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능력(생각거리)

in #kr6 years ago (edited)

lizard-3380793_1920.jpg

도룡뇽

도룡뇽은 잘려나간 다리를 재생하는데 1개월도
걸리지 않는다 합니다 꼬리도 재생되며 위턱과
아래턱 눈의 수정체와 망막 그리고 창자도 재생
됩니다

더욱놀라운 것은 도룡뇽의 뇌를 꺼내 자른후
원위치 시켜도 도룡뇽은 곧바로 원래 기능을
되찾게 된다 합니다
세상에 도저히 믿기지 않는 일입니다

텍사스 뿔도마뱀

텍사스 뿔도마뱀은 좀 다릅니다
텍사스 뿔도마뱀은 꼬리를 자르지 않고
몸속의 피를 3분의 1가량 희생해 적의
공격에 맞선다고 합니다 적이 공격해올때
한쪽 눈꼬리에서 레이저처럼 피를 내뿜는데

피는 거의 2미터까지 날라갈 뿐만 아니라
그피에는 지독한 향을 풍기는 화학물질까지
있어서 늑대와 개 코요테는 다급해서
넘어지듯이 도망간다고 합니다
😂😂

도마뱀

도마뱀은 적에게 잡히면 꼬리나 다리를 떼어주고
도망가는데 잘린 부위는 곧 다시 자라납니다
도마뱀이 작은것을 버리고 큰것을 취하는 이치
를 알고있네요 적은 소탐대실하게됩니다

SmartSelectImage_2018-05-15-12-07-42.png

제브라피시

제브라피시라는 열대어는 비늘과 지느러미
망막 척수 그리고 심장 일부를 재생하구요

제브라피시는 알부터 배아, 성체에 이르는
모든 발단 단계를 관찰하기 용이합니다. 온몸이
투명해 신체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이기 때문이죠.
배아 발달과정은 물론 약물이 체내에서 어떻게
반응하는지 육안으로 살필수 있어서 실험에
많이 쓰이고 실험을 위해 우주에 가져
가기도 합니다 우주로가는 대단한 물고기입니다

starfish-2423999_1920.jpg

불가사리

어릴적 바닷가에서 많이 보던 불가사리입니다
불가사리는 팔이나 몸체의 더 넓은 부위까지
대체할수 있습니다

SmartSelectImage_2018-05-15-12-14-20.png

사슴

사슴의 뿔은 매우 빨리 자라는데 하루에
무려 2.5센티미터나 자란다고 합니다

재생력의 미래

모든 종은 어느정도 재생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자들은 미래의 치료에 크게 희망을
가지고 재생에 관계되는 유전적 환경적 요인
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먼 훗날에는
영화 엑스맨의 울버린처럼 상처가 빠르게
재생되는 날을 상상해 봅니다
ㅎㅎ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32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눈에서 피 뿜는 도마뱀은 본적있는데 피를 1/3이나 소비하는 치명적인 무기였군요.. 재밌네요 잘보고 가요 :)

피 뿜는 거 보셨군요 전 아직 못봤는데 유투브로
찾아봐야겠네요

인간에게도 재생력을 동물만큼 키울수는 없는건가요?

DNA 쪽을 연구하면 먼가 나오지 않을가요?
지금 과학속도로 보면 조만간 바이오쪽에 혁명이
나올텐데요 ㅎ

쇼킹합니다.뇌를 잘라도 살고 눈에서 피총을 쏘다니....ㅎㅎ

피총!! 공포스럽죠
직접 맞으면 기절할거같아요~~

뇌가 재생된다니! 신기하네요. @_@

그쵸 만화같은 이야기입니다~
도룡뇽은 신체 전반적으로 재생능력 말도 안됩니다

인간도 도마뱀 수준의 재생이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일전에 돼지방광가루를 갈아서 다친 손가락에 뿌렸더니 손가락이 다시 자라났다는 소식이 생각나네요.

오 !! 신기하네요 모르던 정보입니다 ㅎㅎ
상식하나 얻어갑니다

제속을 다 드러내주는 제브라피쉬가 부럽군요. 우주에 가는것도 ㅎㅎㅎ 인간에게 이런 재생력이 생긴다면 생노병사의 고통을 이겨내게 되는거겠죠?

신체의 장기들도 재생해서 다시 쓸수있다면
의료계에 획기적 혁명이 될거같아요~
염색체지도도 만들고 하니 조만간 비밀을 발견할
겁니다 ㅎ

You received 16.98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2 on 2018.05.15! Congrats!

이가 빠지면 재생이 되면 좋겠어요.ㅎ
사슴의뿔이 그렇게 빨리 자라는군요.
도룡뇽 뇌가 재생이 된다면
뇌의 기능을 다른 조직도 같이 하고 있을듯
추측 ㅋ

이가 빠진다면~ 신선합니다 그리되면
대박이네요 이빨썩으면 치료없이 빼고 새이빨이 자라나니
획기적일텐데요

와~~ 그런 희귀한 사실까지 정말 놀라운데요 ^^ 도롱뇽 불사신이라도 되는걸까?

불사신같아요 밤레 직접 재생되는거 찾아봐야겠어요
유튜브에 있을라나 모르겠네요

헉..
불가사의 한 일들이 많군요..
세상에 뇌를 잘라도 기능을 찾다니...
암튼 신비의 세계네요 흥미롭습니다 ^^*

도룡뇽은 정밀조사가 필요합니다
말도 안되는 몸을 가졌어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2261.29
ETH 2614.53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