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를 가다(3) "젊음의 거리.." - 상무지구!
(소개 드리는 두 군 식당 중 첫번째 식당 입구의 ... )
"출장을 다녀 오신건가요? 먹으러 다녀 오신건가요??" 이런 말씀을 하시네요..ㅎㅎㅎㅎ
전 이렇게 말씀 드립니다~ ^^. "둘다요~"
광주를 가다(2) "금강산도 식후경" - 떡갈비골목!
(https://steemit.com/kr/@skt1/gxf2r-2)광주를 가다(1) 출장속 여행.. / "넌 어디 성에서 왔어요??"
(https://steemit.com/kr/@skt1/yofzw-1)
광주송정역 근처의 떡갈비를 뒤로 한채 바삐 이동을 합니다. 광천지역, 그리고 중흥지역까지 말이죠. 왠지모를 정겨운 느낌이라고라 할까요.. 익숙한 느낌이라 할까요.. 막연한 제 느낌에는 딱 서울 영등포 같은 느낌입니다.
일은 일이고, 광주라는 도시에 첫 발을 내딛었는데, 유명하다는 "젊음의 거리.." - 상무지구로 이동합니다.
높은 건물들과, 대형마트.. 뭐 서울의 도심과 다르지 않은 이동네.. 과연 무엇이 숨어 있는 것일까?! 궁금증은 더해 갑니다. 늦은시간, 그래도 배고프니, 가는 길에 잠깐 들러. 허기진 배를 잠깐 채워주고.. (스낵랩이 원래 이렇게 작았나??요??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가.. 한입꺼리 입니다.. ㅠㅠ; 어짜피 뭐 먹으러 갈꺼니..ㅎㅎ )
더 늦기전 발걸음을 서둘러 옮겨 봅니다.. 일단 종일 수고한 스스로를 달래 주기 위해 맛있는 음식을 먹고자~, (with 술..)
시원한 곳에 자리를 잡습니다. 창문없이 통으로 열려 테라스 같은 느낌의 한 식당에 들어 가서, 후딱.. 자리잡고.. 일단 찰칵..
(사진을 찍어 놓고 나니.. 이건 뭐 시내 먹자 골목 같은 분위기 입니다~ ^^;)
제가 나이가 든걸까요?? ㅎㅎㅎㅎㅎ 정말 왜 젊음의 거리라고 하는지 알겠습니다. 자정이 훨씬 넘긴 시간인데, 식당 내 손님의 대부분이 딱봐도 학생(?)과 같은 정말 혈기왕성하고 보는 것만으로도 멋지고 어여쁜 친구들입니다.~ 마치 대학가 같은 딱 그런 분위기.~ ^^;
어느새 피곤은 달아나고,
차돌숙주볶음 한판, 사이드로 달달한 큐브수박~!!.. 그리고 OO주를 흡입합니다~
다 좋았는데, 수박위에 왠 시럽(?) ㅠㅠ; 이건 완전 에러 입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체인점이라고 해서, 먹스팀에 올릴거리는 아닌듯해,, 상호만 적어 봅니다. "경성주막1929")
점점 기억이.. 흐려 지네요....ㅎㅎㅎㅎ
....
.
자.. 이어서 바로~ ^^; 역시 상무지구에 위치한.. 바로 그 맛집~!!
해장을 위해 접어 두었었나 봅니다. "상무옛날순대"
외관 부터가 왠지 맛집 스러워 보입니다~!!
어제 밤에만 봐도,, 사람들이 그득그득 했는데, 역시 이른 아침 어정쩡하게 오니,, 여유 있고 좋습니다.
가격도 참 착합니다. 이제.. 맛을 볼차례 지요~ ^^
여느 순대국밥집 같은 ~ 기본 찬 들과 함께..
얼핏 보면, 콩나물 국밥 같지만,, 이 것은 순대국밥입니다~!!
숨어 있는 바로 요거요거 입니다.
신기한 사실 하나, 광주는 순대를 초장에 찍어 먹는다고 합니다. 은근 새콤달콤 맛이 더해 집니다.
아.. 배부릅니다.. 광주의 매력에 완전 빠졌습니다. ~
정말 일하러 온건지.. 놀러온건지 말이죠..ㅎㅎㅎㅎㅎㅎ 어여 일 마무리 하고, 올라가야 하는데..
아직 들릴 곳이 남았습니다.~ ^^;
참고정보
상호 : 상무옛날순대
위치 : 광주 서구 상무번영로 48
연락처 : 062-384-4300
감사합니다.
Cheer Up!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광주 서구 상무번영로 48]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muksteem.com/index.php?permlink=@skt1/2frql4-3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very good food so want to taste it @skt1
Nice food
오오 순대국집에서 왠 콩나물국밥을 파나 했는데... 반전에 반전입니다
광주는 한번도 못가봤는데, 잘 적어뒀다가 다음에 여행갈때 들러보겠습니다!
^^ 저도 처음엔.. 잘 못 나왔나 했어요.^^
콩나물 국밥같은 순대국이라~
처음보는 비주얼이네요~ㅎ
순대가 진짜 맛있어 보여요
갯수는 몇개 없는데. 맛이 오묘하다고 해야 할까요? .. 보통 먹어본 순대랑은 좀 많이 달랐어요~
콩나물 국밥 같은 순대국밥 +.+ 처음보는 비주얼입니다! 널리널리 퍼졋으면..광주까지 갈 일이 없어요 ㅜㅜ
일부러 광주까지 찾아가긴..~ ^^; 혹시라도 나중에 갈있으시면 한번 들러 보셔요~ ^^
광주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으나, 젊음의 거리라니... 꼭 가봐야겠습니다.
아이작님도~ 아직 충분히 젊으니깐요~ ^^
오잉??순대를 초장에!!!!!!
부산은 순대를 쌈장에~~~~헤헿
초장은 무슨맛일지 궁금하네용ㅎㅎㅎ
부산에서는 회먹을때도, 쌈장에 마늘이랑 파랑 송송썰어서 먹는것이 신기했는데,, 광주는 초장이랑 먹더라구~요~ ^^; 세콤달콤.. 딱 초장맛이에요~ ^^;
안녕하세요 skt1님 광주로 가셨으면 일단 드셔야지요 ㅋㅋ 아 다른건 모르겠는데 순대국밥은 정말 미치도록 먹고 싶습니다^^
그러구 보니,, 필리핀에서는 순대를 드실 수 있나요?? 한식당에서 있을것 같긴한데.. 그래도.. 재료 구하기가..어렵지 않을까 생각 들기도 하구요~
있는곳이 있지만 한국순대만 못하지요 ㅎㅎ 시장순대가 엄청 그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