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를 가다(2) "금강산도 식후경" - 떡갈비골목!

in #kr9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kt1 입니다.

광주에 도착하자 마자.. 발길을 옮긴 바로 이곳은 광주송정역(KTX, SRT 가 정차하는..)에서 약 5분거리의 광주의 먹거리 명소 중 하나인 "광주 떡갈비골목"이라는 곳 입니다. 처음에는 단지 떡갈비를 파는 가게가 몇 개 모여 있는 거겠지? 라 생각했는데, 도착 하자 마자 그런 생각은 단 방에 날려 버려 줍니다. (실제 네이버나 다움지도에서도 아예 이동네 표시가 되어 있을 정도 입니다..)

아무리 유명은 하다 해도, 그 중에서 또 맛집이 있고 전통이 있다는 사실, 즉 짭퉁도 있다니, 잘 알아 보고 가셔야 겠습니다. 다행이도 지인의 가이드를 받아~ 추천된 그 집으로 향합니다~!!

어둑어둑 잘 안보이지만~ ^^; 골목 입구를 들어서 봅니다~ 입구에 대형 푯말이 있는데, 지나쳐 버렸네요~ ^^;

그래도 사람들이 좀 모여 있거나, 그득그득 한 몇 개 상점만 찍었는데도,, 계속이네요~!!

마지막 사진속 "빛고을 떡갈비"가. 바로 방문한 그 집입니다.~!!

#참고정보

  • 상호 : 빛고을 떡갈비
  • 위치 : 광주 광산구 광산로29번길 14
  • 연락처 : 062-944-6670
  • 영업시간 : 저녁 10시 전..

옆으로 찍었더니.~ ^^; 떡갈비 집에 왔으니 떡갈비를 시켜야 겟죠? ㅋ
"한우숯불떡갈비", 그리고 "돼지숯불떡갈비"를 주문을 합니다. 그리고 아쉽죠? ㅋ 이집의 또하나의 메인음식이라는 한우 육회비빔밥을 함께 주문해 봅니다~!!

메뉴가 나오기 전, 기본 찬입니다. 돼지뼛국은.. 마치 이것도 주문한 듯한.. 이래서 서울인심이 비교되는가 봅니다.

요건 "한우숯불떡갈비"

요건 "돼지숯불떡갈비"

사실 둘다 맛있는데, 무엇보다, 둘다 양념이 살짝 되어 있으면서, 간이 쎄지 않은 것이~ 제 입맛에 딱.~!!

한점 띠어서, 쌈과 함께, 한입~!!. 완전 술을 부르는 맛입니다.ㅎㅎㅎ
(그 지역에서는 그 지역 술을 마셔주는 센스~!!)

자, 이제 어느 정도 먹었으니~ ㅎㅎ "한우 육회비빔밥"을 한수저~!! 떠 봅니다.

입속에서 ~ 녹아 내립니다..~

이제 식사를 다 했으니, 잠시 업무를 보다가, 상무지구(?)로 넘어 가기로 합니다. 광주 최고의 번화가라는데, 기대가 됩니다. 상무지구에서 뵙겠습니다. ` ^^;

Sort: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고맙습니다.!!

오호~ 떡갈비 골목~ 다음 광주를 가게 되면 꼭 가야겠네요~~ ㅎ

일부러 찾아가긴 멀지만.. 가는일이 있으시면.. 한번 들려 보셔요.~^^

제가 요근래 본 먹스팀 중에 제일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시댁인 정읍에서 광주까지 1시간 거리인데도, 애들 데리고 역시 쉽사리 가진 못하겠지만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ㅜㅠ 게다가 짝퉁 아닌 원조라니 너무 가보고 싶어요!!

^^ 감사합니다..
시간이 많지는 않아서. 조금 급하게 먹긴 했는데. 슴슴하게 먹는 것과 쌈야채 잔뜩은.. 완전 굳 입니다..~

아~~~ 떡갈비.... 정말 제대로 된 맛이겠지요?? 아 침넘어가네요~~~ 😂

이슬로사님... 지역 술 기행 함 어떠세요??

와 광주 대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저 떡갈비 대박..너무 부러워요.......

반차내시고 지금은 부산으로 오세요?? 석준고가 엄청난걸 준비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부산도착하면 석준고님은 서울입니다 skt1님 ㅋㅋㅋ 오늘내로 퇴근을 할 수 있을지가 의문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럼 서울서 준비시켜야 겠군요..ㅎㅎㅎ

아 광주 떡갈비 정말 맛있겠군요 오래전에 전주 지나면서 떡갈비를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전남지역의 식당은 왠만 하면 실패는 없는거 같아요.. 찬 하나하나가 다 맛있는.~^^

네 ㅎㅎ 맞는것 같아요^^

넘 맛있어 보입니다.ㅜㅜ
@먹스팀 광주 광산구 광산로29번길 14

^^ 이제 올라 왔으니.. @lee5 님이소개해주신 문어먹으러 가야 겠습니다.~

출장이 아닌 먹방을 찍으러 가신건 아니신지...

ㅋㅋㅋㅋㅋ 걸린듯.. 이제 시작입니다.ㅋㅋㅋ

헐~~~ 내꺼는요~~~ 나는요~~~ ㅜ0ㅜ

로미님꺼 싸놧어요..ㅎㅎㅎㅎ 언제 드실까요???

아....아직 아침먹기 전인데...올라온 사진으로 입맛 돋구고 갑니다 ㅋㅋㅋ전...로사리아님의 고추장찌개를....먹도록 하겠씁니다~상무지구에서 뵈어요!!

크크크.. 아침에 먹스팀.^^ 좋죠..
상무지구에서 뵙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4
BTC 63879.28
ETH 1722.33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