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의 관점] 좋은 이웃이 되는 방법

in #kr6 years ago (edited)

※[뉴비의 관점]시리즈는 3달전부터 '내가 뉴비였을때 알았으면 좋았을걸' 이라고 생각이 드는 것들을 정리하여 연재하는 컨텐츠입니다.

스티밋에 계속해서 접속하게 만드는 이유는 여러가지이다. 포스팅 수입, 코인정보 습득, 다른 사람의 일상 훔처보기 등등

나는 그 중 가장 큰 요인이 '좋은 이웃'이라고 생각한다.

뉴비시절부터 함께 해온 좋은 이웃들이 이제는 몇명 남지 않았지만 그래도 그때의 추억으로 아직까지 스티밋을 하고 있다.

좋은 이웃이 되는 방법

그렇다면 좋은 이웃이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

고래가 되어 보팅을 많이 찍어준다? 방법은 1,000가지가 넘을 것이다. 그 중 몇가지를 오늘 포스팅 해보고자 한다.

1.좋은 스티미언이 되어라

60df442fdd393501a7d8379f66f0199f.jpg
어릴때 부터 늘 생각해왔다. 나의 아이에게 좋은 아빠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라고..(물론 나는 아직 미혼이다.)

수많은 방법을 생각해봤지만 결론은 하나로 귀속된다. 바로 '좋은 사람이 되자'이다.내가 좋은 사람이면 자동으로 나의 아이에게 나는 좋은 아빠가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스티밋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내가 훌륭한 스티미언이 되서 이웃을 찾아가면 특별히 무엇인가 하지 않아도 좋은 이웃이 되는 것이다.

그러면 좋은 스티미언이 되는방법은 무엇인가 묻고싶을 것이다. 좋은 이웃이 되는 방법이 1,000가지라면 좋은 스티미언이 되는 방법은 9,999가지이기에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어 보겠다. 간단한 예를 들자면 스티밋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던가, 선행을 펼친다던가, 좋은 글을 쓰는 것 등이 있다.

2. 진짜 친구처럼 대하자.

1600bc4be6d3175f.jpg
스티밋에서 댓글의 유형은 여러가지가 있다. 해당 포스팅에 대한 요약 또는 느낌, 칭찬을 적는 유형, 그냥 '잘보고 갑니다'라고 적는 유형 등

공감능력이 부족한 나에게 너무도 고마운 유형의 댓글이 있다. 정말 친구처럼 대해주는 댓글이다.

우리는 친구를 만나면 친구가 쓴 글 이외에도 과거 친구가 할것이라고 한 프로젝트, 친구의 회사 생활, 친구의 가족 등 궁금한 것이 많아진다. 그리고는 질문을 던진다.

"야 어머니 잘계시냐? 회사에 그 또x이는 아직도 그러냐?, 장염은 다 나았냐?" 등등

정말 그 '사람'이 궁금한 것이다.

간혹 이렇게 친구처럼 나에대해 궁금하고 걱정해주는 댓글들이 있다. 단순히 내가 올린 포스팅에 대해 댓글을 다는것이 아니라 나에 대해 댓글을 달아준다.

진짜 '친구'가 된 기분이다. 모든 댓글을 이렇게 달 수 없지만 그사람과 좋은 이웃이 되고싶다면 이렇게 해보는것을 추천하고 싶다

3. 긍정적인 에너지를 퍼트리자.

170913_positive01.jpg
이는 내가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부분이다. 우울한 사람이랑만 대화하면 나도 우울해지는것이 느껴진다. 연애 상담을 하다보면 매일 힘든 소리만 하는 연인 때문에 지친다는 사람들도 있듯이..

반면 긍정적인 에너지를 뿜는 사람 옆에 있으면 나도 밝아진다. 알고 있던 사실일지라도 그가 말하면 더 기쁘게 들리고 나 까지 즐거워 지는 기분이다.

이처럼 댓글로, 포스팅으로 다른 사람에게 힘이 되는 이웃이 된다면 그것이야말로 좋은 이웃 아닐까?

4. 그밖의 방법

홍보.jpg
함께 공감해주고, 친구처럼 대하고, 자주 찾아가고, 좋은 스티미언이 되고.. 정말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여기서 몇가지 기술(?)이 들어가면 더욱 좋다.
리스팀,언급 활용하기 기술!!
나의 이웃의 포스팅은 나의 포스팅 주제가 되기도 하고 간혹 그들의 훌륭한 글, 훌륭한 행동 등을 널리 알리고 싶을 때가 있다. 그때는 리스팀, @언급하기 스킬로 이웃을 널리 알려보자!
근데 수많은 포스팅 중 이 웃을 알린 글을 그 이웃이 알 수 있을까? 물론이다.
@segyepark님이 만드신 툴을 이용하면 자신이 언급된 포스팅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세계박님의 포스팅 참고

이렇게 리스팀, 언급 해주는 것만으로도 좋은 이웃이 될 수 있다. 좋은 것은 나누어야지요~

나 역시 이 4가지를 완벽히 지키고 있지 않다.

늘 다짐하지만 쉽지 않은 것이다. 그래도 시도해보는 것과 안해보는것은 다르다.

결론: 좋은 이웃이 되고 싶드아!!!!!!

Sort:  

좋은 글 참고하고갑니다 ㅎㅎ 뉴비라서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 ㅠㅠ

열심히 하시다보면 다 이해되실거에요~~ 감사해요!

감동적인 글 입니다. 글을 읽으면서 내가 작아지고 부끄러워지네요...

저도 쓰면서 부끄러웠습니당 ㅎㅎㅎ

저도 좋은 이웃이 되고 싶어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충분히 되실 수 있을겁니다 응원할게요~~

그냥 사람냄새 나는 공간이어서 좋습니다.
좋은 환경 만들어 나가는 사람들도 많고요.

좋은 사람들과 자주 소통하는게 제일 좋은 듯 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사람냄새 풀풀 나죠ㅎㅎ

맞아요 긍정인 사람을 만나면 하루가 즐겁고
우울한 사람 만나면 저까지 우울해지지요~
좋은 이웃이 됩시다~~

좋은 이웃 에드워드님 사진이 바뀌셨네요~

네. 확대해서 봤더니~ 너무 얼굴이 때빵만해서요 ^^

때빵 ㅋㅋㅋㅋㅋ

내가 먼저 좋은이웃 되려고 노력해야겠어요~

이미 저에게는 좋은 이웃이십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는 긍정적인 에너지에 한표~ 하겠습니다.

긍정적인 댓글 감사합니다!

진짜 좋은 글 아니면
리스팀 하기가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리스팀 남발은
저의 블로그에 다른 누군가가의 글이
침입한다는 느낌?이 드는ㅋㅋ

스미골님 어떤것인지 알것같습니다.
그런거보면 @dakfn님은 대단하신거죠~

반갑습니다 가입한지 2일된 뉴비입니다^^
팔로우,보팅 하고가요 시간되시면 맞팔부탁드립니다 자주뵈요^ㅡ^

감사합니다 자주뵈요^^

공감가는 글입니다. 역시 사람의 관계에 있어서 계산하는 티가 나면 아무래도 거리감이 들기 마련이죠. 가장 중요한건 사람대 사람으로 '진정성'있게 소통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긍정적은 좀 힘들지만 노력중이구요ㅠ

저보다 훨씬 좋은 이웃이신것 같아요! 저는 아직 엄청 부족한데..

ㅠ아이고 스마트컴님이 그런말씀을 하시면 저는 땅으로 내려꽃히는 느낌이듭니다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647.38
ETH 3335.62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