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意):미(味)#84. 우리동네 유네스코(UNESCO)유산, 동의보감(東醫寶鑑) 만나고 왔어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kt1 입니다.

매일 걸어 다니는 집앞 길건너, 참 자랑스럽고, 뿌듯해야할 만한 유산이 있으면서도, 익숙해서 인지, 너무 무심코 다니는 기념관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어제에 이어 너무도 좋은 날씨와 함께, 아이와 신나게 동네를 거닐고, 바로 이 기념관인 "허준 박물관"에 다녀 오기도 했답니다.

"허준" 하시면 바로 "동의보감(東醫寶鑑)"이 떠오르시죠?!, 동의 보감은 정말 세계적인 지적 재산으로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동아시아에서 지난 2,000년 동안 쌓고 기록된 것 뿐만 아니라, 실제 의학, 의술로 함께 축적해 온 의학 이론을 집대성하나의 전집형태로, 정말 놀라움 말고는 달리 표현하기 어려운 그런 세계적 유산입니다. (드라마 형태로도 많은 방영되었기에 이미 많이 알려져 있지만, 실제 그 속을 들여다 보면 볼 수록 정말 경이롭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2009년에 등재 되었다고 합니다~ ^^)

"이런 의미과 뜻을 기리기 위한 "허준박물관"과 "공원" 그리고 "허준관련 유적지"가 모두 모여 있습니다. "


  • 허준 박물관 앞 삼거리에서 바라본 전경

  • 허준 박물관 바로뒤 허준 공원

  • 공원과 박물관 뒤 사이에 위치한 "하가바위"
    : 허준이 동의보감을 완성했다는 곳으로 더 유명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역 자치구에서 관리 하다보니, 여러 한계적 상황으로 인해, 점점 회손이 심해지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ㅠㅠ)

  • 그리고 바로 다음주 부터 시작되는 허준축제의 플랜카드 입니다~!! (10.13~15)

비록 큰 규모의 행사는 아니지만, 같은 대한민국인으로써, 이렇게 훌륭한 유산이 있다는 것에 뿌듯해 짐을 느낍니다.~

날씨고 좋고, 아이와 함께? 가족과 함께?, 나들이도 좋고, 그냥 한번 거닐기도 좋은 요즘, 저희 동네 한번 놀러와 보세요~ ^^
분명 의미 있는 시간이 되실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동의보감사진-허준박물관 www.heojun.seoul.kr/heojun/donguibogam)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허준하면 광렬이형 아닌가요? 왜 동의보감이래요....ㅠ 광렬이형 섭하게...ㅋ
허준 축제가 있었다니....ㄷㄷ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독거노인님 때문에.. 정말 하도 웃었어서.. 제명에 못살꺼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칫~ 그래도 다~ 사실꺼면서....ㅋㅋㅋㅋㅋ 웃으면 좋죠^^ 굿밤 되세요~

Great post.i upvote and resteemd

가능한 역사적인 장소

허준 박물관이 있는 건 처음 알았네요.
예전에 허준 드라마 정말 재밌게 봤었죠.
언제 한번 날잡아 애들 데리고 다녀와야 겠네요.

전등들이 귀엽네요~ㅎㅎ 이번 주말이 축제로군요~ 시간내서 가볼 수 있음 좋겠네요~ (역시나 지방 축제는 다양합니다.)

엊그제 강서구청 쪽 가는 길거리에 예쁜 전등들이 많이 달려있어서 정말 축제 분위기같더라구요~~~ 전등들이 하나하나 어찌나 귀엽고 예쁘던지요 이사온지 이제 일년인데 가끔 이곳 동네 좋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ㅋㅋ

안녕하세요 Skt1님, 동의보감이 유네스코 유산인지도 모르고 살았네요.
뭐하느라 이렇게 바쁘게 살았는지 모르겠습니다 ㅋㅋ
최근 드라마 명불허전을 보면서 허준과 허임이라는 의학자에 대해서도
조금은 알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동네에 좋은 곳 이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오, 허준박물관이라니! 예전에 봤었던 드라마 대사가 막 생각나네요. (제 나이가 또 드러납니다....)

오 저런곳이 있었군요! 요즘은 정말 이렇게 자치구에서 하는 축제가 많아서 아이 키우는 입장에선 고마운 점이 많네요 그죠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74.35
ETH 2687.14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