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따구리(생각거리)

in #kr6 years ago (edited)

wood-3298788_1920.jpg

딱따구리의 혀는 동물계를 통틀어
가장 놀라운 기관중 하나입니다

소리를 듣는 혀

혀를 몸길이의 3분의 2만큼 내 뻗을 수
있는데 그 혀는 끈끈한 침으로 덮여있고
까칠한 가시가 돋아 있으며 끝에
귀(귀역할)가 달려있습니다

SmartSelectImage_2018-05-08-15-47-32.png

혀끝에 달려있다는 귀는 압력을 감지하고
신경말단이 집중된 구역이며 곤충이 일으키는
미세한 진동을 포착합니다

나무를 쪼는 원리

딱따구리는 평균적으로 초당 열여섯번이나
쫍니다 그렇게 쫄때마다 딱따구리의 머리가
받는 힘은 중력의 1000배(로켓이 이륙하는
동안 우주인이 받는 힘의 250배)에 달합니다

그런데도 딱따구리의 머리가 부서지지 않는것은
스펀지와 유사한 연골 쿠션이 충격의 대부분을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딱따구리가 나무를 쫄때마다 근육이 뇌를
부리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당깁니다

SmartSelectImage_2018-05-08-15-51-06.png

부리가 나무에 부딪히는 순간 근육이 뇌를 위로
당겨 뇌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입니다

딱따구리는 나무쪼는 방법으로개미집을 공격해
한자리에서 개미 2000마리를 먹을 수있다고
하네요 흥미로운 새입니다

Sort:  

예전에는 등산가면 가끔 보였는데 요즘은 점점 보기가 힘들어지네요 ^^ 나무 쪼면서 딱딱딱 하는거 좋았는데 말이죠 ~~ 좋은 오후 보내세요.

딱딱소리 정말 듣기좋은 소리죠~~
산에서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ㅎ

예전에 딱따구리도 자주볼수 있었는데...지금은 안보이네요

환경이오염되고 나무들을 베어버리니 새들의 터전이 없어지고 있어요 ㅜㅜ

신비한 동물의 세계네요.혀에 귀기능이 있다니......^^

혀끝이 발달된 생명체는 첨보네요 ㅎㅎ
극미세한 움직임을 감지한다니 보안분야에 응용하면
도움될거 같아요

혀 끝에 귀가... 달려있다니

그리고 글로 보면 잘 이해가 안 되었는데

직접 그린 그림을 보니 더 잘 이해가 되네요

뇌가 뒤로 옮겨지네요 근육때문에 ㅋㅋㅋ

귀역할을하는 돌기같이 생긴 부위같아요 ㅎㅎㅎ
그림을 못그리지만 자주 그려야겠어요
그나마 설명하기 수월하네요 하하

하...? 딱따구리가 혀가 있다고는 생각도 못해봤는데
길기까지 하다니.....헉!

혀가 저정도로 길줄은 저도 몰랐어요 ㅎㅎ
그 긴혀가 입으로 다 들어 가는것도 신기하네요

2000마리 우아 대단한거 같아요 요즘 딱따구리 볼수가 없네요

딱따구리도 점점 멸종되가나봐요~~
환경보호가 절실합니다

그림 대박이십니다!!! ㅎㅎ

아직 부족하지만 그림도 자주 그려야겠어요 ㅎㅎㅎ

혀에귀가달려있다구요?????세상엔제가생각지도못한게너무많네요ㅎㅎ

@hyunny님은 좋은 요리를 많이 드셔서
미각이 발달하실듯합니다 ㅎㅎ

딱다구리..
으헤헤헤헿 하는거 TV에서 본거에요
실물은 몬 밧음 ㅎㅎㅎㅎㅎ

TV 에서 딱따구리 인기가 최고였죠 하하
나무쪼는 소리 생생합니다

헐... 혀에 귀라니..!?

진동감지하는 특이한 새입니다 ㅎㅎ
스미골님 편안한 저녁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3096.57
ETH 2954.05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