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팀잇은 사람보다 봇이 많은 것 같다 - 두번째

in #kr5 years ago

어제 글, 요즘 스팀잇은 사람보다 봇이 많은 것 같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읽어 주셨다.

그런데 뭐...
나 따위 피라미 한마리가 떠든다고 해서 달라질 건 없을거다.
괜히 그런것 가지고 스트레스 받으면
스트레스 받는 쪽만 손해이기도 하다.

이런 일이 왜 생기나?

결국 내가 미는 꾸준 글은 그거다.
스팀잇은 스팸을 제어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 기본적인 문제인거다.
보통 SNS라고 하면 관리자가 있어 계정 정지를 하건 주의를 주건 해서 트롤링을 방지한다.
그런데 탈중앙화를 표방하고 나온 스팀잇은 당연히 그런게 없다.
할 수 있는 건 뮤트와 다운보트 밖에 없는데
뮤트는 어차피 나빼고 전부 볼 수 있는거다-ㅅ-
다운보트도 히든처리 된거 버튼 한 번 누르면 다 볼 수 있는 건 매한가지고.

뮤트와 다운보트가 과연 실제적으로 뭔 역할을 할 수 있는지.

막상 스팀잇에서 트롤링을 막는 건 소수의 고래계정들이다.
잘 하지도 못하는 한국어를 번역기 돌려서 판단한다.


결국에 개별 포스팅의 답글에 대한 스팸 판단을 포스팅 저자에게 주면 모두가 해결될 일이다.
포스팅 저자가 스팸 판단을 해서 블라인드할 수 있게 만들던지,
아니면 인스타그램 식으로 계정 전체에 블록을 거는 방식이라던지.
(물론 이 경우에는 블록을 건 사람도 상대방의 컨텐츠에 접근할 수 없는 페널티를 줘야 한다.)

이러면 굳이 스팸 제거를 외치는 고래 계정이 있을 필요도 없고,
오인 사격이 일어날 이유도 없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igitalArt Doodles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logo

This posting was written via
dclick the Ads platform based on Steem Blockchain.

Sort:  

저는 봇 아닙니다요~
업보팅 + 디클로 응원드리고 갑니다!

Congratulations @sintai!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3 and SteemitBoard - Meet the Steemians Conte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저번에 디클릭 한 번 써봤는데 득달같이 달려드는 사랑꾼들 때문에 디클릭에 쓰기가 꺼려지더군요 ㅎㅎㅎ

ㅋㅋㅋㅋㅋ 사랑꾼ㅋㅋㅋㅋㅋ
어쩜 그렇게 다들 박애주의자들이신지 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2549.96
ETH 3022.14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