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작업실 창업기 #4 : 가벽 세우기

in #kr6 years ago

1월 31일 (목)
오늘 한 일

: 가벽 시작하기
: 집진기 조립하기

2월 1일 (금)
해야 할 일

: 방음, 방열재 넣기.. (뭘 넣어야 할지?)
: 가벽 계속 진행




오늘은 가벽을 세우기 시작했어요.
저를 도와주기 위해 멀리 노량진에서 파주까지 와준 친구 덕분에 수월하게 일을 진행할 수 있었죠.
작업실을 차리면서 정말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구나'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가벽은 우선 가로 3600에 높이 2700 정도로 먼저 하나 세워보기로 했어요.
가벽 작업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으니 첫 가벽은 천천히 세우며 감을 잡기로.


바닥과 천장, 벽이 모두 수평 수직을 완벽히 이루고 있는 게 아니라서
그 차이가 크면 클수록 가벽 세우기가 힘들다고 하던데
다행히도 저희 건물은 비교적 잘 맞더라고요

먼저 바닥에서 가로상과 세로상을 타카로 연결한 뒤 세워줍니다.
처음엔 너무 길어서 빡빡하길래
조금 잘라서 다시 넣었더니 헐렁이가 되어버린...
그래도 투플로 시공하고 틈새를 잘 메워주면 괜찮지 않을까...생각해봅니다.. :)))


타카를 오랜만에 잡았는데
팡팡! 나가는 게 스트레스도 풀리고 재밌었어요.
다만 CT64는 너무 커서 손목이 아팠다는..

원래 오늘의 목표는 저 한 장을 다 채우는 거였는데
한전에서 삼상 연결 작업을 하느라 전기를 못 써서 중간에 작업이 중단되었고
방음재와 방열재를 깜박해서.. 일단 한 쪽만 박아놓고 오늘은 퇴근했습니다.

방열재는 인슐레이션을 사야 할 것 같고
방음재가 문제인데... 남아도는 박스 같은 것들을 쑤셔 넣으면 조금이라도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ㅎㅎ
근본 없는 시공....ㅋㅋㅋ
조금 더 검색하고 생각해봐야겠어요


별일 아닌데도 추운 데다가 처음 하는 일이다 보니 매우 매우 피곤하네요.. :)
내일은 석유난로가 도착하니 조금은 따뜻하게 작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KakaoTalk_20190131_193821034.jpg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타카가 그정도는 되어야 하는데 작은 핀들은 접합력이 거의 없더라고요 ㅎㅎㅎ 그런데 투플은 뭐죠?

네 타카는 많이 안 써봐서.. CT64 F30 J422 세 개를 샀는데 가벽 작업엔 CT64와 J422만 있으면 될 것 같더라고요 J422은 'ㄷ'자 핀이라 석고보드를 고정할 때 사용한다고 하던데
투플은 보통 '원플' '투플'이라고 하는 것 같더라고요. 플은 ply의 준말인 것 같고 석고보드를 한 겹으로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시공하면 '원플'이고 저 위에 한 장 더 석고보드를 고정하면 '투플'이 되고요.
투플로 시공해야 석고보드끼리 서로 잡아주면서 더 짱짱해지고 차음, 단열도 더 잘 된다고 알고 있어요..!!
유튜브에 '폴라베어 가벽'이라고 검색하시면 폴라베어님이 올리신 여러 동영상들이 있는데 인테리어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더라고요 한 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렇군요 친절한 설명 감사해요 저는 목공용으로 640과 422 있는데 하드원목도 못 뚫더라고요 ㅠㅠ 콘크리트용ct64는 또 너무 강하겠죠?

음 저는 st64로 바닥에 고정하고 있는데 핀 끝이 뾰족해서 잘 박히는 것 같아요..!
콤프의 출력도 중요하지 않을까요? 저는 5.5마력짜리 쓰고 있는데 압이 너무 강해서 오히려 힘든 것 같은..?

조금씩 준비되어가고 있군요.
항상 안전을 기원합니다.
초대해 주실 날이 기다려집니다^^

네 열심히 준비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일이 많아질 것 같아 걱정이네요 ㅠㅠㅋㅋㅋ

Congratulations @soonhh!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창업 성공기 기대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2984.76
ETH 2472.53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