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인병(생각거리)

in #kr6 years ago

SmartSelectImage_2018-04-26-14-43-34.png

클라인병은 자기모순을 지닌 도형입니다
그것은 위가 아래밑바닥과
다시 만나게 되어 있는 병으로 안쪽과
바깥쪽을 구별할수 없고 가장자리도
없는 단측 곡면입니다 입구가 곧 출구이며
안이 밖이고 위가 아래입니다

2차원 방향을 정할수 없는 평면으로는
이외에도 뫼비우스의 띠와 사영평면이
있습니다

우리는 클라인 병을 쉽게
상상할 수없는데 그이유는 3차원
도형이지만 실제 4차원에 존재하며
우리보다 높은 차원에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x축 y축만 존재하는 2차원에
사람이 있다고 가정하면 그들은 z축에대해서
본적도 경험한 적도 없습니다

2차원에사는 아인슈타인급 인물은 아마도
이론상으로 z축이 있을것이다 주장하지만
증명하기가 쉽지않죠 믿는 사람도 많이
없을겁니다 심지어 미치광이로 몰릴수도 있구요
2차원에서 3차원으로가본적이 없으니까요
3차원에 사는 사람은 2차원에 사는사람에게
는 신적인 존재일수 있습니다 공간에서 갑자기
나타났다 사라졌다할수도 있구요

이렇듯 존재하지만 경험할수 없는것들이
휠씬많다고 생각합니다
생각의 폭을 확장시키면 물리적으로 경험은
못하지만 상상은 할수있다고 봅니다

우주는 어쩌면 시작도 끝도 없는 클라인병과
같은 형상일지도 모르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상상력이 점점 없어지는 듯 해서 슬픕니다ㅠㅠ 너무 정형화되어 있는 것들에 익숙해 지는듯요 :(

Joey Park의 모두를 위한 보팅 파워 나눔

0.11$ 보팅 완료(늦어서 +0.01$ 추가 보팅)

시간이 없어서 못 읽고 가요 ~

좋은 하루 되세요 ~ ^^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우주와 같은 클라인병....
또 새로운 이야기 잘 보고 갑니다^^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애플님

저렇게 보니 새롭네요 모든것은 상상에서 나오는것부터 시작하니까 ㅎㅎ
책읽는남자님의 글은 생각할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생각많이 하게끔 노력할게요 ㅎㅎㅎ

만화 캐릭터에게는 제가 완전 신이겠네요 +_+

여신입니다 하하 불금가즈아~~

클라인병이라... 처음 보는데요 보니까 이것저것 생각하게 되네요 ^^

네 클라인병 모르는 분들 많더군요
아무래도 관심없는 분야라서요

클라인병
머리가 어지러워요.ㅎㅎ
차원이야기.몆번들었지만 이해가 잘 안됨ㅋ

그러게요...
우주만물의 원리를 알수가 없으니..
오묘한 법칙이 존재하나 봅니다
대체...
다 어느곳으로 통한는건지 ㅎㅎㅎㅎ

저 그림을 보면 어디가 처음이고 끝인지
없네요 ㅎㅎ 불금 잘보내세요

오로지 가능한 것은 인간의 상상을 통해서만 접근이 가능한 것이겠지요.

오 신기해요. 입구와 출구가 같은 곳이네요. 앞만 지키면 결국 나올 곳은 한군데 뿐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724.80
ETH 3460.6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