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을 다큐로 받지말자!(트렌딩작가들의 호[號])

in #kr7 years ago (edited)

대문.jpg


월요일 아침 무엇을 포스팅 해볼까 생각하다
문득 어제 목욕탕에서 생각난 것이 있었습니다.

예전에 우리 선조들께서는 호[號]를 통하여 본 이름이나 자(字) 외에 편하게 부를 수 있도록 지은 이름을 사용하셨더랬습니다.

호에 관한 학문적인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요기를 눌러보시길..

그래서 얼마전 재미로 @leesunmoo님의 호를 저혼자 만들고 나서..
생각난 김에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하니 재미로 보아주시기 바라며
아이디가 거론된 분들께서는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멱살잡지 말아주세요~ ^^

아이디의 영문순서를 따릅니다~


@abdullar

오히려 외국에서 한국을 널리 알리고 계시는 압둘라님께 어울릴 만한 호를 찾다가
예전 조선시대 코리아를 알렸던 개성상인이 생각나서 '꼬레(韓國)'라는 호를 드리고 싶습니다.

꼬레 압둘라

(저만 그럴까요 묘오~하게 아이디와 어울리는 느낌이 ^^)


@clayop

스팀잇에 한국 커뮤니티가 만들어지게 된 일등공신이란 사실 누구나 알고 있기에
크레욥님께 '본좌(本座)'의 호를 드리고 싶습니다

본좌 크레욥

(엉뚱한 의미의 본좌가 아닌 해당분야 시초의 의미입니다~)


@corn113

kr에 혜성같이 떠오른 스팀잇 전업 콘님께
한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 멋진 작가 되시라는 의미로 '월드(世界)'의 호를 드리고 싶습니다.

월드 콘

(콘님 예능입니다~ 다큐로 받아들이시면 안 됩니다 ^^)


@dubi

항상 전면에 저~얼대로 나서지 않고 kr 커뮤니티 뒷편에서 든든히 지지하는 두비님께
'닌자(忍者)'라는 호를 드리고 싶습니다.

닌자 두비


@gotoperson

멀쩡한 아이디인 고토퍼슨을 놔두고 매일 '고토'님이라 불러대서 죄송합니다~
스팀잇하다 병원까지 가실 정도로 열정적인 고토님께 '투혼(鬪魂)'이라 호를 드리고 싶습니다

투혼 고토


@hansikhouse

스팀잇의 고장 미국에서 한국을 널리 알리고 계시죠.
특히나 스팀파크의 멋진 아이디어로 스팀잇 마케팅에 날개를 달아주심에 더욱 커다랗게 상승할 스팀잇을 위한 노력에 '비상(飛上)'의 호를 드리고 싶습니다.

비상 한식


@jejujinfarm

크지 않은 한국에서 가장 한국같지 않은 하지만 가장 한국적인 모습으로
요즘 스팀잇에 대한 사랑으로 노력을 아끼지 않으시는 제주진인팜님께 '열애(熱愛)'의 호를 드리고 싶습니다.(열렬히 사랑하는의 열사입니다)

열애 제주진인팜


@leesunmoo

스팀잇의 모든 정보는 내게 물어라! 모든 해답을 주겠노라~
스팀잇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아내시는 이선무님께 스팀화신 줄여서 '스신'이라는 호를 드리고 싶습니다.

스신 이선무


@maa

한국의 모든 코인계 정보는 coinkorea로 통한다를 보여주고 계시는 마님
그래서 고급정보의 곳간 열쇠를 쥐고계신 마님께 '안방(內房)'의 호를 드리고 싶습니다.
(어떻게 표현해도 내가 머슴이 되는 이느낌은 뭐지?)

안방 마


@marginshort

SI신규작가로 발굴해놓고 또 여기에 ㅎㅎ(제가 원래 편파적입니다^^)
진실과 정의의 정신을 지키려는 노력에 감명받았습니다.
'진정(眞'定)의 호를 드리고 싶습니다.

진정 마진숏


@oldstone

다른 그 어떤 분보다 적정한 호를 드리기가 어려운 분이었습니다.
스팀잇에서 올드님의 글을 보며 '진짜 작가다'라는 생각 많이했었죠.
본인은 아니라고 하시겠지만 저는 믿고 있기에 '주필'(主筆)의 호를 드리고 싶습니다.

주필 올드스톤


@ramengirl

개인적으로 쩌어~그 메인 트렌딩에 매일 올라가는 스윗제시의 한국여인이 있기를 바랬습니다.
그리고 SI를 통해 라멘걸님을 뽑았더랬죠(다 내자랑 ^^)
지금도 스윗제시를 뛰어넘기를 바라면서 '능가(凌駕)'의 호를 드리고 싶습니다.

능가 라멘걸


@snow-airline

근래 트렌딩에서 자주 만나게 되는(또한 SI대상자인 ^^) 눈비행기 기장 스노우님께
스팀잇에서 멋지게 자신의 가치를 찾고 있는 모습을 본따 '자치(自値)'의 호를 드리고 싶네요.

자치 스노에어라인


@twinbraid

무시무시한 개복치군단을 이끄는 진정한 헤드
스팀잇에 다시 돌아와 갖은 고급정보를 쉽게 풀어 개복치의 정보화에 힘쓰는 트윈님께 '해법(解法)'이란 호를 드리고 싶습니다.

