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 릴레이] 밋업 지원 앱 / 스팀타운 (Meetup Surport App & SNG SteemTown)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며칠 전 @greengreen 님께 릴레이 바통을 받았는데요.
그동안 워낙 멋진 아이디어 들이 많이 나와서 솔직히 나한테는 안 왔으면 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ㅎㅎ
그래도 기왕지사 이렇게 온거, 그동안 생각했던 아이디어를 한번 써 보겠습니다.


첫번째는 열성적인 밋업 활동을 보여주고 계신 @roychoi 님에게서 영감을 받은 밋업 지원 GPS앱 입니다.
로이최 님은 엄청난 행동력으로 여러 스티미안 분들과 밋업을 성사 시키셨죠.
하지만 저같은 평범하고 소심한 직장인은 부럽지만 시도 하기는 쉽지가 않아요~

그럴때 만약 GPS 기반의 스팀잇 밋업 앱이 있다면!

예를 들어 오늘 저녁, 혼밥 하기 싫은데 친구들도 다 바쁘다고 한다.
이럴 때 근처에서 함께 치맥을 즐기며 스팀잇에 대해 토론할 스티미안을 만나고 싶다면??

이럴 때 바로 밋업 앱을 사용합니다.
오늘 저녁 7시 강남역 BBQ에서 치맥 수다 떠실 분!! 저 아마군이 쏩니다! 선착순 2명!
이렇게 입력하면 반경 몇 km 안에 있는 스티미안 들에게 띵동! 알람이 옵니다.
오케이를 누르면 저에게 알림이 오고 자체 채팅이나 스팀챗에 자동으로 연결이 되는 거죠.

이 경우 호응이 없을까봐 망설일 필요도 없고 언제든 부담없이 밋업을 열 수 있으니 수시로 이곳 저곳에서 밋업이 활성화 되지 않을까요.

만약 로이최 님이
경매 미팅이 끝나는 오늘 오후 4시에 역삼역 근처 스타벅스에서 커피 & 밋업 하실 분!
그럼 사무실에 앉아있던 제가 얼른 저요! 하고 손 들겠죠.ㅎㅎ

GPS 기능을 활용해 서로의 위치를 실시간 공유하는 기능도 (원하는 사람에 한해) 넣고요.
만약 회비가 필요하다면 밋업 신청시 필요한 SBD를 입력하고 추후 각자 송금 버튼만 눌러주면 주최자에게 자동 송금 되는 등의 편의 기능도 생각해 볼만 하구요.

기술적 난이도는 높지 않지만 서버 비용 및 주기적인 관리 비용의 해결은 고민해 봐야겠네요.
광고를 삽입하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적극적으로 클릭해 주신다면 어느 정도는 회수가 가능해 보이지만.. 비용 대비 어느정도 회수가 될지는 모르겠네요.


두번째 아이디어는 @marginshort 님의 kr-village 프로젝트를 보고 게임 개발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본 SNG 기반의 SteemTown 프로젝트 입니다.

스팀잇의 유저들은 다양한 스테이터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팀 파워, 팔로잉, 팔로워, 포스팅 수, 가입 기간 그리고 계산 방식은 모르지만 이런 정보들을 토대로 만들어진 명성치 까지,,

이런 정보들을 활용해 각 유저들은 스팀타운 내에 집을 한채씩 부여 받게 됩니다.
스테이터스가 높아질 수록 집은 더 크고 멋진 모습으로 업그레이드 되겠죠.
그야말로 부의 상징! 멋진 저택을 갖기 위해서는 스팀잇에서 더 열심히 활동해서 스테이터스를 올려야 합니다.

SteemTown
SteemTown

그리고 내 집 안에 들어가면 인테리어를 멋지게 꾸밀 수 있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내부 공간은 집의 외형 즉 스팀잇에서의 스테이터스에 따라 면적이 확장되며 이 안에 들어갈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은 기본 제공 되는 것들 외에 유저들이 정해진 규약 안에서 직접 제작, 내부의 스토어를 통해 판매가 가능하게 합니다.
제작자가 직접 아이템을 제작해서 가격까지 책정해 등록하고 방을 꾸미려는 유저들이 SBD를 지불해서 아이템을 구매하면 제작자에게 그 비용이 돌아가는 구조 입니다.

SteemTown

이정도 규모의 프로젝트는 수익이 없으면 유지가 불가능 하기에 스토어 판매 비용의 일부를 수수료로 받거나 자체 제작한 아이템 판매 등의 BM 설계도 필요 하겠네요.
그리고 혼자 꾸미고 혼자 본다면 동기 부여가 되지 않기에 방문 및 노출을 위한기획도 고민해 봐야 겠습니다.

일단 이 아이디어는 한두명 개인의 힘으로는 진행이 불가능 할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이상의 규모와 경험을 가진 개발팀이 필요할 듯 한데... 스팀잇 안에 계신 인디게임 개발자 분들이 팀을 이루신다면 가능 할지도!!
저도 얘기하다 보니 옛날 생각 나면서 엄청 하고 싶어지네요.
나중에 스타트업을 시작한다면 스팀타운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드는 군요.
정말 즐겁게 만들 수 있을거 같아요.ㅎㅎ

그리고 기반은 당연히 스팀잇의 유저풀 이기에 SteemKR 과 개발 협력을 통해 두 서비스 간의 연결 통로를 잘 구축 해서 스팀잇과 스팀타운이 서로 잘 융합되게 만들 수 있다면 굉장한 시너지가 나올 수도 있을것 같아요.


