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00스파를 임대하면서 느낀점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행복전도사 @smartcome입니다.
주말에는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먼저 봉사활동 회원들 중 생신이신 분이 있어서 저희집에서 생신파티를했습니다.
20180407_184233.jpg
저희 회원분 중 최고령이신 선생님의 생신이라서 어머니와함께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버섯전, 장떡, 고구마 튀김, 햄파프리카말이 등등
오늘의 주제는 이게 아니기에 뒤로 넘어가겠습니다.

10,400스파를 임대하며 느낀점

Screenshot_20180408-142512.png

  1. 생각보다 스파소진이 어렵다.
    이번에 처음으로 @withme님께 저의 스파중 99%를 임대해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임대해드리기전에 스팀파워 전체를 소진하려고 했죠.
    일단 스파임대를 거절하신 @hearing님의 댓글에 폭격한번 하고 여기저기 보팅폭격을 하는데 손가락이 아프더라구요.한참을 보팅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40프로나 남았길래 놀랐습니다. 0%까지 다 쓰자!!!는 마음으로 열심히 보팅했는데 1프로 이하까지는 잘 안써지더라구요.
    여러분 저희가 생각하는것 이상으로 저희는 하루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보팅할 수 있습니다.(다만 회복이 문제..)

2)kr 신규가입자수가 줄었다
kr-join태그를 자주 보는 저이기에 kr-join에 보팅을 소진하려고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도 제가 몇일전 보팅한 가입인사들이 그대로 있더라구요. 그만큼 kr-join태그를 사용하는 사람들, 그러니까 신규 가입자 수가 줄었다는 이야기네요.
그래서 1명의 신규가입자라도 소중해지는 요즘인것 같습니다. 제가 kr-join게시물을 리스팀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3)kr-join의 용도를 모르는 사람이 많다.
Kr-join은 가입후 첫인사를 남기고 그들을 반겨주기위해 쓰는 태그입니다. 그런데 그것을 아시는지 모르시는지 계속해서 kr-join태그를 사용해서 글을 쓰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혹시 kr-join 용도가 바뀐것인가요?) 그것이 아니라면 kr-join 태그 사용은 자제하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 나의 호의가 누군가에겐 부담일 수 있다.
    @hearing님의 용기있는 거절은 저에게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갑자기 많은 스파를 받는다는 것이 누군가에게는 큰 부담일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시나 만스파를 임대받으신 @withme님도 그런 고민에 빠져게신것 같군요.
    그냥 셀프보팅도 하시고 부담업이 쓰라고 드린것인데 큐레이터로서의 사명감같은것을 느끼시는것 같아 또 감동했습니다.

오랜만에 스팀파워없이 글을 써보니 부담없고 좋네요~
의식의 흐름대로 써본 오늘의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만스파 임대가 쉽지 않았을텐데 대단하십니다
의식의 흐름대로 쓰는것도 좋더라구요 글쓰는 부담도 없고 ㅎㅎ

이렇게쓰니 맘이 편하네요~~

스파임대 훈훈합니다

슈자님 감사해요~~~~

윽 상다리 안부러졌어요?
회접시 하나 꺼내오고 싶네요 ㅎㅎ
위드미님 편하게 스파쓰길 저도 바래요 우리베프 하기로 했으니 저도 등골좀 빼먹을께요ㅋㅋㅋ
그람 즐거운 한주 달료~입니다 !

맘것 빼먹으세요~~~!!

근데 이상하네요
백퍼 보팅했는데 보상액이 이상함
제것만해도 1달러6 이상 나올텐데??
헐 나우확인하니 21퍼 ㅠㅠ
뭔일이래요ㅠㅠㅠ

에잇 다시

감사합니다!!

화이팅 입니다
생일상이 부러질거 같군요

부러질뻔했어요ㅎㅎ

많은 스파를 임대하셨군요!
좋은 활동 응원합니다.

제탑님도 홧팅입니다

오우~~ 상이 그냥 ㅎㅎㅎ
스파임대를 통하던 구매를 하던 점점 업이되면서 책임(?)도 업이 되는거 같은 느낌입니다.

저도 그런건 좀 있는것같아여

저도 hearing님의 부담을 좀 이해할 것 같아요.^^
타지에 살기에 저런 생일상 간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T^T

부모님과 따로 사시는군요ㅜㅜ

아하 임대하기전에 보팅파워를 최대한 쓰고 임대하고
회복을 하면 되는거군요 ㅎㅎ
요즘 신규가입 글이 너무 안보이긴하더라구요

좀 아쉬워여ㅜㅜ

"비우고나니 행복해졌다" 는 글귀가 마지막 글에서 흘러나오는 듯 합니다. 정말 열심히 도움을 주고 계신 미덕을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오네요 :-)

과찬이세요~~

역시 스마트컴님. 무소유(?)의 행복을 느끼고 계신가요 ㅎㅎ
늘 뉴비들을 위해 힘써주시고 이번에 이렇게 스파임대까지 해주시는 모습이 너무 감격스럽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히어링님이 계속 언급되는 것도 너무 훈훈하고 어제 위드미님께서 만스파임대에 대해 쓰신 포스팅에도 댓글로 소통을했었는데... 그냥 너무 다 훈훈하더군요.
이제는 조금은 내려놓으시고 소박한 행복을 느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6
BTC 56855.76
ETH 2540.09
USDT 1.00
SBD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