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일 줄이기 - 로봇청소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지난 달에 이사하면서 집안 일에 쓰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자 라는 모토로 가전을 들였습니다.
그 중 첫번째, 이젠 기본 중의 기본인 로봇청소기.

20181217_121454.jpg

중국의 치후360 이라는 보안 업체(한국의 안랩 같은) 에서 뜬금 없이 로봇 청소기를 출시 했는데요, 이게 가성비 갑으로 인정 받으며 한국에서도 엄청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금 국내에서 40만원 초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저번 광군제때 중국 타오바오에서 한국돈 약 24만원 정도에 구매 했습니다.

근데 배송 받아서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야 하는데 작년 12월 부터 정식 수입하지 않은 중국 판매용 모델은 중국에서만 쓸 수 있도록 갑자기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었더군요!
로청 카페에서도 이것 때문에 완전 난리가 났더라구요.
조금 싸게 사려다 벽돌을 사버린 셈이 됐으니...
저도 철렁 했는데 저희 집엔 다행히 중국 유심 핸드폰이 있어서 그걸로 우선 연동한 후 제 폰 계정을 초대하니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휴~
직구는 항상 이런 리스크가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암튼, 지금은 요 녀석 없는 생활은 상상도 못할 만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뜩이나 이사하면서 전보다 집도 넓어진데다 아리가 겨울에 접어들면서 집안이 온통 고양이 털로 덮일 판이었는데 하루 두번씩 예약한 시간에 열심히 청소해 주니 항상 깔끔한 집을 유지 할 수 있네요.
물걸레 기능도 있고 말이죠.

SmartSelect_20190104-152344_null.jpg

예상 외로 엄청 꼼꼼하게 쓸고 닦아 줍니다.
먼지 한톨 안남기고 깨끗하게 청소해 줘요.
게다가 로봇 청소기가 돌아다니려면 바닥에 물건을 두지 않는게 좋으니 정리정돈 하는게 습관이 되는 부수효과 까지!
예전엔 집 안이 항상 난장판이었는데 말이죠.ㅋㅋㅋ
하루에 한번 먼지통을 비워주는데 와.... 차마 사진은 못올리겠지만 고양이털, 머리카락, 먼지등이 한통 꽉꽉 채워서 나옵니다.
이걸 매일 청소해야 한다고 생각하면...
진짜 로청 진작 살껄 후회가 될 정도네요.

카펫이나 왠만한 매트 정도 높이는 걸리지 않고 잘 이동합니다.
게다가 청소 시작, 끝 은 물론이고 청소 중에 어디 끼이거나 줄 같은게 브러쉬에 감기는 등의 상황을 바로바로 폰으로 알려주기도 하고 현재 청소 진행 상황을 위의 맵핑 데이터로 실시간 확인도 가능하고 로봇 청소기를 원격으로 조작해서 이동 시키는 등 기능도 다양해요.
이만한 물건을 24만원에 살 수 있다니... 참 좋은 세상이에요.ㅎㅎ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쉐어 투 스팀 (Share2Steem) / 타 SNS의 포스팅을 스팀잇에 자동으로 공유해보자

스팀잇에 다른 SNS에서 작성하는 포스팅을 자동으로 공유하고 보팅도 받아 갈 수 있는 dapp...

Sort:  

24만원에 지도 기능. 물걸레까지~ 대박이네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Posted using Partiko iOS

감사합니다.
완전 만족이에요.ㅎㅎ

저도 이번에 30평대로 이사를 하게 되어 로봇 청소기를 고민중인데...
살게 많아서 뒷전으로 밀렸네요 ㅎㅎ
보클하고 갑니다.
이번 한주도 화이팅하게요 아마군님 ^-^

감사합니다^^
30평대 청소는 너무 빡세요 ㅜㅜ
나중에라도 꼭 장만하시길요.ㅎㅎ

천만 다행이네요! 벽돌이 될수도 있었는데...
보안업체에서 뜬금없이 로봇 청소기를 왜 만들었을까요!!

그러게 말이에요.
심지어 겁나 잘만들었....ㅋㅋㅋㅋ

ㅋㅋ 벽돌 ㅎㅎ
저희는 2살 6살이라 아직은 ㅠ
매트 있어도 되나요? 약 3-5cm 두께네요

음.. 저희 5cm 는 좀 힘들것 같은데요.
3cm 정도는 넘을 듯 합니다.

오오...진짜 신기하네요 ㅎㅎㅎ
의외로 애완동물이 저걸 멀쩡하게(?)놔두는 군요...
막 부시고 그럴거 같은데ㅋㅋㅋㅋ

ㅋㅋㅋ 아리는 한번 슬쩍 쳐다만 보고 그닥 관심을 안주네요.
워낙 도도냥이라...

펌웨어 하고 난후 갑자기 벽돌되면... 대략 난감할 것 같네요. T^T

그 것 땜에 많은 분들이 피의 절규를..ㅠㅠ
직구의 위험성이죠.

와~ 완전 좋아졌네요! 가격도 괜찮구요
아주 오래전에 산 로봇청소기는 잘 안되더라구요!
득템하셨습니다!

최근 나오는 로봇청소기들은 정말 좋아졌더라구요.
엄청 똑똑해요.ㅋㅋ

침대 밑 같은 곳에는 딱이겠네요.
주위에서도 샤오미꺼 써보고 좋다고 구입하라고 하네요.

가성비의 샤오미!
워낙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왔죠.ㅎㅎ

로봇청소기 꽤 쓸만하게 보입니다. 가격도 착하고...

매우 만족 스럽습니다.ㅋㅋㅋ

진짜 성능이 좋은가보네요 화면을 보니 ㅎㄷㄷ

레이저 센서로 집 구조 다 파악하고 근거리 센서로 장애물 파악하며 구석구석 쓸고 닦아줍니다.ㄷㄷㄷ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228.69
ETH 2428.23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