해법 트윈브레이드


@wony

웹툰을 통해 스팀잇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시고 계시는 워니님은
그림으로 단순하지만 간략한 핵심을 주시기에 이에 걸맞는 '간단(簡單)'이란 호를 드리고 싶습니다.

간단 워니


@woo7739

올리는 글마다 재치와 재미를 한꺼번에 주시는 우님에게 어울리는 호..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호 하나만으로 그 사람을 표현해야 한다는 생각에 멈추게 되었고..
이에 '재치(才致)'의 호를 드리고자 합니다

재치 우


정말 많은 분들이 계시지만 눈이 감겨 더 이상은 무리라 ㅠㅠ
다음번에 한번 더 고민해봐야겠습니다 ZZZ~

만약 제가드린 호[號]가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다음번 머리카락 움켜쥐고 다시 한 번 고민하여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디가 거론되신 분들께서는 '내 글이 트렌딩에 올라간 죄인가 보다~'라고 생각해 주시기 바라며
멋진 한 주의 시작이시기를 바랍니다~

Sort:  

다른분들은 다 지어주시고
정작 @sochul 님에 대한 호는 없는 것 같네요

월요일 아침부터 웃음짓게 만드는

美Sochul [미소철] 이 좋겠네요 ㅎㅎ

분명 한 분은 이러실거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
그 분이 바로 @yooncoins님 이셨군요.
이벤트로 시작한 것은 아니지만
제 글 보시고 좋은 호 를 내려주신 @yooncoins님께 댓글 보팅으로 화답합니다~ ^^

힘찬 월요일 되세요~

역시 빅피처를 그리고 계셨군요 ! ㅎㅎㅎ
감사합니다!! ^^

이거 참 좋네요. 저도 보팅 보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어이쿠 @beajinsu님도 ㅎㅎ
감사합니다~

진짜 대단하신데요... 하나같이 잘어울리고 듣기만해도 왜인지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ㅋㅋㅋㅋ
미소철 도 매우매우 잘어울리시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

혹은... 대문 그림에 나와있는 성함과....
매일매일 글을 써서 보상을 받아가시니까

인세 소철...은 어떠신가요 ㅎㅎㅎㅎㅎ

@toptimist님 댓글 보다가 완전 ㅋㅋㅋㅋ
인세소철 완전 ㅋㅋㅋㅋ
오늘 제 눈으로 보았던 내용중 정말 쵝오입니다.
최고의 위트를 주신 @toptimist님의 댓글에 보팅하고자 합니다~

평안한 밤 되세요~

참! 송이작가님이 그려주신 @toptimist님 대문 너무 예쁩니다 ^^
앞으로는 '야사 탑티미스트'님으로.. ㅎㅎ
(여기서 야사는 야구를 사랑하는 입니다~)

아고.. ㅋㅋㅋㅋㅋ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호 였는데 마음에 드셔서 다행이네요 ㅋㅋㅋ
거기다 저에게도 보팅과 호를 하사 해주시다니 ㅋㅋㅋㅋ '야사'ㅋㅋㅋ 감사합니다!!

그쵸... 저도 대문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ㅎㅎ 송이님께 매일 감사하고 있습니다 헤헤

평안한 밤 되세요 !! :)

제가 여기에 거론될 정도는 아닌것 같은데...
감사합니다 소철님 월드콘 너무 좋습니다.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입속에서 녹다가
어느새 초콜렛을 만나버리는 월드콘과 같은
맛있는 글을 써보고 싶습니다.

앗 '월드 콘'님께서 ㅋ~

예능을 다큐로 받아주시지 않으시길 원했거늘
예능을 교양으로 만들어주셨군요.
역시 크게 되실 '월드 콘'님 이십니다~

기운찬 월요일 되세요 콘님~^^v

Thanks bro~ ^^v
I will follow you.

ㅋㅋㅋㅋㅋㅋㅋ엄청난 작명들입니다! 호의 좋은 의미와 아이디와의 하모니로 인한 재미추구까지... 뭔가 대단한 스티미언 분들에게 호까지 붙여주시니 역사속의 인물들처럼 느껴지네요 :)

생각난김에 빔바님에게도
음... 이리번쩍 저리번쩍 활약하시니 쓰인 ‘날 비(飛)’를 사용하여 외자로 ^^v

비 빔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 호 감사합니다 :)

'비 빔바님' ^^
마음에 드신다니 제 기분 또한 좋아지는 폭우내리는 월요일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I love money ^^

어케 '전애(錢愛)'로 바까드릴까요? ㅋ~

What's up bro ^^

소철님의 센스란 ㅎㅎㅎ 전 콘님과 우님의 호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월드 콘님~ 재치 우님~~ 전 너무 좋은데 두분은 어떠실지 모르겠네요!~ :)

@rosaria님 감사합니다 ^^
월드 콘 께서는 호가 마음에 든다 하셨으니
재치 우 님만 괜찮으심 성공인데요 ^^

하하 재미납니다. 저중에서는 왠지 모르게 꼬레 압둘라가 입에는 제일 달라붙는 기분이네요.

오~ 부스트유님 알아봐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도 고민한 끝에 고른 호라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181.17
ETH 2419.82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