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다 좋다 하는데,, 왜??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잇을 누군가에게 소개 하다보면, 참 다양한 질문들을 받게 됩니다. 인터넷 조차도 관심이 없는 분들도 있는가 하며, 무언가 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것에 대한 부담감, 귀차니즘,, 결코 스팀이라는 암호화폐로 리워드가 중요한 일은 아닐 수도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암호화폐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이 그 설명의 대상이었다면, 많은 분들이 묻게 되는 것이 바로 "비트코인하고 뭐가 다른데??"라는 물음이기도 합니다. pow는 어떻구요,, pos는 어떤데,, 그래서 dpos 는 어떻구요.. 증인투표를 통해,, 어쩌구 저쩌구.. 물론, 이런 내용의 설명이 소개드리는 그 대상이 되는 분이 관심을 갖아 하고, 이해를 한다면, 100번이라도 설명을 하는 것이 결코 지루하거나 따분한 일은 아닐 것입니다.

  • 혹시 트윗 하시나요??

스팀도 스팀잇도 다른 많은 암호화폐의 포멀 또는 오피셜 계정과 같이 소식을 전하는 채널들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트윗 뿐 아니라, 슬랙, 레딧등에도 말이죠. (스팀잇 회사에서 운영하는 것까지 확인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항상 빠른 수준의 정보를 전달해 주는 것은 아니지만, 코 앞만을 바라보고 스팀이나 스팀달러에 투자를 하는 것은 아니니 행여 조금의 느린 속도의 정보전달도 그리 문제되지는 않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 무엇이 다를까?? 과연 무엇이 우위에 있을까??

약 한달 전쯤 스팀잇 트윗 (https://twitter.com/steemit)을 통해 게제(리트윗된)된 두개의 포스팅이 있습니다. 하나는 트랜젝션 처리 속도(초당 처리 가능한..)에 관한,, 둘째는 전송속도에 관한 내용입니다. 아마도 그리고 적어도 비트코인(BTC)를 들어 보신 분에게 설명 할 때, 혹은 이해를 하기 위한 가서성 높은 자료로 사용하기 좋지 않을까 합니다. 구구절절 설명 없이, 일단 한번 보셔요~!! 라고 말이죠..





( Image created by @leesol )
Sort:  

Good work,good post.

사실 이거때문에 스팀이 굉장히 저평가되어있다고 생각중입니다.ㅋㅋ

저는 도저히 설명을....
솔직히 제가 처음 스팀잇에 입문할때도 뭐가 뭔지 모르고 가입했구요
글쓰면서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랄까요..?ㅎㅎㅎㅎ

저도 그랬고, @yourhoney 님도 한걸음 한걸음씩..이죠~^^; 꾸준함이 모든 걸 해결해 주실 꺼에요~ ^^

오메요~~, 다른코인들보다 스팀이 압도적으로 전송이 빠른것이네요.

이미지로 보니,~ 더 확 와닿는 것 같습니다~ ^^

다른 코인들은 단위적으로도 상대가 안되네요 !!

dpos 계열이 꼭 다 그런것은 아니지만, 스팀이 상당 우위에 있는 것은 분명 맞지 않나 싶어요~

굉장한 스팀잇~~^^

오!! 주변사람들에게 영업할때 좋은자료가 하나 더 생겼네요^^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딱 이 두가지를 일단~ 활용해 보심이~ ^^;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스팀의 장점중에 시간당 트랜잭션 처리 수가

월등히 많은 점이 있었군요...

즐거운 명절 되세요^^

스팀잇에 대한 정보가 트윗에 많이 있군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점점 스팀에 대한 지식을 넓혀가는 것 같아 좋네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231.88
ETH 3128.59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