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 분들에게> 나에게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게 하려면..

in #kr7 years ago (edited)

U5dsfuWGdTiF1ND3oia5scPjkpzrR5b_1680x8400.png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제가 명성 수치 3~40대 뉴비 분들 글을 읽고 댓글과 보팅 지원을 할 때 가장 안타까운 상황이 있습니다.
전부터 이런 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뭔가 도움이 될 만한 글을 쓰고 싶었어요.
저도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올려봅니다.


스팀잇을 시작한 지 얼마 안된 초보 유저 분들의 가장 큰 고민은 아마 '사람들이 내글에 관심이 없어' 일 겁니다. (바꿔 말하면 보상이 너무 적어! 라고도 할 수 있죠)

사람들의 관심사에 맞춰 정성껏 작성했는데 댓글은 열개 미만이고 그나마도 잘 보고 간다는 짤막한 인사말에 보팅은 2~3 달러 미만..
하루에 한두개씩 1주 2주 꼬박꼬박 글을 올리는데 상황이 변할 기미가 안보인다면 저라도 힘이 빠질거 같네요.

이런 분들의 경우 comment 내역을 보면 소통에 너무 소극적인 경우가 많아요.

다들 바쁜 사람들인데 나의 뭘 보고 들어와서 보팅을 해주고 댓글을 달아줄까요?
이 분들에게 나를 알릴 수 있는 노력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먼저 소통하세요

new 항목에서 kr태그 검색을 하든, 피드의 팔로잉 대상의 글이든 무조건 찾아가서 댓글을 쓰고 보팅을 하세요.
내 글을 많은 사람들이 읽기 원한다면 먼저 그 몇 배를 읽고 소통 해야 합니다.

진심을 담아 소통하세요

저도 그렇지만 자기 글을 제대로 읽은 후 정성껏 댓글을 달고 얼마 안되는 파워라도 보팅을 해준 사람에게는 찾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관심있는 태그나 소재, 유저에게 찾아가서 정성껏 댓글을 쓰고 보팅하세요.

한 줄짜리 '잘 읽었습니다..'라는 댓글은 상대에게 아무 기억도 남기지 못합니다.
상대에게 대화를 건다고 생각하세요.
제 기준으로 댓글은 최소 3문장 이상입니다.

집요하게 소통하세요

방문해서 댓글을 쓰셨다면 꼭 팔로우에 추가하시고 댓글에 팔로우 했다고 명시하세요.
그리고 이후에 피드 란에 글이 뜨면 찾아가서 또 정성어린 댓글을 쓰세요.

열번이고 백번이고 친한척 하세요.
나에게 매일 이렇게 열심히 소통해 주는 사람은 결국 고마워서라도 맞팔을 하고 마찬가지로 글이 올라오면 댓글과 보팅을 하게 됩니다.
이런 분들이 한명씩 늘어날 수록 내 글에 조회수와 댓글이 늘어나고 소통이 계속 발생합니다.

저도 아직은 많이 부족하고 가진것 없는 피래미 입니다만 이렇게 고맙고 반가운 분들을 한명씩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다른 SNS들과는 전혀 다른 스팀잇 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상은 내가 한 만큼 서서히 하지만 분명히 따라 옵니다.
조바심 갖지 마시고 소통에 정성을 다해 보세요.
찾아가서 글을 읽고 댓글을 쓴 만큼 내 글에 찾아오는 사람 수도 비례해서 늘어날 겁니다.

제가 말씀 드린 것 보다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스팀을 사서 고래가 되는 것입니다.
물론 가능한 분들의 경우에만요.

Sort:  

좋은 말씀 잘 새겨듣겠습니다~~
조금씩 노력하려구요~~
굿밤 되세요^^*

네. 각자 자신의 환경과 성향에 따라 다른 거니까요.
그냥 이런 방법도 있다 참고만 해주셔도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넵~~감사합니당^^
굿밤 되세요~

좋은 말씀이십니다. 스팀잇도 작은(?) 사회이기에 먼저 다가가고 어필하는 사람이 앞서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속에서 진심어린 정성과 관심이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더 빨리 알아주고 지켜보아 주겠지요.
제 자신도 정성으로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지 다시금 생각해보는 좋은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제가 하고 싶은 말을 정확하게 짚어 주시네요.
@zzrococo 님은 충분히 잘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소통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통은 필수죠 공감합니다 !

감사합니다!
소통을 하는 맛을 알려준 스팀잇 너무 좋네요.ㅎㅎ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립니다

역시 정공법이 최고!ㅋㅋ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소통 없는 SNS 를 많이 봤는데 스팀잇은 정말 정통으로 찌르는 것 같습니다.
정공법으로 쭈~욱 밀고 나가야죠.ㅎㅎ
앞으로도 잘부탁 드립니다!

맞아요. 스스로의 코멘드를 살펴볼 필요가 있네요. 내가 뭐라고 답글을 다는지...뭐라고 댓글을 다는지...그런 말을 하는 내가 매력적인지...
기본적이지만 누구나 간과하기 쉬운 이 부분 잘 짚어주셨네요. skuld2000님! 생큐!

이 글을 쓰면서 저도 스스로에게 되물어보는 순간이었습니다.
뭔가 현실에서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넘겼던 기본을 다시한번 깨우쳤네요.
항상 소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ata1 님!

소통이 답이군여 잘보고 갑니다

네. 스팀잇의 기본은 소통이라고 생각해요.
방문 감사합니다!

결국 소통이 답이네요^^
공감가는 글 잘봤습니다~:)

넵. 사실 모두가 알고 있는 이야기일텐데.. 꼭 한번 쓰고 싶었습니다.
제 스스로에게도 돌아보는 시간이었구요.
항상 소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집요하게...
ㅋㅋㅋ

네..ㅎㅎ 집요하게!
귀찮아서라도 제 글에 답글 한번 달아 주게 만드는 집요함이 포인트죠.
방문 감사드려요~

개념글엔 추천! 항상공감하는바입니다 댓글이란 가는말이 고와야 오는말이 고운 개념의 일종이라생각합니다 내가최선을 다한만큼 좋은

감사합니다^^
정말 제가 한 만큼 돌아온 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그야말로 작은 사회 그 자체인것 같아요.

내가 먼저 자주자주 찾아가서 남의 글을 읽어보고, 댓글도 달고 해야 그사람도 내가 눈에 띄어 찾아와 주고, 또 그 소통이 이어지는..! SNS의 본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끔 하는 글이 아닌가 합니다. 덕분에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완벽한 요약입니다.
다른 어떤 SNS 들 보다 더 소셜의 개념을 잘 살린 서비스가 스팀잇 인거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916.39
ETH 2552.77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