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오늘이 마지막은 아닐거야

in #kr6 years ago

56951514.jpg

결혼하고 세계여행을 떠나는 부부의 이야기.

어쩌면 이제는 식상한 레퍼토리 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 책에는 특별한 사연이 담겨있다.

책 속의 주인공인 정도선 작가님은 연신내문고에서 일할 때 만났었다. 그때 당시 나는 출판사에서 일하고 있었고 신간 출간에 맞춰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만들어보자고 의기투합을 했었다. 아쉽게도 그 이벤트는 실행에 옮기지 못했지만.... 그 이후로도 페이스북을 통해 재미있는 서점 소식도 듣고, 결혼 소식도 듣고, 여행 소식도 들었다.

여행을 마치고 부부는 산청 시골마을에 자리잡고, 진주문고에서 일을 하다가 지금은 충북 청주에 위치한 꿈꾸는책방에 자리를 잡았다. 오늘도 작가님의 페이스북을 봤는데, 날씨가 춥고, 서점 매출도 바닥을 갱신해서 슬프다는 글을 쓰셨다. ㅠㅠ (혹시 청주 사시는 분들 계시면 꿈꾸는책방 애용해주세요~!)

난 항상 오늘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을 한다. 그럼 약간 겁이 없어지고, 용기가 난다. 시간이 소중해진다. 사랑하는 사람들이 귀해진다.

이 책에도 그런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용기를 내서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 시간을 소중히 쓰고, 사람들을 귀하게 생각하게 되는 과정들...

책을 읽고 올해는 부지런히 여행을 다녀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먼나라까진 못가더라도 가까운 곳부터! 우선 3월에는 통영으로 여행을 떠난다. 그리고 꿈꾸는책방에도 올해 꼭 놀러가보고 싶다. 예쁜 서점에 가서 가족이 모두 책 한권씩 사서 서로에게 선물로 주고 싶다.

"난 병과 함께 살아가게 됐지만 곧 죽지는 않을 거야. 하지만 항상 죽음을 의식하며 살고 있어. 그래야만 이 순간을 최고의 순간으로 살 수 있으니까. 나 말이야, 앞으로도 내게 수십 년의 생이 더 펼쳐질 거라 확신해. 그래도 삶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니까 지금 아니면 안되겠어. 더 늦으면 영원히 이룰 수 없을 것 같아. 가자. 언젠가 내가 침대에만 누워있게 되었을 때, 이 기회를 놓친 걸 후회하고 싶지 않아."



<오늘이 마지막은 아닐거야> 중에서
박진희, 정도선 지음

Sort:  

좋은 말이네요~
보팅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

너무 유익하게 읽고 갑니다.
보팅합니다

감사합니다!

책을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읽어보게 만드시네요.

꿈꾸는 책방 페이스북 들어갔더니 아래 사진이 너무 아름답네요
페북에서 페이지 좋아요도 눌렀습니다.
저도 청주가면 꼭 들러 보겠습니다.

통영, 너무 좋아요,
아름다운 바다 ... 전 바다를 보면 왜 기분이 좋아지면서도
쓸쓸하기도 하고 .. 이상하게 평온해져서 좋습니다.

오늘이 마지막이 아닐거야...

전 오늘이 마지막이어도 괜찮습니다.
후회되는 일들 없진 않지만
한번 잘 놀다 간다 생각합니다. ^.^;;

좀더 놀다가셔야죠! :) 저도 후회없는 삶인데 아직 자녀들이 어려서 아직은 더 오래살고 싶어요. 책도 꿈꾸는책방도 너무 좋답니다!

몸이 아픈 분이신가 보네요. 요즘 동네서점들이 정말 많이 늘었는데 이분도 몸도 서점도 딛고 일어나시면 좋겠습니다.

네, 동네서점은 생각보다 수익을 내기 힘들어서 작년 한해에만 수십 곳이 문을 닫았다고 해요. ㅠㅠ

저도 나중에 기회되면 한번 읽어봐야겟습니다.ㅎ

네! 꼭 한번 읽어보세요. 감동적입니다.

확실히 책을 쓰시는 분이라 그런지 독후감 한편도 따뜻하게 감성적으로 와닿네요♥ 솔나무님의 글을 읽으면 마음이 편안해지는것 같아요~

칭찬해주셔서 감사해요! ^^ 열심히 글쓸 에너지가 생기네요!

오늘을 마지막처럼 살자..

네! 하지만 비트코인 몰빵은 안됩니다. :)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꿈꾸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현재를 충실하게 사는 거겠죠?
저는 그렇게 믿습니다 ㅎㅎ

좋은 글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팔로우 하고 갈게요

현재에 충실하고 미래도 준비하고 과거도 반성하고 동시에 해야겠죠 ㅋㅋㅋ

저도 맞팔했습니다! 감사해요!

아 정말 좋은 글귀입니다. 현재에 충실하며 잘 살아야겠어요 ㅜㅜ

네! 후회없는 삶을 살아가요!

맞아요. 그런데 아마 오늘은 분명히 오늘이 마지막일거 같아요.
오늘이 내일일순 없잖아요?

ㅋㅋㅋㅋㅋㅋ 어제가 내일이었으면 좋겠다. 그럼 오늘이 금요일일 텐데. 이런 느낌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1959.02
ETH 3004.67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