처음 바통을 받았을 땐 중압감과 함께 뭘 얘기할지 걱정이 컸었는데요.
막상 글을 쓰다 보니 막 아이디어가 이것 저것 머릿속에 가득 떠오르면서 오랫만에 즐거운 기획 구상을 한 것 같습니다.
바통 넘겨 주신 @greengreen 님과 제 아이디어의 모티브를 제공해 주신 @roychoi 님, @marginshort 님께 감사 드립니다.

릴레이는 혹시나 민폐가 될 지 몰라서 두명은 안넘기려 했는데요.. 이번 주제는 꼭 듣고 싶은 분들이 있어서 부득이 하게 세분을 지명하겠습니다.

제가 스팀잇을 시작한 계기이자 스팀잇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신 @venti 님,

다양한 주제의 글들로 항상 제게 영감을 안겨 주시는 @isaaclab 님,

요즘 한참 바쁘게 전국을 누비고 계시는 스팀잇의 꿀성대 @changkyun07 님께 바통을 넘겨 봅니다.

과연 받아 주실지! 두둥!!

Sort:  

멋있는 아이디어 입니다. 두 가지 모두 실현된다면 좋을 것 같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앱 특성상 관리 비용 때문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겠지만.. 만약 성사 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캬~ 저에게 꼭필요한 어플이네요! 이런거 계발할분 한번 찾아봐야 겠습니다. 기존 어플이있지만 스팀잇과 연동 될수 있도록! 상상력 현실로~^^

@roychoi 님 밋업을 보면서 떠오른 아이디어 였습니다. 이런 앱이 있다면 저도 밋업 막 추진해 볼것 같아요.ㅎㅎ

와.. 이렇게 어플로 나오면 좀 더 뭐랄까.. 스팀잇이 동호회느낌이 더 날 것 같네요^^ 수시로 벙개모임도 가질 것 같아요
재밌을 것 같은 신박한 아이디어네요! ㅎㅎ
잘 보고 가요~

글쵸. 뭔가 거창하게 밋업 추진 하는 게 아니라 예전 벙개 할때처럼 그냥 막 던져볼 수도 있고 말이죠.ㅎㅎ
상상하다가 설레어 버렸습니다.
시간만 있다면 제가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ㅎㅎ

두 가지 아이디어 다 너무 좋아요!
뭔가 상상력 릴레이 눈팅하면서
잘 와닿지 않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었는데
이번 아이디어는 실현이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네요ㅎㅎ

제가 상상을 구체화 하는 직업에 있다보니.. 구현된 모습을 중심으로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여건만 된다면 제가 직접 추진해 보고 싶다는 생각도 해봤습니다.ㅎㅎ

안녕하세요 아마군님, 멋진 상상력의 글 잘 보았습니다.
실용성과 수익성을 함께 고려하신 상상력이 아니신 가 싶네요.
언제나 상상은 현실과 그리 멀지 않다고 저는 생각해 왔습니다.
향후 스팀잇의 앞날이 기대되는 이유중에 하나겠지요..
정말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지금의 현실도 얼마전 까지는 상상일 뿐이었겠죠.
스팀잇은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의 모습으로 발전할 거라 생각합니다.ㅎㅎ
제 상상이 일부나마 일조 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네 ㅎㅎ 점점 진화하는 스팀잇에 적용될 부분들은 많다는 생각이 드네요..
바뀌가는 스팀잇을 경험하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오오.... 선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항상 좋은글로 제 생각을 넓혀 주시는 아이작 님의 상상력 릴레이 너무 기대 됩니다.ㅎㅎ
부담 드린건 아니겠죠?^^

생각해 둔 게 있긴 한데, 릴레이 지명이 안되면 혼자서 그냥 써볼까 했었습니다 ㅎㅎㅎㅎㅎ 아이디어라기보다는 희망사항인지라..... 모두가 공감할지는 모르겠네요.

오오~~~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역시 개발자 분이시라 아이디어가 남다르시군요~! ㅎ
특히 밋업 어플 정말 유용할 듯합니다. 비단 큰 밋업 뿐아니라 소소한 작은 밋업도 어플을 이용하면 활성화 될거니깐요~
그리 스팀 타운도 스팀 유저가 많아지면 대박나는 게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집과 사회적교류에 대한 욕구를 게임에 반영한 정말 훌륭한 게임이 될듯 합니다:)


<스팀잇 상상력 릴레이>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릴레이 글은 제가 풀보팅합니다:)
@skuld2000 님의 고견은 추후 작성할 스팀잇 상상력 (중간)최종 결과서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고 모두에게 뜻 있는 기회가 될 수있는 릴레이를 시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저도 즐거운 상상을 마음껏 해봤습니다.
다른 분들의 멋진 상상력에 조금이나마 한자리 낄 수 있어서 기쁘네요.ㅎㅎ

와, 정말 멋진 아이디어네요. 오프라인과의 결합, 또 게임도 멋있어요~

감사합니다.^^
저도 즐겁게 상상 하는 시간이었어요.

멋진 아이디어네요. 실현된다면 좋겠어요. :)

감사합니다. 정 안되면 나중에 제가 스타트업 만들어서 추진해 볼 생각도 있습니다.ㅎㅎ 스팀잇이 발전해 나가는 한 더 많은 상상들이 현실이 되겠죠^^

굿아이디어세요~! 잘보고 갑니다~!~! skuld2000님이 개발자시니 역시 어플쪽으로 아이디어를 잡은거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이 바닥에서 먹고 살다보니 이쪽으로 상상력이 펼쳐지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929.80
ETH 2371.67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