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gvely Today: 엄마 생신, 고향에 다녀왔어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고향에 다녀온 쏭블리입니다. :)

@songvely Jan. 21. 2018.


지난 주에 엄마 생신이 있어서 어제 오늘 고향에 다녀왔어요.
꽤 먼 거리라 서너 시간은 차로 가야 하지만.. 나에겐 김기사가 있으니!!!
(베스트 드라이버 햇님군에게 항상 감사합니다 ^-^)

DSC01120.jpg

선물로 뭘 드릴까 고민했지만 역지사지의 마음이 되어도 역시 결론은 현금...;;
(저라면 뭘 받고 싶을까 생각해봤거든요. ㅋㅋㅋ 너무 속세의 때가 묻었....)
소박하지만 마음도 함께 담아 룰루랄라 고향에 갔어요. :-)

졸음 쉼터에서 둘이 같이 잠들어버린 바람에 (1시간 넘게 잤어요.. -ㅁ-)
예상보다 늦게 도착했고, 도착하자마자 급히 저녁부터 먹으러 갔어요.

IMG_4245.JPG

집 근처 한정식 집에 갔더니 역시 고향의 상차림은 저를 배신하지 않네요. :)
위 아래 모두 한 끼에 먹은 거랍니다. 끼얏호~

IMG_4244.JPG

호박죽부터 회, 홍어삼합, 잡채, 버섯탕수, 꼬막회무침, 떡갈비, 문어숙회 등등
배불리 먹고도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었어요!

집에 돌아와서도 엄마가 요리 조리 정성들여 구워주신 호박고구마를 야식으로 냠냠
타이머 맞춰놓고 몇 분마다 한 번씩 굴려줘야 하는 군고구마.
내 손으로는 절대 해먹지 않을 음식이에요.

DSC01121.jpg

아침까지 푹 자고 일어나 엄마의 정원을 구경했어요~
이렇게 큰 포인세티아는 처음!! ㅋㅋ
베란다를 개조해 아예 아마존 밀림을 만드셨습니다. ㅋㅋ

DSC01123.jpg

추운 겨울을 집 안에서 보내고 있는 엄마의 소중한 다육이들도 구경했어요.
그 동안 엄마는 제가 좋아하는 냉이 나물과 갈비찜도 하시고,
사위가 좋아하는 잡채와 직접 만든 깍두기도 꺼내 놓으셨어요.
그렇게 어제 밤에 먹은 한정식만큼이나 거한 아점상을 차려내셨습니다. :o

DSC01118.jpg

그래서인지 주말동안 몇백킬로를 이동했는데도
푹 자고, 잘 먹고, 편안한 마음으로 쉬다 왔더니 오히려 몸과 마음이 가뿐하네요~
충전 완료!!
이게 바로 엄마의 힘인가 봐요. :-)

(제가 운전을 안 해서 그런 것 같기도..^-^;;)


+) 첨언

DSC01127.jpg

엄마의 정원에 있는 풍로초

엄마는 베란다에 있는 정원에서 자주 저를 부르셨어요.

“OO아, 이것 좀 봐라, 우리 집 천냥금이 꽃이 피었다.”
“OO아, 사랑초가 이만큼이나 컸어! 너무 기특하지.“

그 때 저는 식물이 싹이 트고 꽃이 피는 그 당연한 일이
뭐가 놀랍고 좋다는 건지 알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그런 일로 부르는 엄마가 좀 귀찮기도 했지요-;;

그런데 저도 어느새 꽃과 나무를 보며 예쁘다는 말을 자주 하게 됐네요.
이제 그 모든 것들이 당연한 일이 아니라는 걸,
나름의 노력과 과정을 통해 얻어진 거라는 걸 알게 되서 그런걸까요-

나이가 들수록 엄마를 조금 더 이해하게 되고,
그래서 더 감사하게 되는 것 같아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가족과 함께 그녀를 축하해주십시오. 이것은 가장 특별한 순간입니다. 사랑하는 사람 옆에있어 기쁘다. 성공은 항상 당신을위한 것입니다 @songvely

Thank you for the kinds words. :) Yes, it was a special moment for our family!

배란다를 개조해서 아마존 밀림을 만들수 있었던 어머니의 정성이 느껴지네요~~ ㅎㅎ 잘보고 갑니다.

처음 보시는 분이네요!! 앞으로 자주 소통하고자 팔로우하고 갈게요~~

ㅋㅋ 처음에는 화분 몇 개로 시작하시더니 점점 많아져서 나중에는 아예 밭을 일구시더라구요 ㅎㅎㅎ
저도 팔로우하러 갈게요~ 반갑습니다! ^^

주말을 알차게 보내셨군요 ㅎㅎ 몸이 별로 힘들지 않으신건 마음이 기쁘시기 때문일거같아요
일주일의 시작화이팅입니다~

히힛 맞아요 :) 신랑은 좀 힘들었겠지만 저는 부모님도 뵙고, 동생도 만나고, 푹 쉬다 왔네요 :)
일주일의 시작이 가뿐합니다!!^ㅁ^

늘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가즈아!

감사합니다! :)

어머님 생신 축하드려요. ^^ 맛있는 거 많이 드셨네요. :)
저도 오늘 그리움의 집밥을 먹었습니다 ㅋㅋㅋㅋ 너무 행복해요. ㅎㅎ

어머님이 식물을 좋아 하시나봐요. 정말 아름답게 가꾸셨네요.

엄마의 힘으로 충전된 행복한 한 주 되시기를 바랍니다.

천냥금 꽃 감사합니다. :) 너무 예뻐요 ^0^

감사합니다!! 하핫 집밥은 언제나 사랑이고, 힘이 되지요 ;)
엄마는 식물을 정말 좋아하세요- 덩달아 꽃무늬 옷도 좋아하십니다. ㅋㅋ
저도 사진에 있는 꽃이 무슨 꽃인지 몰랐는데 풍로초라고 하네요-
천냥금은 전에 엄마가 말씀하셨던 게 기억이 나서 적어두었습니다.ㅎㅎ
(사실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릅니다 당시엔 대충 들어서..)
이제라도 엄마의 관심사에 함께 눈과 귀를 기울여드릴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

크 맛있는거 많이 드셨네요!
그리고 생신선물은 뭐니뭐니해도 현금이 최고입니다!

히히 그쵸? 너무 성의 없나 싶어서 죄책감 느꼈는데 전에 설문조사에서 보니 부모님들이 원하는 생신선물 1위가 현금이더라구요 ㅋㅋㅋ 대신 앞으로는 돈을 열심히 벌어서 조금 더 두둑한 봉투를 드리고 싶어요!!

이벤트 당첨되셔서 풀봇하고 갑니다 ㅋㅋㅋ

하핫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203.60
ETH 3513.52
USDT 1.00
SBD 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