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위반은 유령마저도 성불시킨다 카더라...

in #kr6 years ago

대문 겸 프로필.jpg

안녕하세요 @sindoja입니다.

갑작스럽게 내 걸은 제목을 보고
뭐지? 하는 호기심이 들 법하겠다는 생각으로
일부러 저렇게 지어보았는데
먹혀들었는지 잘 모르겠네요 ㅋㅋ

우선
제목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최근 들어서 제가 적지 않은 관심을 쏟고 있는 분야가 있으니...

가상 유튜버

뭐..
감을 잡으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다름 아닌..
유령이라는 설정을 가지고 만들어진 캐릭터를 뜻하는 말인데요..

가상 유튜버가 다양한 개성들을 바탕으로
등장할 때에 마찬가지로
유령이라는 컨셉을 밀고서....

자기소개를 합니다.

일본어, 영어자막밖에 없네요;;;

그리고..
.
.
.
격한 환영.jpg

摩訶般若波羅蜜多心経
우리말로 풀어보면 반야신경...

격한 환영(풋)을 받으며...

첫 스타트.jpg

2017년 12월 8일 기준...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으로 준수한
조회수를 받아가는 걸 시작으로...








행보.jpg

평균적으로 2만명 이상의 조회수를
받아가면서 순풍 하는 듯 싶었으나...
(관심을 주었기에 이걸 미련이라는 동력으로 하여금 성불못한다 카더라)








여러분에게 막대한 폐와 걱정을 끼쳐 버린 것 또한 향후 휴지로 다시 한번 불편을 끼쳐 버리는 것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 번역기...

해당 캐릭터 사용에 대한 저작권 문제가 대두되어지면서...




성불해버렸습니다.~~(강제로)~~~4:07




그럼에도..




2018-03-13일 기준....jpg

2018-03-13일 기준...
11시간전 아직 기다리고 있습니다
1일 전트위터 팔로우 감사합니다. 부활을 조용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원념을 남길 듯한 이러한 메시지를 남기며
적지 않은 이들이 제림(설정)을 기다리고 있는 현상이네요..


저작권..
사실 스팀잇을 하면
직접적으로 보수를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이곳을 이용하는 분들이시라면 저를 포함하여 간과할 수 없기에...

저작권 권련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주는 스티미언분들...
의 링크를 남기며 혹시 못 보신 분들은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이만 글을 마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수고와 감사를 드립니다.

[저작권 캠페인] 짤방 사용하면 경찰이 잡아가나요? — Steemit
[저작권 캠페인] 초보 그림 블로거를 위한 저작권 팁 — Steemit
[법률상식] 스팀잇에 글 쓸 때 유의해야 할 저작권 상식 6가지 — Steemit
[법률상식] 링크를 다는 것도 저작권 침해일까? — Steemit
[이지스팀잇] 스팀잇에서 주의해야 할 저작권 문제 - [easysteemit] : @lawyergt

Sort:  

멋진 정보 감사합니다. 저작권 항상 조심해야죠!

공감합니다.
항상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죠...

댓글 감사합니다.

Reiden_Kasuka 霊電カスカ@幽チューバー tweeted @ 14 Jan 2018 - 00:36 UTC

モデルの自作宣言、及び二次創作自由化の撤回につきまして、ここ数日の動きをご説明致します。
皆様方に多大なるご迷惑とご心配をおかけしてしまったこと、また今後の休止で再びのご迷惑をおかけしてしまうことを、心より深くお詫び申し上げます。… twitter.com/i/web/status/9…

Disclaimer: I am just a bot trying to be helpful.

감사합니다. 다시한번읽어보고 와이프님에게 좀 보여드려야겠네요 !

그러세요
그래야지 괜한 피해를 겪지 않으실테니..

댓글 감사합니다.

와, 진짜 감사합니다. 스팀잇 하면서 고민되었었는데 링크 다 타고 댕기며 정독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하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 성불 ㅋㅋ 저작권 생각하니 변호사비도 가상화폐가 생기면 편하겠네요. : )

ㅋㅋㅋ
그러게요
가상화폐로 지불되어지는걸 생각하니...

댓글 감사합니다.

저작권 항상 조심해야하는데ㅎ 어디까지가 위반인지 모를때가 많아서한번 정독해봐야겠습니다

저도 새삼스러울수 있지만
덕분에 한번씩 다시금 돌아보게 되었네요...

으음.... 저도 많이 조심하는 부분이긴 하네요.... 저작권 관련 이미지인지 아님 무료로 사용가능한 이미지인지..... 조심조심합니다.. 그래서 원칙대로는 제가 찍은 이미지만 사용을 할려고 노력합니다만 그게 맘대로 잘되는건 아니네요 ㅠㅠ

저도 원칙대로 하려고 해도..
하다보니 잘 지켜지지 않기에
절로 공감됩니다. ㅜㅜ

참 재미난 유투버가 많네요.ㅎㅎ
근데 귀신 컨셉이 무슨 저작권에 걸렸길래 성불했을까요.
궁금하네요.ㅋㅋ

컨셉이 문제가 아니라 해당 캐릭터 자체가 아무래도 저작권
위반으로 문제가 된듯합니다.

저도 자세히 알고 싶었지만
언어적 격차가 만만치 않아서 추측밖에 못하겠네요 ㅜㅜ

저작권 관련 애매한게 많았는데 감사합니다 ㅠ ㅠ
(성불이라니 ㅋㅋㅋㅋ 귀여워)

잠수를 탔다고 해야 하지만
뭐 설정을 생각하면 성불했다고 봐도 무방하니 말이죠 ㅋ

님 말대로 정말로 애매한듯 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가끔씩 사진을 올릴때 직접 찍으면 불안불안 할때도 있더군요... ㅜ 되짚는다는 생각으로 다시 정독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포스트 하면서 되짚어가는 중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7851.31
ETH 3815.63
USDT 1.00
SBD 3.77