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나의 불평 불만은 사치에 불과했다

in #kr5 years ago

어제 저녁 오랜만에 일찍 퇴근해서 생생정보통이란 프로그램을 시청했다

어느 의류 시장에서 엄청난 무게의 지게짐을 지고
약 500미터라는 엄청난 거리를 이동해 짐을 배달해 주는 분이 소개됐다

그 엄청난 일을 하고 받는 품삮은 2500원 조금 무겁거나 급한 짐은
500원이 추가된 3천원을 받는다고 한다

스팀으로 따지면 현 시세로 5~6스팀 정도

수고스럽지만 잠깐의 포스팅을 하고 받는 보상에 비하면
결코 비교 대상이 되지 않는 그런 금액이었다

그는 왜 이렇게 보잘것 없는 보수에도 이렇게 힘든 일을 할수밖에 없었던 것일까?

더구나 30년 이란 세월동안 청춘을 이 일에 바치셨다고 했다

쉽게 생각하면 이해가 되지 않을 상황이었지만
곰곰히 생각해 보니 그 분의 심정을 이해할 수 있었다

배움이 부족한 탓에 가족을 위해 정직한 땀방울을 흘리며 오늘도 어김없이
무거운 지게를 지고 계신 그 분을 보며 많은 생각을 하게된 어제 저녁이었다

내가 지금 힘들다고 말하고 있는 투정은 어찌보면 사치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런 가난하고 고된 삶을 자녀들에게 물려주고 싶지 않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것이다


오늘도 힘들지만 항상 웃음을 잃지 않는 즐거운 불금 보내시길 바랄께요

대문.png

오랜만에 사용하는 복고 대문이네요^^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가난하고 고된 삶을 자녀들에게 물려주고 싶지 않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것이다

세상 모든 부모의 마음이겠죠!! 자신들은 배우지 못하고, 가진게 없어 힘든 세월을 지내오셨지만...

독거님은 아직 잘 모르실걸요.. 이런 부모의 마음을
언능 장가가세욧 ㅎㅎ

ㅋㅋㅋㅋ 꼭 격어봐야 아나요!!

부모의 삶이란 그런거겠죠 크 ㅜㅡㅜ

만족보다는 부족함을 더 크게 느끼는 마음이 어느새 자리잡은 한국사회네요.
조금만 눈을 돌리면 나보다 못한 사람이 보이는데 항상 잘되는 사람하고만
비교하는게 문제인것 같아요.
저도 반성하게 되네요.

가끔은 다양한 시선으로 볼 필요가 있는것 같습니다 시선이 좁다보니 불평불만에 갖히게 되더라구요~ 화이팅입니다~~^^

예전에 비슷한 내용의 방송을 본 적이 있습니다.
사실, 생산성만 따지면 이해가 안되지만
누군가에게는 매일 월화수목금금금 하는
우리들의 모습도 이해 안될 수 있을 겁니다.
테이스팀은 앞으로 자주 이용하려구요 ㅎㅎ

지금 우리네 아버지의 삶이었죠.
저희들은 많이 행복한 편입니다.

걱정인 것은 저희들은 우리네 아버지의 삶을 같이 보아왔는데, 지금의 아이들은 그렇지 않아서 조그마한 풍파에도 쉽게 넘어지지 않을까 입니다.

아이에게 너무 과한 사랑과 자산을 주는 것 보다 세상을 보는 눈을 가르쳐야 합니다. 물론 말로는 참 쉬운 일인데 현실은 ...

전... 너무 열심히만 살라고 강요하는 사회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해요.
언제나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취업하고, 열심히 결혼하고, 열심히 자식 키우고...
정말 열심히 살면 살림살이가 나아지는가??하는 의문이 많이 들거든요...

괜히 진지.ㅋㅋㅋ

Hi @sonki999!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743 which ranks you at #509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8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510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7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6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세상은 공평하지가 않은게 현실이죠.

그래도 그 속에서 자신의 행복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7185.32
ETH 3109.28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