미롭네요.
아까시나무란 것도 처음 알았구요.ㅎ

처음 안 사람들 많더군요 ㅎㅎ
반가워여 @lucky2님덕에 한분더 알게 됐네요

반갑습니다. 종종 소통하고 지내요!

신기하네요

세상엔 불가사의한 것들이
참으로 많네요 ㅎㅎㅎ

전혀 몰랐던 내용이네요. 완전 신기합니다.

신기한 내용들 많습니다 ㅎㅎ
자주 찾아서 소개할게요

신기하네요. 정말 이런 거 보면 식물도 사고가 다 있는 것 같습니다.ㅎㅎ
신비한 자연~

식물도 생각을 다합니다 ㅎㅎ
뇌없이도 반응하다니 흥미롭네요

엥? 우리가 알던 아카시아 나무가 아카시아가 아니라니.....

인터넷에 찾아보니 아프리카나무가 아카시아더군요SmartSelectImage_2018-04-19-14-36-15.png

진짜 신기..와...
그럼 진짜 아카시아를 사실은 본 적이 없는거겠네요 전...

보실려면 아프리카에 가셔야 할듯요
우리나라에 없을텐데요 열대지방에서 자라는듯합니다

신기하요 독성을 뿜고 다른 나무들에게도 알리다니!
놀랍습니다!! 책읽어주는 남자님^^

나무들이 서로 소통한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새싹을 위한 큐레이터 모모꼬라고 합니다


<행복한 스팀잇 만들기 프로젝트> 이웃의 글을 추천하고 보팅도 받고에서 @wooboo님이 추천 해주셔서 응원보팅 하고갑니다~ :D

아카시아꽃이 활짝폈다는 노래는
아까시라는 나무를 말하는 것이었군요!
처음 알았습니다..!

노래를 아까시로 수정해야할듯요 ㅎㅎ

와우..어찌 이런일이...
특히 주변나무에게 전파는 소름이 돋네용

나무조차 서로서로 돕고 사네요
우리 스팀잇처럼~ 같이 잘 삽시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1383.17
ETH 2915.78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