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완료 후 퇴원~!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맛곰입니다. 미국 학회 출장 관련 포스팅을 종료한 지 일주일이 조금 넘게 지난 것 같네요. 원래는 그 뒤에 바로 유럽 여행 갔다온 이야기를 적으려고 했습니다만 다른데 정신이 팔려있었습니다.

전 포스팅에서 적었던 것 같은데 병원에서 목 뒤에 만져지는 멍울을 검사하기 위해 병원을 왔다갔다 하면서 업무도 동시에 수행하느라 상당히 정신이 없었네요.

특히 어제 오늘은 병원에 입원해서 제거 수술을 받기 위한 절차를 따르느라 마음의 여유가 없었습니다.

목 뒤에 멍울은 결국 외피낭종? 이라는 이름의 흔한 녀석이었는데 일단 제거하기로 하고 수술 날짜를 빠르게 잡았더니 초음파 결과 나오고 바로 다음주 초에 수술할 수 있었네요

부분 마취이고 그렇게 어려운 수술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쉽게 봤는데 어쨌든 하루는 입원을 해야되더군요.

오늘 오전에 수술로 제거 받고 왔는데 수술이 나름 처음인지라 몰랐던 사실 하나. 부분 마취는 안아파지는게 아니라 덜 아파지는 것이었다는.....

수술하는 내내 바늘로 찌르는 정도의 통증은 계속 감각이 남아있더군요.

특히 출혈을 잡기 위해서 지질때는 부분 마취를 해도 아픈 것으로 보아 불에 타는 통증이 가장 아픈 통증이라는 것은 사실이 아닌가 싶습니다. 마취를 해도 아프다니....

정형외과라 그런지 수술 부위에서 외피낭종을 우왁스럽게 뜯어내시는게 느껴졌습니다. 만질때는 그렇게 사이즈가 커보이지 않았는데 주변을 같이 뜯으셨나....?? 아무튼 마취가 풀리고 나니 지금은 수술 부위가 욱씬욱씬 하네요.

약도 잔뜩 받아왔군요. 약 10일 정도는 약을 복용하고 주변 병원에서 소독을 받으면서 관리를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수술 후 당일 퇴원이라 그래서 오 바로 복귀 가능한가보군 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상태를 보니 집에 돌아가서 요양하고 있어야 하는 느낌의 기간이 뒤에 더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좀 드는군요.

일단 오늘이 지나봐야 알 것 같습니다. 수술 부위가 빠르게 회복되었으면 좋겠네요.

다른 분들도 남은 여름, 건강에 유의하시고 이번주 올라온다는 태풍에 잘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화이팅~

Sort:  

간단한 수술도 할게 못되네요 ㅋㅋㅋㅋ

하루빨리완쾌되시기를....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쾌차하시기를~

2주 뒤에 실밥 푼다고 하니 그때쯤 가면 잘 나아있겠죠? ㅎㅎㅎ

엄청 힘든 수술은 아니어서 다행이에요! 그래도 회복 잘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여름이라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매우 조심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빨리 완쾌되시기를..

저도 빨리 나아서 편해졌으면 좋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060.81
ETH 3129.62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